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강. 영어처럼 해석하는 수학 : (2+3)x5

in #kr6 years ago (edited)

5강. 영어처럼 해석하는 수학 : (2+3)x5

-( 블로그 내용은 개인의 생각일 뿐 판단과 결정은 자신의 몫입니다. )-

(Made in store of the flower - http://flower2253.blog.me/)

이번시간에는 (2+3)x5에 대한 해석입니다.
이전강의가 2x5+3x5=(2+3)x5 이거라면 오늘강의는 그반대인 (2+3)x5=2x5+3x5입니다.
그럼 저번시간에 한번에 하지 왜 이번시간에 따로 강의를 더 만들었냐고 물으신다면, 그만큼 서로 독립되게 공부해야한다는 것입니다.그리고 그 두가지가 하나임을 인식하시면됩니다.
대한민국 수학이 한쪽방향으로만 수업하다보니 반대로 문제가 나오면 정신을 못차리고 새로운 문제로 인식하는 경향이있습니다.

(2+3)x5의 해석방법

  1. (2+3)x5 = 2x5 + 3x5 : 괄호안의 각각의 수(2,5)를 공통의수(5)로 곱해두면됩니다.

아래 문제들은 연습문제 입니다.
절대 풀지 마시고 해석만 하십시오.(제발 풀지마세요.)

(문제)

  1. (3+7)x3 = 3x3 + 7x3
  2. (6-3)x5 = 6x5 - 3x5
  3. (2+3)xA = 2xA + 3xA
  4. (10+7)x4 =
  5. (17-6)x7 =
  6. (6+8)xB =
  7. (2+5+7)x2 =
  8. (7-4-2)x4 =
  9. (A+B)x5 =
  10. (A-B)xC =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아는 만큼의 답변드릴께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원하시면 나중에 강의도 제작해서 올려드릴께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ort:  

오랜만에 보는 분배법칙이네요 :D
잘 배우고 갑니다! 혹시 태그가 남으시면 kr-knowledge 태그도 같이 키워가봐요.

댓글도 주시고 정보도 주시고 너무감사합니다..제가 블로그 자체를 첨해봐서 부족한점 배워야할게 많아요..많이 가르쳐주시면(꾸벅)^^바로 바꿧어요..스팀은 가족같은 느낌이 나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뇌를 열심히 활동시키고 갑니다~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네네^^댓글 너무 감사합니다..좀 더 쉽게 볼수수있도록 고민할께요..

으아아아 하얀것은화면이요 까만것은 글씨네요 ㅠㅠ

딩동뎅 맞췄습니다..맞아요..까만것은 글씨고 하얀것은 화면..ㅋㅋㅋ 그것만 구분하신것도 공부하신가에요^^ 잘하셨어요

저는 수학에 ㅠㅠ 아이고 정말 노력하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응원힙니다!!!

잘하지 않는 컨텐츠도 있어야지요^^ 이렇게 응원해주시니깐 많이 감사하거 힘이납니다

finelines님! 또 한 분의 능력자가 스팀에 계셨었군요!
이제야 인사드리네요 ㅎㅎ 반갑습니다 😊
학창시절 수학을 그렇게 못한다고 생각하진 않았었는데
인문대에 진학하고 수학을 놓은지 벌써 8-9년째네요
대학 4학년 때 삼성 SSAT 특강에서 선생님이 정말 쉬웠던 계산문제를
절 지목해서 물어보셨는데
제가 답을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ㅎㅎㅎㅎㅎㅎㅎ
제 전공을 물으시더니 대학에 와서 수학을 놓으면 그럴 수 있다며...ㅎㅎ

요새는 그저 성적을 위한 수학능력이 아닌
오히려 삶 곳곳에서 수학적 능력이 필요한 곳을 발견하게 되면서
아쉬울 때가 많아요 ㅠ ㅠ
특히 이제 문이과 통합시대와 4차산업혁명을 보면서
문순이였던 저도 이제라도 다시 수학과 코딩을 배워야하나 고민중이랍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릴게요!

댓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마음이 느껴져서 더 고맙습니다.ㅠㅠ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면서 이런글이 도움이되려나 의구심을 가지고있을 때 너무 힘이 되어주는 글이에요..
좀더쉽게 수학과 실생활의 쓰임이 있도록 쉽게 이해할수있는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ㅜㅜ

자주 놀라와서 수학공부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그래도 좋게 봐주셔서^^

문제 1번에 오타있는거 같아요! 열심히 본거 칭찬받으려고 리플달았어요 .. ㅋㅋ 어릴땐 수학선생님께 칭찬받는게 젤 좋았거든요 !! 헷

굿굿굿...수학에서 제일중요한것이 비교분석인데 그것보다 더중요한것이 있는그대로 잘 보는거에요..틀린부분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그보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미분까지 쉽게 쓰려고 노력할께요..

아아악..ㅠㅠ이게 뭔.. 숫자들..전 좌절합니다(__)

ㅋㅋㅋ 좌절하지 마세요 힘내세요..할수있어요 관심만..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423.21
ETH 2897.82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