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헤이비트) - 왜 계량투자인가?(3) 내 돈이 들어가는 순간부터 객관적 사고는 불가하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아아....
그 뒤에....
아아아.... 재밌었는데 ㅎㅎ

진짜 격하게 공감해요
한번 수익을 냈다고 생각되는 순간 중독수준으로 가더라구요 ㅎㅎㅎ

초반에는 그런현상이 지속되더니 너무 힘들었습니다 변동폭이 크다보니 더 힘들죠 ㅎㅎ

그래서 저는 코인을 산 순간부터 제 돈이 아닌 게임머니라고 계속해서 암시를 합니다 이건 잃어도 되는 돈이고, 그저 게임에 현질한 것 뿐이야라고.. 코인에 대해 정보를 모으고 모아본뒤 손절매 가격과 수익 가격을 예상해보고(정해두고) 코인을 삽니다

그리고 코인판을 안보는 기간을 잡아두고 보지 않습니다 코인을 사고나서 1주일-1달 정도, 혹은 더 길게 관심을 끊어버립니다/ 수익이 난 후에는 2-3일 무조건 보지 않고 제 일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코인 시장을 보면 훨씬 차분해진 마음으로 임할 수 있게되더라구요 최근에 이오스 지갑 옮긴거랑 구매계획 잡은 스팀 구매 한 것 이외에는 무념무상으로 지내네요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리스팀 하고 가요

Sort:  

네 이제 편향을 지배하는 투자자 수준에 오르시는 것이 얼마 남지 않은거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914.94
ETH 3312.82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