[오늘의이슈] 북한의 비핵화 첫걸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삘락잌입니다.

오늘 수업을 마치고 뉴스기사를 보는데 북한의 비핵화과정으로 북한 풍계리의 핵실험장을 폐기하는 움직임이 포착되었다네요.

2018년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간 남북정상회담이 이루어지기 일주일 전에 북한에서 청신호로 핵실험을 중지하겠다고 선언했었는데요,
그 때는 또 말뿐인 선언인가 했었는데 오늘 오후부터 뉴스가 나오면서 정말 긍정적인 신호였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 오전에 뉴스에 나온 사진입니다. 금일 오전 11시부터 핵실험장의 갱도 근처 많은 이동막사가 이동된 점을 보고 첫 기사를 보았는데 7시 이후에 뉴스기사가 뜨길래 보니 바로 핵실험장의 갱도 또한 폭파가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북한에서 하루만에 대공사를 치룬 듯 하네요. 오늘 폭파행사(?)에서는 모두 세개의 핵실험 갱도가 폭파됐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이대로 남북간에 마찰 없이 통일까지 가는 모습을 봤으면 하네요.

남북정상회담때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돌발적인 행동들을 보면서 재밌기도 하면서 잘 마무리 되어서 좋았다고 생각되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통일에 있어서 좋은 전망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설마 이렇게 까지 했는데 보여주기식은 아니였으면 합니다.
앞으로 종전협정까지 긍정적으로 마무리되어서 휴전국가가 아닌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나라가 되었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오늘볼빨간사춘기의 새로운 앨범이 나왔는데 신곡들으면서 하루를 마무리 해야겠습니다!!

Sort:  

Comment removed

뭐라구요 볼빨사 신곡이라구요?(호다닥)

볼사는 사랑입니다♡

잘보고가요ㅎㅎ

그냥 일기쓰듯이 써서 볼게 없네요 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닷~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304.34
ETH 2983.64
USDT 1.00
SBD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