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발자국을 남겨라

in #kr6 years ago

sand-768783_640.jpg

나는 벤저민 프랭클린을 참 좋아한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건국의 아버지로 알려진 프랭클린, 나는 그의 자기 관리를 위한 노력이나 훌륭한 일을 하려 하는 긍지보다 다른 부분에 집중하고자 한다.

그것은 바로 그는 변치않는 신념과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었다는 것이다.

주변의 시선과 자신이 처한 환경, 미래에 대한 불안에 대해 그는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그저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조금 더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았고, 끊임없이 내가 필요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위해 정진해 나갔다.

인생을 살아가는 정도라는 것이 무의미해 지고, 한치앞을 내다 볼 수 없는 오늘의 사회에는 더욱더 가장 본받아야 할 점이 아닌가 생각된다.

흔히 인생을 살아나가는 것은 눈덮힌 산을 오르는 것에 비유된다.

가장 연륜있고, 실력있는 선구자는 우리를 앞서 오르고 대부분의 우리는 선구자가 남긴 발자국을 따라 오르며 끊임없이 내가 올바른 발걸음을 디뎠는지 생각한다.

내 눈앞의 수많은 발자국을 보며 어느 길이 가장 쉽고 효과적인 길인지를 가늠하려 하고, 내가 걸어온 발자국을 보며 산턱 언저리에서 후회와 불안에 이따금 뒤돌아 우두커니 서있는 것이다.

하지만, 정말 산을 잘 오르는 사람들은 오로지 정상만을 바라보고 오를 뿐이다.

우리 앞을 지나간 선구자는 물론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사람이 어떤 상황에 있었는지 그때의 날씨는 어땠는지 우리는 알지 못하며, 가장 올바른 선택은 목적지에 시선을 던져두고 나를 믿고 신중하게 한걸음 한걸음을 옮기는 것인 것을 그들은 잘 아는 것이다.

요즘 세상을 무한 경쟁사회라고 한다.

주변을 달려가는 수많은 주자들을 바라보며 조바심을 느끼게 만드는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작 한치 앞에 있는 사람을 꽁무니 만을 쫓게도 되고, 한발작 뒤에 있는 주자들을 보며 가끔은 안도하기도 할 것이다.

이 글을 쓰는 필자도 또 마음을 다잡고자 이런글을 쓰는지 모른다.

오늘 하루도 앞서나가는 자에대한 조바심을 뒤따라 오는 자에 대한 오만함을 내려놓고 정상만을 바라보며 누구의 발자국도 아닌 나의 발자국을 남길 수 있는 하루, 내면의 단단함이 더해지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

Sort:  

자신만이 자신의 인생을 알수 있죠.
공감가는 글입니다.

벤자민 프랭클린이 어떠했는지는 잘 몰랐는데, 그런 면이 있었나 보군요..

혹시 미국 건국의 아버지라는 벤자민 크랭클린은
왜 초기 몇 대통령 중에 들어 있지 않은지 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
평소 궁금하던 내용이거든요.

정확한 사유는 모르겠지만 프랭클린은 권력에 대한 욕심이 없었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원한다면 정치를 하겠다, 정치인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주는 것이다 라는 점으로 미루어 보아 사실인 것 같습니다 ㅎㅎ

대통령은 하지 않았지만, 독립선언문을 함께 서명한 사람 중 한명이며, 죽은 뒤 묘비에는 많은 업적에도 불구하고 단지 인쇄공 프랭클린이라고 써달라고 한 만큼 권력에 대한 욕심보다는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사셨던 인물인 것 같습니다 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프슨 등이 대통령이 된 반면에, 프랭클린이 초기 대통령 명단에 없어서 의아했었거든요..

묘비에 인쇄공 프랭클린..
당시 최첨단 산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으로 보자면, 블록체인 같은..

저에게 의미있는글..

잘보고 갑니다

잘 읽고 갑니다.
사실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그분에 대한 글을 찾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 ^^

한번 살펴보셔요 ㅎㅎ 참 배울게 많은 분이네요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멋진 인생! 화이팅 화이팅!!

타인에게 더 휘둘리기쉬운 경쟁사회에서 오히려 내면의 단단함이 더 중요해지는것같아요. 글 잘보고 갑니다.

저두 좋아하는 분!! 자서전은 봐도봐도 배우게 되는 매력이 있네용

저도 두고두고 읽고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 문장에서 따뜻한 위안을 얻고 갑니다.~~^^

멘토가 있어서 잘 하실것 같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frontalnh!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955.40
ETH 3139.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