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62]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쿠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전 이번주는 너무 바쁘네요~ 지금도 여기저기 서류가 잔뜩 쌓여 있답니다~ ㅠㅠ

그래도!!! 포스팅을 포기할 수는 없기에~~ ㅋㅋㅋ 오늘도 역시나 찾아왔답니다~
(어제 못온건 비밀~!!^^;;)

어제 저희 신랑이 새벽에 들어오는 바람에 저까지 잠을 못잤더니 너무 피곤하네요~ 그렇다고 일하다 늦게 들어온 사람한테 뭐라고 할 수도 없고... 오늘은 일찍 가서 쉬어야겠습니다~ 에구~

몸이 피곤할땐!!! 달달한게 땡기기 마련이죠???ㅋㅋㅋ

그래서 대리만족할겸~ 쿠키 그렸답니다~~

다들 달달한 쿠키 한번 드셔 보실래요??^^
27.jpg

히히히히히 초코가 콕콕 박혀 있는 초코칩 쿠키랍니다~^^

과정 설명 고고쓍~!!!

원을 그려준 후 그라디언트를 줍니다.
1.jpg

Effect > Distort & Transform > Roughen 효과를 줍니다.
2.jpg

Effect > Distort & Transform > Transform을 해줍니다.
3.jpg

오브젝트를 하나 더 복사한 후 검은색으로 채운 후 Effect > Sketch > Reticulation 효과를 줍니다.
4.jpg

혼합모드와 불투명도를 조절해 줍니다.
5.jpg

획에 색을 지정해 주고 Effect > Stylize > Feather 를 줍니다.
6.jpg

오돌도돌한 모양을 없애주기 위해 오브젝트를 하나 더 복사해 준 후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를 해줍니다.
7.jpg

Brush Libraries Menu > Artistic > Artistic_ChalkCharcoalPencil를 이용해 그려줍니다.
8.jpg

블렌딩 모드를 컬러 닷지로 바꿔주고 불투명도를 조절해 줍니다.
9.jpg

한번더 그려주고 컬러 번, 불투명도 조절을 반복해 줍니다.
10.jpg

다른쪽으로도 선을 그려준 후 색을 바꿔주고 컬러번, 불투명도 조절,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줍니다.
11.jpg

쿠키 아래쪽 부분에 선을 그려준 후 브러쉬 모양을 바꿔주고, 오버레이, 불투명도 조절,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줍니다.
12.jpg

선 색을 검은색으로 바꿔준 후 브러쉬 모양을 바꾸고 오버레이, 불투명도 조절, 가우시안 블러 효과를 반복해줍니다.
13.jpg

위쪽에도 적용해 주고~
14.jpg

옆쪽에도 적용해 주고~
15.jpg

원을 선택한 후 복사해서 젤 위로 올려주고 전체 레이어를 선택해 클리핑 마스크를 만들어 줍니다.
16.jpg

이때 복사한 원은 모든 효과를 없애줘야 된답니다~

필요없는 부분이 다 없어진걸 볼 수 있답니다~
17.jpg

연필툴을 이용해 선을 그려준 후 페더를 줍니다.
18.jpg

이건 쿠키의 갈라진 효과를 주기 위해서 그린거랍니다~

하나더 복사해 준 후 색을 바꿔주고 획을 조정한 후 불투명도를 조절해주고 페더를 줍니다.
19.jpg

연필툴을 이용해 초코칩 모양을 그려주고 색을 칠해줍니다.
20.jpg

초코칩 모양 위에 선을 덧그려준 후 그라디언트를 줘 입체감을 표현해 줍니다.
21.jpg

쿠키 완성~

쿠키를 하나 더 복사한 다음 원하는 모양을 그리고 클리핑 마스크를 만들어 한입 베어먹은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23.jpg

경계 부분을 선을 그려준 후 목탄 브러쉬를 적용해 줍니다.
24.jpg

각각의 선을 복사해준 후 안쪽 크림 느낌의 색으로 바꿔줍니다.
25.jpg

아래쪽에 두개의 타원을 만들어 준 후 블렌드를 줘 그림자를 그려줍니다.
26.jpg

이렇게해서 모든 과정이 끝났네요~
27.jpg

그릇을 그려서 거기에 쿠키를 담아도 되겠지만~ 오늘은 그거까지 할 여력이 없답니다 ㅠㅠ

끈적끈적 덥기도 하고~ 힘도 없고~ 졸리고~ ㅋㅋㅋ

그래도!! 이제 몇시간 안남았으니까 좀 더 힘내봅니다~!!^^

어제는 집에 갔더니 딸램이 낮잠을 안자서(5살인데도 유치원 갔다와서 아직도 낮잠을 잔답니다 ㅋㅋㅋ) 많이 졸려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요가 갔다 왔더니 벌써 자더라고요~
결국 저녁 먹을때 잠깐 보고 못봤네요 ㅠㅠ
오늘은 일찍가서 아이랑 좀 더 많이 놀아야겠습니당~~~
그거 생각하면서 힘!!!^^

벌써 한주의 반이 지나갔답니다~ 다들 조금만 더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초코칩의 표면 질감까지 멋지게 표현 하셨네요 !!!

목탄 브러시로 이리 슥! 저리 슥!! 해주면 된답니다~~~ ㅋㅋㅋ
브러시 기능 신기방기하답니다~~~ㅋㅋ

그리는 과정을 보니 재밋네요.
새삼 웹툰작가들이 대단해보인다는 생각을 했어요.

맞아요~~~ 웹툰 작가들 대단하답니다~
시간 잡아먹는 귀신이랍니다 ㅋㅋㅋ

wow~
전 오늘 드신 과자 사진 올리신줄 알았습니당~
멋져 부려요~~~^^

ㅋㅋㅋㅋㅋ 한입 앙~!!!
초코가 좀 이상하게 표현됐죠???ㅋㅋㅋ

와 신랑님 늦는다고 새벽까지 기다려주는 멋진 와이프.. 나는 그럼 먼저 자는데 ㅋㅋㅋㅋ

우리 신랑은 왜 안자냐고 그러는뎅??ㅋㅋㅋㅋㅋ 고마워하지 않는다는~!!ㅠㅠ

와~ 진짜 과자 같아요 ㅎㅎㅎ
대박입니다^^
전문가가 되셨군요 ~!!

ㅋㅋㅋ 좀... 어색하지만 과자 같죠???

사브레에 초코칩이 박혀있는 쿠키 같네요. ^^;

아~~ 그럼 갈라진걸 더 표현해줬어야 되는데!!!
조금 미흡했네요~ ㅋㅋㅋ

피곤하시겠어요 ㅠㅠ 점심맛있게드시고 달달한것으로 피곤날리셔요 깽걸님ღ'ᴗ'ღ

완전 피곤했는데... 집에 갔더니 애는 너무 쌩쌩하더라고요 ㅠㅠ

초코칩의 질감 표현을 넘 잘 하셨네요. 정말 과자같아서 초코 빼 먹고 싶네요^^ㅎ

ㅋㅋㅋㅋㅋ 브러시의 힘이랍니다~~~
전 한게 없거든요 ㅋㅋㅋㅋㅋ
초코 얌!!!^^

저도 지난주부터 일러스트 배우러 다니고 있어요.
도민센터에서 무료로 강좌를 해준다고 하길래 등록했답니다.
이제 이 프로그램을 보니까 낯이 익네요.^^
전에는 이걸 보고도 몰랐는데..ㅋㅋ AI
전 CS5로 수업을 받고 집에 컴터에는 CS6을 깔고 연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왼쪽 옆에 있는 도구만 배운 상태라 집에서는 컴퓨터를 켜도 아무것도 못하지만요.

쿠키를 보니, 완전 능력자시네요.ㅋ
저도 열심히 배워서 포스팅에 응용해 보려구요.^^

사실 처음에 등록할 때는 일러스트 드로잉인 줄 알고 했었답니다. ㅋㅋㅋ

우와~~~~~~~~~ 이제 일러스트까지 하시는건가요???
원래 그림을 잘그리시니까 엄청 잘하실 것 같아요~~
전 똥손이여서 아직도 이러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제껀 CC랍니다~ 대부분 동영상 강의는 영어버전인데 제껀 한글버전이여서 좀 헤매고 있어요 ㅋㅋㅋ

언능 많이 배우셔서 저도 가르쳐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