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일상] 밤 마실 다니기...

in #kr6 years ago

태국에서 산지가 벌써 20년이 다 되어가다 보니 이제는 관광을 오는 사람보다 변화하는 태국을 더 모르는것 같습니다. 더이상 놀러 다니는것에 재미를 느끼지 못한지도 오래되었고... 예전에 밤새 싸돌아다니던 그 맛도 다 잊어 버렸습니다. 아마도 늙어서 아니면 삶에 찌들어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방콕을 떠나야 할때가 가까워지는것 같습니다.

Picture 084.jpg

태국에서 살기 시작하면서 3년차에 밀려오던 태국에 대한 환멸과 사람들에 대한 불신 이런 기분이 들때 보통은 그 나라를 떠나거나 버티거나 기로에 서는데 그건 누가 갑자기 그렇게 해서가 아니고 다 내안에서 나오는 불편함에 대한 분노(憤怒) 이겠죠. 그 고비를 넘기고 나니 태국 사람과 태국이 제대로 보이기 시작하고 그들을 이해할수 있기 시작하더군요. 그런 옛날 생각을 하고 터벅터벅 밖을 오랜만에 나가 봤습니다.

Picture 080.jpg

예전이나 지금이나 길은 여전히 막힙니다. 몇년전 홍수 이후로 일본이 태국정부를 겁박(?)하여 배상을 확실히 해주지 않으면 자동차 생산공장을 다 옮기겠다고 하고 난 뒤에 태국정부에서 신차 구매자 중에 첫차를 사는 사람에게는 우리돈으로 약 300만원씩 무료 지원을 한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차가 더욱더 많이 막히는것 같습니다.

1388507217744.jpg

태국의 젖줄 짜오프라야 강의 밤은 여전히 화려합니다. 새벽사원(วัดอรุณ, Wat Arun) 앞을 수 많은 유람선들이 앞 다퉈 사람을 실어 나르며 음악소리가 쿵닥쿵닥 들립니다. 여기는 마치 시간이 안 흐른것 같습니다.

왕궁.JPG

황금을 뒤 덮은 듯 사진으로 담아내기 힘든 왕조의 옛 왕궁은 화려하기 그지 없습니다. 라마 8세의 왕궁내에서 의문의 사고사를 당한후엔 관광객에게 개방한 왕궁을 밤에 보는것도 처음인것 같습니다. 타고가는 뚝뚝이 얼마나 흔들리는지 사진을 찍을수가 없군요.

Picture 054.jpg

위에서 내려다 보는 야경은 우리나라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산이 하나도 없다보니 탁 트여 멀리까지 보이는군요. 태국은 참으로 느리게 변하는것 같습니다. 변하는게 다 좋다고 할수는 없겠죠. 어떤건 안변했으면 하는것도 있는데 어디 안 변하는게 있겠습니까? 옛날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의 밤 마실이었습니다.

CAM00100.jpg

역시 야밤 마실행의 마무리는 시원한 맥주로...

-개털-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늘 감사합니다.^^

같은 동남아라 그런가요~ 비슷한 생각이네요~
아마도 날씨가 사람을 축 쳐지게 하는것도 한 몫 하는듯 ~ 그래서 맥주가 더 시원하게 느껴짐에 행복해 하자구요~~~

넵. 우리 '차님' 덕분에 힘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맥주한잔으로 마실의 마무리가 완벽해진것 같네요.
방콕을 저는 2년전에 한번 가봤는데 너무 좋은 기억이라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꼭 다시 가보고싶네요~

자주 오세요.^^ 좋은 기억 계속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여름의 마지막은 맥주로 마무리를 해야지 안그럼 여운이 남아서... ㅎㅎㅎ
태국의 밤 풍경이 너무 아름답네요.

맞습니다. 마무리 못하면 여운이 남는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멋진 사진이네요.👍
20180712_184357.png
역시 밤마실 마지막은 시원한 맥주 공감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ㅎ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요.^^

정말 태국에 오래 계셨네요. 많은 일들이 그동안 있으셨겠어요.^^

뭐! 어디에 사나 우리네 인생에는 일어나는 일이 많죠.^^ 까마득합니다. 지나온 시간들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년이면 뭐 태국 사람이네요! ㅎㅎ 20년 사셨는데 어디살건 변화에 무뎌지게 마련이죠^^
밤풍경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좋으데요!! 마실나왔으면 맥주한잔은 해줘야~~ ㅋㅋ

그죠! 너무 오래 산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산지 벌써 24년인데 이제는 한국에서 산 시간보다 해외에서 산 시간이 더 많아지기 시작했네요.늘 감사합니다.^^

도시의 밤 마실.
조금은 관조하듯이 바라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마실 자주 다녀오세요

네. 감사합니다.^^

방콕에서는 밤마실이 한국이랑 비슷하니 재미있을 것 같은데.. 여기 치앙라이는 뭐... 5시면 왠만한 커피숖, 식당은 닫고 시내 나가봐야 9시 10시면 다 닫아서 밤마실을 할 수가...ㅋㅋ 저희 식당이 9시에 끝나서 그이후에나 밤마실 다닐 수 있는데...ㅜㅜ

그러네요. 그럴려고 쓴 글이 아닌데...죄송한 마음이네요.^^

태국 에서 20년....대단하시네요...ㄷㄷ 치안은 괜찮나요..? 필리핀 보단 낫겟죠?

네. 치안은 비교적 안전합니다. 살면서 크게 문제는 없었으니요...밤거리 걸어다녀도 위험하다고 생각해 본적은 한번도 없네요. 그러고보니...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830.08
ETH 2986.9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