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3주] 작지만 소중한 꿈

in #kr6 years ago (edited)

오션1.jpg

많이 사랑했었죠 아무 일도 아닌 일에 웃었죠
밤새 얘길 나눠도 우린 하고픈 얘기가 끊이질 않았죠

사랑이 올까요 - 박정현

3월 30일


멜번에서의 마지막 밤

여행이 끝나갈 즈음 처음으로 한국사람들과 당일 투어를 다녀왔다.
처음으로 우리나라 말을 쓰며 보낸 하루.
역시 엄마라는 말이 들어가는 언어 그리고 그 말을 같이 쓰는 사람들이 편안한 건 어쩔 수 없는 일인가보다.

오션2.jpg

호주 여행에서 특히나 많이 생각났던 제주도.
왜 멀리 호주까지 와서 제주도가 생각나는지 모르겠지만 아침부터 제주도의 노지 감귤나무가 생각나게 하는 레몬나무.
한국 사람들 만나러 가는 길에 본 나무라서 그런지 정말 감귤나무인 줄 알았다.

오션3.jpg

호주의 전형적인 날씨.
밤에 비가 오거나 잔뜩 구름이 끼었다가 아침이 되면 파란 하늘이 보이기 시작하는.
그레이트 오션로드까지 가는 3시간동안 창밖은 점점 파래져간다.

우린 약속했었죠 사는 동안 서로밖에 없기를
눈으로만 말해도 다 알았잖아요 그런 그대가 내 곁에 없네요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정말 차 렌트를 해서 가고 싶었는데..
이 해안도로를 즐기며 달리고 싶었는데..
지쳤다. 남이 운전하는 차에서 편안히 즐기고도 싶었고.

패키지의 최대 장점은 내가 모르는 곳도 갈 수 있다는 것.

오션4.jpg

이름도 기억 안나는 작은 마을에서 이런 멋진 뷰와 함께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건
나 같이 무작정 돌아다니는 사람에게는 잘 벌어지지 않는 일이다.

오션5.jpg

마지막 여행지에서 받은 축복이랄까
구름이 내가 가야하는 길을 말해주듯이 물러섰고
하늘이 열렸다.

만나게 될까요 그대 같은 사람 그대 아니면 없을 것 같은데
잊어보려고 기도하다 바꾸게 되죠 그대를 되돌려 달라고



오션6.jpg

멜번에 오게 된 가장 큰 이유 그레이트 오션 로드.
12사도 바위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는 이 곳은 계속 되는 침식으로 이제 8개의 바위만이 남아있다.
2005년에 또 하나가 무너져내렸다고 하니 그 전에 온 사람과 나는 다른 풍경을 보고 있겠구나.
참 안 무너져 내리게 할 만도 한데 자연을 있는 그대로 내버려두는 호주 사람들의 마음가짐도 놀랍다.

오션7.jpg


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에 깊이 묻어 버리고

걱정말아요 그대 - 이적


그냥 셔터만 누르면 달력 사진이 나오는 곳이다.
막 누르자.
필름 카메라였으면 참 신경써서 누를텐데 찍힌 사진을 확인도 하지 않고
그냥 누르게 된다. 오늘 참 편안한 점이 많구나.
간만에 쉬면서 여행하는 느낌.ㅎ

오션8.jpg

그레이트 오션 로드 3개의 관광 포인트를 찾아가는 길
중간에 신기한 식물이 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십자 드라이버를 꺼내고 싶은.
새로운 땅에서 새로운 식물이나 꽃을 만나는 건
멋진 풍경을 만나는 것 만큼이나 즐거운 일이다.

오션9.jpg

비교하는 것이 참 그렇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비슷한 풍경을 본 적이 있는 거 같은데 대륙적 스케일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엄청난 크기의 바위들.
저런 거 보면 꼭 저기를 올라가려는 사람들이 있던데, 왜? 왜때문에?
그나마 잡을 게 있는 곳까지만 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나에게는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스포츠다. 암벽타기!

오션10.jpg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 하세요
후회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오션11.jpg

백사장을 밟는 느낌이 너무 좋다는 한!국!말!에 씐나서 맨발로 물장구를 친 바닷가.
간만에 하는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대화가 너무 좋았나보다.
같이 사진찍고 놀던 사람들과 즉석에서 멜번 돌아가면 저녁을 같이 먹자는 약속을 만들어냈다.
그래 하루 정도는 맘 편히 이야기하면서 놀아야지.하하하

오션12.jpg

너무 신이 난 나머지 다른 구도 한번 찍어보자고 들어간 바다에서
난 이 사진과 내 바지를 바꿨다.
가끔씩 큰 파도가 온다는 걸 생각했어야하는데 쩝.
가는 길 내내 찝찝함을 참아야하는 건 나의 몫.

오션13.jpg

마지막 포인트를 찍고 버스로 가는 길.
떠나는 아쉬움을 아는지 날 배웅해주는 착한 아이.
억세게 운이 좋으면 만날 수 있다던 이 고슴도치가 마지막을 함께 걸어주었다.

오션14.jpg

멜번으로 돌아가는 길.
그레이트 오션로드라는 자연이 만들어낸 공연에 막이 닫히듯
다시 하늘이 닫힌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관광이라는 이름의 일정은 오늘로 끝이다.
내일이면 시드니에 돌아가서 찜해놨던 선물들을 사고 모레 아침이면 서울로.
한달을 잡고 왔던 일정이 약간 당겨져서 끝내 케언즈는 포기했다.
사실 여행을 더 다닐 몸도 아니다.

지친 하루가 가고 달빛 아래 두 사람 하나의 그림자
눈 감으면 잡힐 듯 아련한 행복이 아직 저기 있는데

두 사람 - 성시경


실컷 까지는 아니더라두 즐길 만큼 즐기고 남길만큼 남겼으니 후회없이 떠나야지.
여행을 시작할 때의 나와 끝났을 때의 내가
마음에 들게 변했다면 그걸로 된거다.

오션15.jpg

너와 함께 걸을 때 어디로 가야할 지 보이지 않을 때
기억할게 너 하나만으로 눈이 부시던 그 날의 세상을



작지만 소중한 꿈.
멋진 여행지가 아닌 집 앞 산책길을 걷더라두 이런 모습으로 늙어갈 수 있길.

언젠가의 내 뒷모습을 위해

조금만 더 행복해지고
조금만 더 나를 사랑해야겠다.

오션16.jpg

때로는 이 길이 멀게만 보여도 우리 두 사람 서로의 쉴 곳이 되어
서툴고 또 부족하지만 언제까지 곁에 있을게
모진 바람 또 다시 불어와도 우리 두 사람 저 거친 세월을 지나가리




안녕하세요 미술관입니다.

마지막 날의 일기는 돌아와서 처음 쓴 이글이니
이 형식으로 쓰는 여행기가 끝이 났네요.ㅎㅎ
이번 호주 여행에 관해서는 한 편만 더 쓸 생각이에요..(포스팅할 게 없어서 막 늘린다잉..)

우찌 재밌게 읽으셨나 모르겠네요.ㅎ
어설프게 작가 흉내낸 거 같기도 하고.. 음악을 좀더 잘 골라서 넣었어야하는데 하는 생각도 듭니다.
여행갔을 때 사진 보니 아 좀더 공들여 찍을 걸 하는 아쉬움도 있고...
막상 포스팅할라고 보니 올릴만한 사진이 많이 없더라구요.

괜히 인생고백이 된 거 같기도 해서 쫌 부끄럽기도 하고.ㅎㅎㅎ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후문.jpg

Sort: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신것 같네요
멋진 풍경 잘~` 봤습니다

찾아주시구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달 밖에 안되었는데 벌써 다시 가고 싶네요..ㅎㅎ

호주 여행 시원하게 함께 한 기분입니다. 정말 풍경이 멋지네요 감성충만한 여행을 하신듯합니다. 팔로하고 자주 뵈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려요 isis-lee님 ^^ 스팀잇을 잘 못하고 있어서..
시간되면 저두 바로 찾아뵐게요~~ 팔로우는 했습니다 ㅎㅎ

바다 풍경이 정말 ... 예술이네요. 할말을 잃었...
그래도 마지막날 한국분들과 여행하시고 좋은 곳 둘러보셨다니 좋은 시간 보내셨네요 :)

라나님 군산에서 잘 지내고 계시죠?^^ 군산 근처(?)에 격포도 정말 좋아하는데..거기 해안도로도 넘 이쁘고.ㅎ 우리나라말로 대화하는 게 그렇게 행복하는 일이란걸 깨달은 날이었죠. 속이 다 시원.ㅎㅎ
여기는 가보길 정말 잘한 거 같아요 ^^

시원시원한 호주풍경과 이야기 잘 감상했습니다 ^^

즐겨주셔서 감사드려요 gfriend96님 ^^
호주 풍경은 막힌데가 많이 없어서 정말 시원시원한 거 같아요.ㅎ

이국적인 풍경에선 정말 막 눌러도 멋진 작품이되죠.
근데 사진까지 잘 찍으시니 더 멋지네요!! 상큼한 제주감귤 먹고 싶네요 ㅎ

전 귤을 잘 못먹어요.ㅎㅎㅎ 신 거를 거의 못먹어서.ㅋ 근데 또 비싼 천혜향은 잘 먹는다는...
여긴 정말 막 눌러도 초점만 맞으면 되는 곳이라 자동으로 씐나게 눌렀네요.ㅎㅎ

셔터를 누르면 달력 사진이 나오는 곳이라니. ㅎㅎ
근데 사진 보니까 수긍하게 되네요. :)

그쵸 그냥 자동으로 찍으면 저런 사진들이.. 구도도 거의 잡을 필요 없는..
담아놓고 다시 보기만 해도 맘이 시원해지네요.ㅋ
배작가님 라디오(?) 들었어요.. ㅊㅋㅊㅋㅊㅋㅊㅋ 글도 좋고 목소리도 좋고.ㅎ

배작가님 목소리로 들으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ㅎㅎ 저 이제 배작가님 스토킹 하려고요. ㅋㅋ

ㅋㅋㅋㅋ 같이 한다고 하면 유난님이랑 봄님이 뭐라고 할지 상상이 됨.ㅋㅋ
배작가님 목소리 넘 좋아요 저두.ㅎ

노래와 함께하는 여행기, 너무 낭만적이네요 :-)

ㅎㅎ 낭만적으로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행기만 적기에는 필력이 모자라여 노래가사로 쓱쓱..ㅎㅎ

덕분에 탁 트인 좋은 풍경 감상했어요. 여행 중에 포스팅을 하셨었다니 대단하세요!!

정말 탁 트여있어서 서있는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ㅎ
한국 오셨다 들었는데 맛난 거 많이 드셨나모르겠네요 ㅎ 미세먼지 주의보 뜨면 마스크 꼭 하세요~~
외국 있다 들어오신분들은 적응이 안되서 고생많이 하시더라구요.ㅠㅠ

네 감사합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 대단한 곳이네요.
바지 젖어도 저런 구도의 사진은 또 멋져서 축축한 바지는 제가 대신 사과를 해도 좋을 사진이네요.
덕분에 눈은 충분히 즐거운 여행기였습니다.
어떤 나라든 한번에 다 즐기고 올 풍경은 없나봐요.
미동님 덕에 남의 나라 구경 잘 했으니 전 우리 나라 구경도 좀 해봐야겠어요. 시화방조제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시화호.ㅋㅋㅋㅋㅋ 이번에는 부디 날씨 좋은 낮에 가셔서 밤까지 맛난 거 드시면서 즐기다 오시길.ㅎ
운전수는 따로 구하셔서 술도 드시구.ㅋㅋ
저 바지 빤다고 고생 좀 했어요.ㅋㅋ
여행기 쭈~~~~욱 봐주셔서 감사해요 유난님 ㅎㅎㅎ

직접 운전하시면 그것도 나름 좋겠지만 풍경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단점이 클 것 같아요.
직접 운전 안하신 게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그냥 풍경을 놓치기에는 너무 멋진 곳이네요.
정말 찍기만 해도 좋은 달력이 나올 듯합니다.^^
다음이 마지막이라니 아쉽네요.

패키지 코스가 전망대가 있는 포인트 3곳만 가는 거라 해안도로를 쭈욱 달리질 않았어요.. 그게 제일 아쉬웠던..ㅠㅠ 차 빌렸으면 그냥 해안도로만 타고 갔을텐데..ㅎㅎ
그래두 역시 자동차는 조수석이라고 남이 운전하는 차 타고 편하게 갔다왔네요. 거리가 꽤 있어서 그렇게 갔다와도 힘들었다능..ㅎㅎ
아 이제 글 쓸 것도 없는데 또 어디 가야되나 싶네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