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내 글은 왜 보상이 적을까?

in #kr6 years ago

음... 사람마다 스팀잇을 바라보는 시각이야 다 다를듯 하지만, 제가 느끼는 스팀잇은 페북이나,인스타 등 다른 sns와는 많이 다른듯 합니다...
타 sns에 비해 아주 많은 또 친밀한 소통을 원하는 곳이죠!
좋은글이란 내가 바라는 입장에 따라서 천차만별인거죠... speedwg님께서 어떤 포스팅을 하고 계신진 모르겠지만, 제 관심밖의 포스팅이라면 굳이 제가 찾아서 읽을 이유가 없다는 거죠! 물론 다른 글들도 마찮가지... 하지만 소통을 통해 친밀한 관계를 유지한다면, 그 사람이 어제 무얼했는지 궁금해지고... 그분 아이가 아프면 함께 걱정하게 되고! 서로 공감하고, 서로 위로줄 수 있는 공간...!
좋은글, 전문적인 글 자체만으론 힘든곳... 소통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곳이 스팀잇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Sort:  

글 잘 읽었습니다. ^^ '제 관심밖의 포스팅이라면 굳이 제가 찾아서 읽을 이유가 없다는 거죠!' 이부분 100번 동의 합니다. 저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글을 '양질의 글'이라고 적었어요. 지금 스팀잇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는 아무래도 가상화폐구요.

@fur2002ks님께서 생각하시는 스팀잇은 굉장히 따뜻한 곳이네요. 마치 예전의 싸이월드를 떠올리게 합니다. 오프라인의 인맥을 기반으로 멀리떨어진 곳에서도 서로의 소식을 묻고, 도토리를 선물하던...충분히 그렇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좋은 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들이 함께 평가 받을 수 있는 곳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는다면... 서로 연대한 100명의 고래들이 서로의 안부글에만 보팅하고 파이를 독점한다면... 거기가 스팀잇의 한계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희망적인 메세지들이 많이 보입니다.)

양질의 글이 충분한 기회의 사다리가 될 수 있는 그런 생태계가 되겠지요? 윗 계층이 많은 것들을 독식하고 있는 우리 사회와는 다르게 스티밋 속의 많은 분들이 기회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에서 이곳에 꾸준히 글을 적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 생각할만한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0
BTC 67776.21
ETH 3737.77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