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강. 영어처럼 해석하는 수학(2*3=6)

in #kr6 years ago

-( 블로그 내용은 개인의 생각일 뿐 판단과 결정은 자신의 몫입니다. )-

(Made in store of the flower - http://flower2253.blog.me/)

이번시간에는 2x3=6에 대한 해석입니다.
2x3은 무었일까요? 라고 질문을 하면 6이라고 말을 합니다.
왜 우리 친구들은 한번도 2를 3번 더하는거요(2+2+2)라고 하지않을까요?
여러분은 어떠시나요?
지금부터는 이렇게 해석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2x3=2+2+2=6
이렇게 3가지가 머리속에 같이 이루어져있어야 나중에 고등 수학에 갔을때 쉽게 이해가됩니다.
아래 문제들은 연습문제 입니다.
절대 풀지 마시고 해석만 하십시오.(제발 풀지마세요.)

(문제)

  1. 3x3=
    (3x3 = 3+3+3 = 9)
  2. 17x2=
    (17x2 = 17+17= 34)
  3. 5x3=
    ( )
  4. 7x7=
    ( )
  5. 1x6=
    ( )
  6. 8x0=
    ( )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아는 만큼의 답변드릴께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원하시면 나중에 강의도 제작해서 올려드릴께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ort:  

우와.. 신기하네요 생각의 전환이라..
근데 마지막에 8x0은 그럼
8+0 인가요? 아닌것같은데..
이것 설명좀 해주세요 파인라인스님 >__<
간만에 숫자보니 신선하네요 ㅎㅎㅎ

3x3= 3x1+3x1+3x1 = 3+3+3 이런식으로 해석한 것 같아요

즉 3x1=3 을 3번 더한다 이런 식이죠

이런 식이라면
8x0 = 8x0 인데 0 의 정의를 생각해 봐야 되겠죠 ?

8x0=0 이라고 생각하면 평소의 우리가 아는 계산과 같은 해석을 주겠죠

즉 엄밀하게, 1,0 즉 항등원, 역원 개념을 도입해야 될 것 같은데
ㅎㅎ @finelines 님의 의도가 어떤 건지 궁금하네요 ㅎㅎ

헉 항등원에 역원까지..
진짜 기억 하나두 안나네요...
제 학창시절의 한 부분을 차지한 수학이것만ㅜㅜ

@indygu2015
관심 주셔서 너무 감동감동..
큰의미는 없구요 0 + 0 + 0 + 0 + 0 + 0 + 0 + 0 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0을 8번 더하세용
그럼 질문이있겠죠?? 그럼 8을 0번어떻게 더하지??
그렇게 생각만 하신다면 계속 고민하세요 답을 찾는게 중요하지않은것같아요. 지금은 수학할수있는 힘이 을 키울때에요^^
질문이나 궁금증이 많아질수록 수학에 관심을 가지게되고 그러면 스스로 알게될거에요

@beoped
아하하 제가 그렇게 엄밀하게 해석할건 아니구요..항등원 역원을 도입할 생각으로 문제를 만든건아니에요..
제가 포스팅한 목적은 수학을 포기하신분들이 정확히 이해하자고 하는게 아니라 수학에대한 생각을 넓혀드리고 싶은거라 흥미만 가지고 미분까지 이해하면 전 마지막 목표를 달성하는것입니다.
너무 무겁게 생각하지마시구요 제가 큰의도를 가질만큼 실력은 안되구요 제나름의 수학을 해석하니깐 제글이 무조건 답은아니에요^^그리고 지금 beoped님 처럼 저보다 많이 아시는 분이 이렇게 댓글 달아주신건 너무너무 감사해요~~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역으로생각하고있었군요ㅎㅎ
자세한설명감사합니다:'))

아니에요 제가 글로 쓰다보니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제 의도와 다르게 깊어질줄 몰랐습니다..다음부터는 좀더 주의깊게 문제드릴께요..그리고 감사합니다..수학의 시작은 관심이고 의심이고 생각인것같아요..많이 알진 않지만 제가 아는만큼 최대한 쉽게 쓸수있도록 노력할게요 다시한번 관심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미적분까지 빠이야!!!ㅎㅎ

전진작 팔로우 저희는 친구..빠이야~~~ㅋㅋㅋ

크크.. 구구단에 잊혀진 근본적인 해석이군요.

네네 이 해석을 시작으로 점점 올라가 마지막에는 미적분까지 할계획이에요^^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에게 큰힘이되고있어요..

이렇게 학습을 했으면 수포자가 되지 않았었을까요...ㅠ
문송합니당..

그건 잘 모르겠는데요..하지만 이정도까지 수학을 싫어하지는 않을것같아요^^
우리나라 교육은 너무 결과위주라 흥미를 이끌어주는 시간을 많이 주지 않아보입니다..제가 이글을쓰는것도 수학적 지식이아니라 수학을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에요 너무 전문적으로 보지마세요 스트레스 받아요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 잘쓰는 글도아닌데 가족같은 분위기 넘 좋아요

수포자는 그냥 흔적만 남기고 갑니다..총총

나중에 자녀가 미분이뭐에요 라고 말할때 멋진 부모님이 되셔야...ㅋㅋㅋ 수포자라고 말하는게 넘 맘아파요

ㅋㅋ 전 외국어 어려워요라고 말하는 분들 봄 맴 아픈데...ㅋ 게으른걸로 할게요. 머리 쓰는거ㅜㅜ

전 외국어가 약한데 가르침좀 주시면..맨날 하다 포기하는데 뭐가 부족한걸가요??

좋은 교육 방법입니다! 저 역시 이러한 방식의 중요성에 공감합니다 :D

감사합니다 의도를 좋게 봐주셔서요^^ 너무너무 힘이납니다 좀더 쉽게 쓰려고 노력할께요..

그래도 풀게 됩니다.. -_-;;

우리나라 수학교육의 피해자에요 ㅠㅠ
푸는건 계산기에게 맏기고 우리는 생각을 해용 인간과 기계의 차이..^^
12년동안의 반복된 습관을 버리기 힘들어요 지금부터 다시 천천히 생각하면서 보시면 좋은결과있을거에용
그리고 댓글 관심 감사합니다(꾸벅)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20.41
ETH 3016.79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