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은 먹고사니?(베트남생활자)

in #kr6 years ago (edited)

올해는 저는 쫄딱 망했습니다. ㅋㅋㅋ
베트남에 생활하면서 가끔 마사지도 받고 맥주도 자주마셔도
한달평균 생활비가 50-60만원사이인것 같은데.
올초에 스팀잇에 가입해서 암호화폐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갔다가 투자자가 되서 무지하게 까먹었네요.ㅎㅎ
(물론 아직 게임은 끝나지않음)

아마도 많은분들이 스팀잇을 쉬시는이유가 글을 열심히 써도 자꾸 손해보는 기분에 스트레스로
스팀 체굴하느니 아에 글을 않쓰시는 분들도 더러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살다보니 내 주의에 벌어지는 것들은 다 나에 선택에서 비롯된겄이거늘....

돈벌어야되네

저는 솔직히 노는게 재일 좋습니다. 어떻게 일않하고 노는것처럼 살아볼려구 십수년넘게 외국에서
그냥 맘가는데로 살고있는데 고비가 찾아왔네여.
돈버는 재주라고는 코딱지만큼도 없는 나인데 다행히 돈이 바닦나지 않는 복은 있는지 스팀체굴 말고
원화체굴과 달러 체굴을 해보자 하고 2달전부터 무작정 호치민에서 중고오토바이를 구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크기변환_IMG_20181011_212415.jpg

베트남사람들이 한국 중고나라 처럼 개인이 거래하는 중고 사이트에 오토바이나

전당포에 저당잡힌 중고오토바이

동네 사체업자와 알게되서 단보잡힌 오토바이등을 하나씩 구매해서 이곳 한인들이나

외국인 여행자, 거주자들에게 인터냇을 통해 판매하게 됬네요.

크기변환_Screenshot_2018-09-12-19-45-19.png

그래도 비즈니스

대부분 오래됬지만 몇년을 거뜬해보이는 저렴한 20-30만원선 오토바이를 구매해서 중간 마진을
남기면서 되파니 스팀체굴보다 수입이 훨씬 괜찮더군요.... 물론 한국분들에게는 푼돈일겁니다.ㅋㅋㅋ

하루이틀 장사할게 아니니 수리할곳이 있으면 확실히 수리하고 동네 세차장에서 깨끗하게 세차까지 해서

크기변환_20180822_154948.jpg

크기변환_20180822_154927.jpg

설레설레 인터넷을 통해 팔며 밥은 먹고 사네요.

물론 아직 한달생활비 50-60 벌이는 많이 부족하지만요....

크기변환_IMG_2018-10-12_10-00-50.JPG

세상사는거 어디로 갈지 정말 모르는것 같네요.ㅎㅎ
제가 글을쓰며 살게될지..... 이렇게 베트남 현지인에게 오토바이를 사서 되팔면서 생계를 유지하게 될지..
아직 올해도3달 가까이 남았고 그후엔 다시 새해가 찾아오고 애기치 못한 새로운 일들이 저를 약간은 설레게
하는것도 같습니다.

스팀잇 이웃분들 그리고 저와 아직 모르는 분들도..

다들 그동한 안녕들 하셨죠?

by.@freegon

Sort:  

우리나라도 아닌 타국에서 대단하십니다~
나중에 오토바이 가계하나 내시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능력이 좋으신거 같은데요~ 입소문나서 하시는 사업 잘돼셨으면 좋겠네요~ 스팀도 이제 좀 올랐으면 좋겠구요~ (╹◡╹)

밥만 않굶고 살면되죠^^

오!!! 능력자 이십니다! 진짜로.

십수년넘게 외국에서
그냥 맘가는데로 살고있는데

이거 쉬운일 아닙니다 ㅎㅎㅎ. 진짜 능력자!!!

당연히 게임은 끝나지 않아죠^^ 꼭 웃게 되시길~~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시는군요! 규모가 크든 작든~ 시작이 중요하죠!
꼭 번성하시길 바랄께요^^

응원합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이제 돌아오기로 하신거여요??

글도 않쓰다가 쓰려니 무슨애길 해야할지 모르것네요°°

freegon님 안녕하세요.
저도 그동안 계속 눈팅만 하다가
며칠 전부터 글도 올리며 활동 재개하고 있습니다. ㅎㅎ

Hi @free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69 which ranks you at #1628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26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8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와~~ 반갑습니다.
역시 사람일은 모르는거군요!
화이팅 입니다.
자주오겠습니다~~

현지에서 자체 충당 하시는구나 그래도 능력자이심..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