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48]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후라이팬&계란후라이)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전 점심부터 삼겹살!!!! ㅋㅋㅋㅋㅋ 맛있었어요~!!!!
고기는 언제나 옳다는거!!!!

실은 어제 저희 신랑이 제주근고기 사준다고 그러더니만 까~~~맣게 잊고는 집에 갔더니 벌써 저녁을 먹고 있더라고요 ㅠㅠ
저도 일찍 퇴근했는데 말이죠~ ㅠㅠ

그렇다고 미안한지 밤에 쥐포 구워서 맥주는 줬지만!! 그래도 고기 못먹은 서운함을 잊을 순 없죠!!
흑흑흑...ㅠㅠ

그래서 오늘 점심에 고기 먹어줬답니다~~ 으흐흐흐흐
날도 더운데 낮부터 고기 한점!!! 최고네요~ 오호호호호

오늘이 아직 목요일이여서 슬프지만 고기 먹어서 힘은 납니다요~^^

오늘은 후라이팬&계란후라이 그렸답니다~!!

음~~~ 아기자기한 맛은 없고!! 그냥~!!! 사실적인 표현에 가산점을^^;;;

짜자잔~!!!
33.jpg

후라이팬 완전 사실적으로 표현되지 않았나요??^^

전 아직 창의성은 전혀 없는 것 같네요 ㅠㅠ 신랑이 대문 만들어 달라고 그래서 한번 그려봤는데...
색칠에서 또 막혔답니다 ㅠㅠ 어쩜 그리 어색한지..ㅠㅠ

그래서 당분간은 보고 따라해서 배우는 것만 열심히 하는걸로!!!^^

과정 설명 들어갑니다용!!! 잘 따라오세요~^^

원을 그린 후 한번 복사해(Ctrl +C, Ctrl +F)준 후 (Ctrl +3)를 눌러 사본을 숨깁니다.
1.jpg

기존 원에 선형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2.jpg

(Ctrl +Alt +3)을 눌러 숨겨진 빨간색 타원을 나타나게 하고 오프셋 패스를 지정해줍니다.
3.jpg

두개의 패스로 된 빨간색 원을 선택하고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앞면 오브젝트를 없애 준 후 그라디언트를 줍니다.
4.jpg

바깥 제일 큰 원에서 패스를 이동해 안에 작은 원을 만들어주고 그라디언트를 적용해줍니다.
5.jpg

가우시안 블러를 이용해 흐림 효과를 줍니다.
6.jpg

같은 과정을 패스 크기만 조절해서 반복해 줍니다.
7.jpg

처음 원을 복사해 젤 위로 가져온 다음 Effect > Distort > Diffuse Glow를 지정해줍니다.
8.jpg

블렌딩 모드를 오버레이로 지정해주고 불투명도를 조절해 줍니다.
9.jpg

이제 손잡이를 만들어 줍니다. 사각형을 그려주고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10.jpg

사각형을 하나더 복사해 준 후 채우기 색을 바꾼 후 사이즈를 변형시켜 줍니다.
11.jpg

앵커포인트 툴을 이용해 고정점을 추가해 준 후 모양을 잡아 줍니다.
12.jpg

다 됐으면 패더를 줍니다.
13.jpg

펜툴을 이용해 손잡이 모양을 반쪽만 그려 준 후 반사도구를 이용해 완성 시켜줍니다. 이때 만나는 점은 조인으로 연결해줍니다.
14.jpg

15.jpg

손잡이 고리를 그려 줍니다. 이때 스케일을 이용해 안쪽 작은 원을 그려줍니다.
16.jpg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줍니다.
17.jpg

손잡이에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18.jpg

고리부분에도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19.jpg
이때 이 부분도 패스파인더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줘야 됩니다.

안쪽에 선을 그려준 후 그라디언트와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해 줍니다.
20.jpg

손잡이의 모든 항목을 선택한 후 뒤로 보내서 후라이팬 완성~!
21.jpg

이제 계란후라이를 그려줍니다.
펜툴로 모양을 잡아 준 후 색을 칠해주고 같은 모양을 복사해서 그라데이션을 줍니다.
22.jpg

23.jpg

페더도 주고~ 드롭새도우도 주면 된답니다~

이제 노른자 만들기!!!
원을 그려서 색깔을 넣어줍니다.
24.jpg

미리 하나 복사해서 숨겨놓고 기존 노른자에 그림자를 넣어줍니다.
25.jpg

복사해둔 원을 선택하고 색깔을 바꿔주고 페더를 적용해 줍니다.
26.jpg

패스이동을 해준 후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27.jpg

28.jpg

안에 작은원을 다시 그려 그라디언트, 가우시안블러를 적용해 줍니다.
29.jpg

아래와 같은 모양을 그려 준 후 그라디언트를 적용해 줍니다.
30.jpg
페더도 적용해 주겠죠?^^

탱글탱글한 느낌 표현해주기~
31.jpg

이리저리 그림자 넣어서 완성~!
32.jpg

어떤가요??
만들어지는 과정 보면 진짜 신기하지 않나요???

할때는 다음번에도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걸 다른데 적용시킬려고 하다보면 또다시 막막함이 찾아오네요 ㅠㅠ

언제쯤에나 쓱쓱싹싹이 가능할런지...ㅠㅠ

오늘도 창의성을 발휘해보고 싶어 도전했다가 좌절만 했답니다...

매번 뭘 그려야 될지 그게 젤 고민이고 시간도 오래 걸리네요...

에궁~~~ 내일은 더 나아지겠죠??^^

날도 더운데 다들 힘내서 오늘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후라이팬이 진짜 후라이팬 같아요 !! 깽걸님 이제 정말 금손으로 발전 하셨는걸요 !!!!!꾸준함이 답인가 봐요 !!

음~~~ 이건 하는 방법 보고 그려서 그런거예요~~ ㅋㅋㅋ
금손이되기엔 멀고도 멀었어요~ ㅠㅠ
그래도 꾸준히!!!^^

오호호호호 오늘에 대한 재밌는 글이네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재밌는 글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고통이 조금 가미되어 있긴 하시겠죠?ㅋㅋㅋㅋㅋ저도 문뜩 제 얼굴을 포토샵해보고싶어서 ㅋㅋㅋ

아하~~~ ㅋㅋ 저도 다음엔 제 프사 그려봐야겠네요~~~
완전 망할 것 같긴하지만^^;;;

ㅎㅎ아기자기한 맛도 있는 것 같은데요! 귀여운 계란후라이~

ㅋㅋㅋ 그래요??
귀엽지용??^^

후라이팬이 너무 사실적인데요^^
쓱싹쓱싹 아니셔도 충분하 멋져요!!
내일도 기대할께요(부담팍팍!!)^^

그쵸그쵸??
오늘은... 다시 포토샵으로 가서...ㅋㅋㅋ
실망하실거예요~ ㅠㅠ

실산줄..ㅋㅋㅋ

실력이 완전 쭉쭉쭉이시네요
부럽~

아..고기는 사랑이쥬..ㅋㅋㅋㅋㅋㅋ

그쵸그쵸??? 후라이팬 완전 사실적이죠?ㅋㅋㅋ
실력은... 잘 늘지 않아요 ㅠㅠ 응용을 해야 되는데 그게 안되네욧 ㅠㅠ

우와... 이거 초보라기 하기엔 너무 고퀄....
후라이펜 진짜라고 해도 믿을 수 있는 비쥬얼이네요!!!

ㅋㅋㅋㅋ 이것만 그래요 ㅠㅠ
그게 함정!!!! 다른 것도 잘해야 하는데.. 어렵네요 ㅠㅠ

그린과정을 보니까 더 잘 하신거같아요!! 특히 후라이팬이 우리집꺼랑
또같아요!! ㅋㅋ

ㅋㅋㅋㅋㅋ 누니다님 후라이팬이랑 똑같다니!!! 영광인걸요?^^

오호~ 깽걸님 ! 오늘은 정말 잘 그린듯 하네요^^ ㅎㅎ

오~~~~ 독거님한테 처음으로 잘했다는 얘기 들은 것 같아요!!!^^
괜히 뿌듯하네요~ ㅋㅋㅋ

후라이팬에 살짝 속을뻔했어요^^
실력이 점점 좋아지시는 군요~ㅎ

ㅋㅋㅋㅋ 그쵸??
후라이팬 진짜 사실적으로 표현됐다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26.22
ETH 2961.65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