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안전은 지금 아비규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 가족 여러분^^ @firefighter1입니다. 요즘 너무 바쁜 탓에 스팀잇을 제대로 들어오지도 못했네요.
거의 일주일동안 집을 제대로 가보지도 못하고 이제서야 집에 왔는데 오늘 또 야간...ㅜㅜ

저는 요즘 저희 관활구역에 위치하는 모든 숙박업 시설과 목욕장 시설 및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이제 거의 마무리를 하는 중인데 비상구에 불필요한 물건들을 다 옮겨놓고 비상시에 피난하는데 지장이 있게 해논 곳 여러곳이 있었습니다. 행정조치사항으로 비상구 주변에 물건 없애라고 말은 했으나 다음주에 한번 더 확인할 예정입니다.

최근 일주일동안 너무 많은 일이 있었네요...
전남 여러 곳에서 화재가 났다는 신고도 많이 들어오고 특히 폭설로 인해 교통사고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탓에 출동도 많았습니다. 저희 진도 관내에서는 새벽에 축사에서 화재가 났는데 돼지가 거의 10000마리 정도가 폐사되었습니다.
역시나 화재원인은 전기화재....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인하여 폭설이 내려 출동에도 지장이 있고(진도는 고지대가 많아 오르막길은 너무 위험함) 눈도 너무 많이 내린 탓에 소방차 4대가 미끄러져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완전 처참합니다. 이미 출동 했을 때에는 출화(불이 건물밖으로 세어나옴)된 상태에 화세가 겉잡을 수 없이 강했습니다.
역시나 화재를 진압할 때에 가장 우리에게 걸림돌은 연기......
폭설때문에 눈까지 내리는데 연기가 위로 올라가지 않고 밑으로 깔립니다.....

말 그대로 아비규환이 따로 없네요.... 열심히 소방특별조사를 하고 공공기관과 연계해서 합동예방점검까지 열심히 했지만, 역부족이었나?? 하는 생각때문에 가슴이 아프지만, 죽은 돼지들을 생각하면 너무 안쓰럽네요.......아기돼지들 너무 불쌍합니다...
아침까지 불을 끄고 장비정비를 하는데 소방호스 물청소를 하고 말렸습니다.

난로를 틀어놓고 호스를 말리는데 호스안에 물이 고여있었네요....그 물이 흐르면서 또 얼어버립니다.....
정말 강원도라고 해도 믿겠네요.....

난로를 틀어놨음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또 소방호스 안에 고여있던 물이 얼어버리네요.....하,,,,,
모든 정비는 다 끝이나고 오전 11시가 넘어갑니다.....

주간에 잠깐쉬고 야간에 출근을 해서 또 열심히 출동은 출동 예방점검은 예방점검..... 열심히 돌아다니지만
요즘은 몸이 두개라고 해도 부족할 정도로 바쁘네요..... 스팀잇 여러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구급차는 저렇게 미끄러지고 눈이 잠깐 안내리다가 또 비내리듯 내리고....
거의 폭설 태풍급이네요.....야간에 눈이 쌓이면 제설작업을 하며 출동로 확보를 해두는데 잠이 부족하고 추위에 너무 떨고...
그래도 열심히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만든 눈사람입니다^^
힘든 상황속에서도 소소한 재미를 찾습니다....

스팀잇 여러분^^ 언제나 힘든 상황속에서도 극복해 나갈 방법은 있습니다. 저는 힘들고 지칠 때 항상 주변에 웃음을 주려고 노력을 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안전도는 전세계 꼴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밑바닥인것 같아요.
우리 모두 조금만 안전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할 때인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은 정말 너무너무 소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건강해야 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하는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한가요???
화재??? 우리집만 안나면 된다...!! 교통사고??? 건물붕괴?? 내가 다친거 아니고 내 재산이 피해입은거 아니잖아??
이런생각은 하지 맙시다. 재난은 예고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경써서 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추운 한파가 찾아온 1월 모두 몸관리 잘하시고 특히 운전중에는 핸드폰 금지!! 길이 미끄러우니 항상 안전운행 하세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활기차게 주말을 맞이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Sort:  

방안에 앉아서 이러고 있는 제가 한없이 미안해지는 순간입니다.
제가 어릴 때 불은 내서 소방차를 불러본 경험이 있어 소방차만 보면 겁이 나곤합니다. 이 추운 겨울에도 공무원 중 가장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서 정말 고생많으십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안전구조하시고 안전투자하시길 바랍니다.

ㅋㅋㅋㅋㅋㅋ빅맨님 안녕하세요^^ 닉네임처럼 큰사람이시네요^^ ㅋㅋㅋ 저도 어렸을때 친구와 같이 산불을 크게 낸 적이 있습니다 ㅋㅋㅋ 어릴때라서 잘은 모르지만 그때 소방차가 10대 넘게 왓엇던 기억이 나네욬ㅋㅋㅋ 어릴적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셔서 정말 반갑습니다^^ 팔로우 하고 미약하게 풀보팅 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ㅜㅜ정말 감사하다는 말밖에 안나옵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진짜 바쁘시겠네요!!1 그와중에 짬내서 포스팅을 하시다니 ㅠㅠ 대단하십니다!!!!

소방관님도 파이팅 하십시요!

I am also a member of firefighter, and I am a nozle man, so I know very well how the performance of firefighter, there are likes and sorrows that always accompany the firefighter member. especially as in our country, firefighter members are never respected in every task, small salary and low self-protection sefty, we are always overwhelmed to help the people affected by disaster, I salute and jealous with you, thank you for sharing @firefighter1

한국은 아직도 필수비용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습 정말 감사드립니다^~^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소방관님들의 노력이 생각한 것에 비해 보상받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미약하지만 풀봇으로 응원하고 갑니다.

돼지를 우리가 잡아서 먹고 있는 입장이지만~
저렇게 불에 타버린 축사를 보자니 너무 처참하네요~
요즘 소방대원들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는데 수고가 많으십니다.
화이팅합니다!!

정말 고생이 많으십니다. 주변에 소방관이 한 명 있었는데, 그가 들려주던 고충들이 아직도 생생하게 생각납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힘내십시오. 팔로우할게요. 주말은 푹 쉬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