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Relay#3] "밥상머리의 작은기적" 릴레이이어 갑니다 ~ 좋은 이벤트에 참여 해주세요 !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플로라 입니다.

무려 한달전 받은 책을 이제서야 릴레이 이어가는 저를 용서 하소서 !
제가이리 오래 시간을 끌었으니 다음 분들은 마음 편히 릴레이 이어 가셨음 합니다. (자기 합리화 홍홍홍 ^^;;;;)


  1. [Book-Relay] 밥상머리교육의 첫걸음 이후 우리집의 찾아온 작은 변화들 / @hjk96
  2. Book-Relay#2. "밥상머리의 작은기적" 리뷰 & 다음 릴레이를 이어 갑니다~ / @skt1

@hjk96 반님을 기점으로 시작된 착한 북 릴레이..
두분의 손을 거치고 저에게 와서 그런지 새삼 새롭습니다. ^^
우리 스티미언 여러분도 좋은 이벤트에 참여 부탁 드립니다. (꾸벅꾸벅)

이책을 읽으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의 소중함을 깨달았습니다.
사실 이책을 읽으면서 남편이 꼭 읽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지만..
(속닥속닥) 책을 안읽을거 같아서..
이포스팅을 남편에게 보내줄 예정입니다. ㅋㅋㅋㅋㅋ
이책은 엄마들이 보아도 좋은책이지만...
정말 아빠들이 보면 너무너무 좋을 책인거같습니다.

애정과 관심에 찬 대화를 찬으로 곁들인 가족식사가 필요하다는것이다. 배우에게 무대가 필요하듯, 아이에게도 언어적 유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한 잡지사가 어린이 3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정생활 중 가장 좋아하는 순간을 '온가족이 모여 앉아 밥을 먹을때' 라고 꼽았다고 한다. 엄마 아빠는존재자체만으로 아이에게 가장 좋은식욕 증진제이다. 단 그 식욕 증진제가 제 기능을 발휘하려면 부모 스스로 자신에 대한 믿음과 밥상 앞에서 사랑을 표현하는 적극성이 있어야 한다.

엄마가 이해와 공감이 강하다면, 아빠는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경향이 강하거든요. 대체로 아빠는 규칙을 지키고 원칙을 중요시하죠. 아빠와 엄마는 달라서 아이들이 자극을 다양하게 받아요. 아이가 아빠에게 듣는 세상은 엄마가 보여주는 세상과 달라요. 보통 아빠들이 좀 더 현실적 이에요. 아빠와 더 많은 접촉을 하면 아이가 강하고 합리적이고 든든해지지요 -아동심리전문가 이보연-

밥상머리 교육은 단순히 먹는 교육이 아니다. 식탁의 균형을 잡아주는 아빠의 존재는 아이의 미래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정말 작은일이라 생각 될수 있지만... 가족들이 모여 식사 하는 것 만으로도 제목처럼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이 될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순간을 '온가족이 모여 앉아 밥을 먹을때'라고 이야기 했다는것을 보고.. 아.. 아이들은 부모님들에게 커다란걸 바라는게 아니구나.. 그냥 가족들끼리 모여 한끼 식사를 하는것 그 따뜻한 일상을 좋아하는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TV를 보고 아직 까지 밥을 떠먹여 주었지만..조금씩 하나하나 바꿔나가야 할거 같습니다. 즐거운 식사 시간이 되도록.. 가족들이 아이에게 줄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책을읽고 내아이가 좀더 행복한 아이가 될수 있도록 깨달았던 좋은 책 한권이었습니다. ^^

좋은 북 릴레이 열어주신 @hjk96반님, 그리고 그다름 주자 @skt1님께두 너무너무 감사 합니다.

다음 릴레이 이어가실분은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글의 페이아웃 시점까지 댓글 바랍니다. ^^
댓글신청 하신 분들중 제비뽑기로 한분 추첨하여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비는 무료입니다.
이포스팅의 SBD는 저에게 책을 릴레이 열어주신 @hjk96님과 @skt1님에게 반반씩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토요일 밤 되시길 바랄게요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책 구석에 사인 해주시나요? ㅋㅋㅋ 스팀잇 아이디가 가득찬 북릴레이 기대하봅니다. :)

오~ 좋은 아이디어 이십니다. ^^

ㅋㅋㅋㅋㅋ 좋은 아이디어이십니다. ㅋㅋㅋㅋ 다음 북 릴레이에는 싸인을 넣어서 해보는건 어떨까 생각이드네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낭만 하늘님 ^^

응원하고 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재이탑님 ~~~ ^^

저도 반님한테 받은 책 릴레이해야 하는데ㅜㅠ 일단 이 책도 꼭 읽어보고 싶어서 신청하고 가요~ 기분좋은 주말 되세요~^^

히힛 감사해요 해피언니^^
페이아웃시점에 투표해서 연락 드리겠습니다.~~
술술 읽어 내려가 금방 읽히 더라구요~ 내용도 도움이 되구요. ^^
감사합니다. 해피언니 ^^

스티밋엔 좋은 걸 나누는 일이 많네요 :)

네 맞아용 이렇게 좋은책을 읽게 되어 저도 좋은 이벤트 였던거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조르바님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5955.88
ETH 3055.54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