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독거노인입니다...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전 출근을 했습니다.

어제는 현충일이였죠?

마지막으로 대전 현충원을 방문한게 10여년전인듯 하네요!

가족은 아니지만...

혈기 왕성한 20대 군시절... 함께 했던 선임!

훈련중 사고사로 지금은 고인이 된 故박**중사님

늘 좋은 모습으로 친형같이 챙겨주시고, 잘 이끌어 주셨는데...

선한 그 모습이... 늘 웃음 가득했던 그 얼굴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제대 후에는 몇번을 찾아갔었지만... 사는게 뭐라고!!

오랫동안 찾아가질 못했네요!!

국립대전 현충원 홈페이지에 사이버 참배란게 있더군요!

직접 찾아가진 못했지만... 국화꽃 한다발 놓아 드렸네요!

현충일이 아니더라도... 꼭 찾아 뵙겠습니다!

현충원.jpg

Sort:  

사이버 참배라는게 있군요.
잊지않고 생각하는 마음도 대단하네요.

사이버 참배라는게 있군요..
거리가 멀어서 여러가지 이유로 방문이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네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잊지않고 기억하는 마음.. 그 마음이 가장 중요하지 싶습니다 ^-^
훈훈한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오늘 격식차리는 중 ㅡㅡㅋ)

직접 찾아가면 좋겠지만... 쉽지가 않더라구!!
이렇게라도 기억할 수 있어 좋기는 하지만... 마음은!!

언니말 격하게 공감해요.
정말 여건이 안되는데 잊지않았다는 그 마음을 표시할 수 있게
온라인으로도 이렇게 참배를 할 수 있다니
참 좋은 새상 맞네요! :)

온라인이라도 기억하고 찾아주는 마음이 이쁘세요.
지금 살아계시다면 독거노인님의 좋은 지인으로 남았을텐데 말이죠 ㅜㅜ. 그분 생각하시면 안타까운 마음이 항상 드실거 같아요.

현충일날 뜻깊은 시간을 보내셨네요. 군대복무중에 돌아가신분의 가족을 생각하면 아픈마음 헤아릴수가 없네요. 그분의 희생으로 우리가 오늘도 편안히 지내고 있는것을 생각하고 감사해야겠습니다

저도 지난 토요일에 대전현충원에 다녀왔어요..
친구가 거기 있거든요..
독거님께서도 요맘때만 되면 맘이 많이 그렇겠어요

아! 다녀오셨군요! 친구분... ㅠㅠ
저도 시간내서 한번 다녀와야 할듯 하네요...
마음은 어쩔수가 없네요!!

사이버참배 ..저도 함 찾아봐야겠습니다.
안타까운일은 어디든 발생하네요.
꼭 찾아뵙길 ㅜㅜ

오늘도 힘내세요.

30년산님도 누가 계신가 보군요!
그렇죠! 어디든...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죠!
감사합니다...

사이버 참배 신기하네요. 독거님에게 잊지못하실 분이시겠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네! 저도 처음 알았네요! 사이버 참배란게 있다는걸...ㅠ

사이버 참배라면 누구나 할 수 있겠어요
저도 접속해봐야 겠습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바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네 누구나 가능하죠!!
저도 올해 처음 알아서... 다음엔 꼭 찾아가보고 싶네요! ㅠ

훈련중 사고사라니 너무 안타까웠겠습니다 ㅠㅠ
사이버 참배는 또 처음듣네요..!!!!

ㅠ 함께 지낸 사람이 곁을 떠난다는건 늘 안타깝고 슬픈일이죠!!

군대에서 사고는 참... ㅠㅠ 사이버 참배라는 것을 오늘 처음알았네요.

사고야 어디서든 일어날수 있죠! 단 국방의 의무를 다하다 목숨을 잃은 경우 예의를 다해야겠죠...국가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26.14
ETH 3107.7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