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션샤인] 노래로 기억되는 드라마 Part.2

in #kr6 years ago

미션19.jpg


[좋은 날 - 멜로망스(미스터 션샤인 OST Part.5)]

안녕하세요 미술관입니다~~

[미스터 션샤인]이 끝난지 좀 되었는데 아직도 전 보고 있네요.ㅋㅋ
티비에서 볼 거 없으면 틀어놓기 참 좋습니다.
위에 올린 스샷처럼 공이 많이 들었을 거 같은 아름다운 화면도 있고.
틀어놓고 딴 거 하더라도 들리는 좋은 노래들 때문이지요.

드라마를 보시지 않았더라도 노래만으로도 참 좋으니 한번 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 ㅎ

첫 번째 올린 멜로망스의 [좋은 날]은 드라마 전체에서 가장 많이 나온 노래가 아닌가 싶네요.
후반부로 갈수록 슬픈 장면이 많은데 그 장면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노래였습니다.
그리고 이 노래와 함께 잊을 수 없는 장면이 바로..

미션20.jpg

이거죠. H는 허그.. 아 부럽다..
이 장면으로 8화가 끝이나는 바람에..H 다음은 K인데... 안되는데... 하는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저만 그랬나요?)
이 씬은 정말 기억에 오래 남아요. 두 주인공의 연기도 엄청난데다가..
극 속에서 나오는 장치들을 연결시키는 건 순전히 작가의 몫이라고 생각하는데 김은숙 작가님은 천재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많이 와닿았던 대사..

그만하는 건 언제든 할 수 있으니
오늘은 하지맙시다
오늘은 걷던 쪽으로 한걸음 더

이 장면에서는 러브에 관한 대사였지만...
일에서도, 삶에서도 마찬가지인 거 같아요.

그만두고 포기하는 건 언제든지 할 수 있으니..
힘들더라도 걷던 쪽으로 한걸음 더 갈 수 있는 의지, 용기.
이런 게 참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그것이 큰 일이든 조그만 일이든.
그 때마다 떠올려볼까 합니다.
걷던 쪽으로 한걸음 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저 힘든 노래를 표정 하나 안 변하고 핏대 하나 안 세우고 너무 쉽게 부르는 멜로망스..




[See you again - 백지영 feat. 리처드 용재 오닐(미스터 션샤인 OST Part.11)]

백지영의 목소리는 정말 슬픈 노래에 최적화가 되어있는 게 아닌가 싶어요.
왜 댄스가수로 데뷔를 하셨는지 모르겠을만큼..
이 노래 정말 좋아요. 딴 노래들도 좋지만 한 곡만 꼽으라면 요새는 이 노래를 꼽고 싶어요.
밑에 씬을 좋아해서 엄청 보기도 했고 이 노래에 참 잘 어울리는 목소리의 다른 버전도 라이브로 들어봤기 때문이죠.ㅎ

미션21.jpg

언제 다시 볼 지 모르는 이병헌을 쫒아가 만나는 장면입니다.
오는 길에 벗겨진 신발을 다시 신겨주는..

미션22.jpg

이 발에 묻은 흙을 털어주고 신을 신겨주는 장면이 왜 이렇게 애틋하게 다가오는지..
아끼는 마음이 너무나 잘 들어난다고나 할까..
설명은 잘 안되지만 이 장면이 참 좋더라구요 전.
말을 끝맺지 못해 뭐뭐 해서..로 끝나는 김태리의 말투도
드라마에서 나오는 김태리의 한복 중에 가장 아름다운 한복도
눈물이 맺혀있는 두 배우의 연기도
그리고 너무나 어울리는 이 음악도.. 정말 좋았습니다.

[나의 아저씨]에서 아이유 우는 거 보고 와 아이유 연기 잘한다는 생각 많이 했는데..
김태리 우는 거 보고 감탄을 했습니다.
김태리는 드라마 처음부터 눈빛이 다르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눈빛에 힘이 있다고나 할까. 감정이 실려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그러다가 우는 연기 보고 완전 인정!!





[이방인 - 박원(미스터 션샤인 OST Part 8)]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이에요.
이 노래는 피아노 소리도 그렇고 가사도 그렇고.. 참 쓸쓸해요..
슬프다는 느낌보다 쓸쓸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어요.
이 가을에 센치해 지고 싶을 때 어울리는 노래일라나요..

미션18.jpg

이 노래를 들으면 생각나는 장면은 이 세 사람(바등쪼)의 술자리에요.
이 장면에서 이 노래가 나오진 않지만
[이방인] 이라는 노래를 들으면 이 세 사람이 같이 생각나요.

이 세 사람은 살기 위해서 미국인이 되고, 낭인이 되고, 도피유학을 가버린 이방인들이에요.
어떻게든 살아야했으니까..
그리고 바라는 것을 위해 그 때까지 만들어온 이방인의 위치를 버리는 사람들이죠.
변절했다는 것,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선택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선택을 할 수 있을 때는 너무나도 멋있게 변하는 인물들.

이 세 명이 같이 나올 때가 전 이 드라마에서 제일 좋았습니다.
웃기기도 했고 멋있기도 했고 짠하기도 했고...

이 드라마도 정말 버릴 인물이 하나도 없네요.ㅎㅎ
이병헌이야 뭐 연기로는 못까는 사람이고 변요한은 [육룡이 나르샤]부터 연기 잘한다고 생각했었지만..
유연석이 이렇게 멋있을 줄은 몰랐네요.ㅋ
드라마 전체에서 연기가 어색한 사람도 푸른 눈의 외국인 선교사 하나 밖에 없고.
참 대단한 드라마에요.ㅎ


마지막으로

미션23.jpg

상상씬에서 나오는 장면인데
여기서 나오는 대사가 이 드라마에서 가장 좋아하는 대사 중에 하나라 올려봅니다.

나는 잠깐 수줍고 오랫동안 행복하오

드라마에서의 의미와는 좀 다를 수도 있지만..

내가 잠깐 수줍고 창피하더라도 자신이 혹은 다른 사람이 오래 행복할 수 있는 일 많이 하셨으면 해서 ^^


불타는 금요일입니다~~
불탄다고 하니 고기가 먹고 싶어지는데..
오늘은 이사가기 전에 단골 횟집에서 마지막으로 회나 포장해올까 합니다.ㅎ

주말에도 날씨는 좋다고 하니 감기만 조심하시고 즐겁게 보내셔요~~


읽어주시고 들어주셔서 감사드려요~

Sort:  

"나는 잠깐 수줍고 오랫동안 행복하오"
완전 작업 멘트군요. 외워 놔야 겠슴돠 ^^

아 생각해보니 작업멘트도 되는군요.ㅎㅎ
전 왜 이 생각을 못했을까요.ㅋㅋㅋㅋ

멜로망스.. 노래 정말 잘 하죠. 부러운 음색입니다.ㅎㅎ

아 노래도 좋고 잘하기도 하는데...
살짝 얄미운.ㅋㅋㅋㅋ 힘든 노래를 하면 힘든 티를 좀 냈으면 좋겠어요.ㅎㅎ

ㅠㅠ 진짜 재밌게봤어요. 특히 끝날때쯤요.
음악도 좋고...

이거 보면서 농담삼아... 이전 정권에서는 만들어지기 힘든 드라마였을 것 같다고 했는데 2008년의 http://cm.asiae.co.kr/view.htm?no=2008051522221324515 기사 보고 깜짝 놀랐어요.

기사 보고 저도 깜짝 놀랐어요.ㅋㅋㅋ 2008년부터 계획했던 드라마라니..거기에 석호필이라니.ㅋㅋㅋㅋㅋ
그래도 10년이 지나서 더 나은 작품이 나온 거 같네요. 왠지 정말 이방인이 미국인이었으면 드라마가 우찌 되었을지 상상도 안됨... 근데 왠지 저 때 석호필이나 일본인 배우에 쓰려고 했던 돈이나 지금 이병헌 개런티나 비슷할듯 싶기도 하고.ㅎ
드라마 하나 나오는데 10년을 준비한다면 정말 드라마 작가는 아무나 하는게 아닌 거 같아요 ㅎ

백지영의 목솔에서
슬픔을 탐지 하셨군요...ㅎㅎ
옛날에 부르던 "총맞은 것 처럼" 듣다 보면
정말 실감 나요 ㅎㅎㅎㅎ

"총 맞은 것 처럼"은 가사가 맘에 안 와닿아서 첨에는 별로였는데..
멜로디랑 백지영의 목소리는 슬프기 그지 없더군요.ㅎㅎ 완전 모태발라더..ㄷㄷ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한우님~~ 날씨가 좋으니 어디든 가고 싶어지는 주말이네요 ^^

연기파 세 명이 주점에 모여서 만담하는 장면들 기억나네요. 다른 듯 하면서도 은근히 비슷했던 세 사람.
덕분에 주옥같은 대사들 다시 한 번 곱씹어봅니다ㅎ

오 맞아요 다른 듯 하면서도 은근히 비슷했던 세 사람.ㅎ
세 명만 모이면 어찌나 재밌는지.ㅎㅎ 변요한이란 케릭터가 없었으면 참 이상했을 거 같기도 하고 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쏠메님 ^^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미스터 썬샤인.. 꼭 봐야겠어요.
노래만 들으니 더욱 궁금해지기도 했구요..
ost 에 웬만한 사람들은 다 참여했네요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헉 아직 안 본 눈이군요..부럽부럽..ㅎㅎ
OST가 좋아서 드라마에 호기심을 가지게 되는 드라마 참 흔치 않죠?ㅎㅎ
시간되시면 한번 보세요~~ 재밌으실 거에요 ^^
우선 날씨가 좋으니 주말은 좋은 데 혹은 맛있는 데 나들이 하시구!!!

단골집 회에 소주 한잔 기울이시면서 선샤인 틀어 놓으시면 딱 좋을실 듯...!!

오.. 딱 그러고 잤습니다.ㅎㅎ
아침형 인간 야야님은 뭘 하고 일찍 주무셨는지?ㅋ 코엑스 왔다 가셨더군요.ㅎㅎ 우찌 맛난 것 좀 드시구 가셨습니까?(내 동네도 아닌데 주인인 것처럼 말한다잉..) 즐거운 시간 되셨길!!!
그리고 주말도 즐거운 시간!!! 꽁꽁 안 싸메도 될 때 돌아다니시길 ㅎㅎ

회포장 좋습니다. 와인한잔 하시겠네요..

나는 잠깐 수줍고 오랫동안 행복하오

이런 말은 어떡해하면 할 수 있을까요..

김은숙 작가님이 참 달달한 대사에는 도사이신듯. 도깨비 때부터..ㅎㅎㅎ
어디 좋은 데 가면 여기서 사랑이 이루어지면 어떨까를 생각하신다고 하니.ㅋㅋ
회도 간만에 먹으니 맛있더군요. 왜 회는 좀 추어져야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걸까요?ㅎㅎ

저도 정말좋아했던 드라마였죠 ㅎ
한장면 한장면 다 생각나네요.
노래는 아직도 출퇴근에 매일듣고 있죠.
조만간 다시보기로 한번 더 볼라고요 ㅋ

다시 보셔도 재밌을거라 믿습니다. 전 벌써 몇번 봤네요.ㅎㅎ
대사를 거의 외울때까지 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주말 즐겁게 보내시구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저리 남장이 잘 어울리고 옛서양의복이 잘 어울리는 처자가 또 있을까요 ㅠㅠ ㅋㅋㅋㅋㅋ

아참 미술관님
이거 한 번 잡숴보시겠소 ㅎㅎ
동그랗고 꼭 떡 같은 것이, 하지만 떡이 아닌 것이 맛이 꽤나 괜찮구려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KakaoTalk_20181103_025213189.jpg

어 이건 어디서 사셧쇼? 불란서 제빵소가면 살 수 있소?
너무 달아서 쓴 이 눈갈사탕 말고 다른 빵도 이렇게 파는 것이오?ㅎㅎ

김태리 남장은 정말...넘 잘 어울리죠?ㅎㅎ 머리 묶은 게 그렇게 이뻐보일수가.. 뒤통수가 그렇게 동그랄수가..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23.66
ETH 3077.69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