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9] 왕!!! 초보의 포토샵 적응기~!(불타는 글자 만들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 너도나도 즐거운 금요일~!!!

그러나!!! 오랜만에 스팀, 스달 시세를 보고 깜짝 놀랐네요 -_-

한동안 쭉쭉 오르더니 오늘 왜케 빠져 있는건가요?ㅠㅠ

저야 뭐 투자한 금액이 없다보니 괜찮지만 투자하신 분들은 기분이 안좋으시겠어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스팀, 스달 활~ 활~~ 불타오르라고 불타는 글자 그려봤답니다~!!!

짜자잔~!!!
25.jpg

활활 불타오를 것 같지 않나요?ㅋㅋㅋㅋㅋ

작업 과정 설명드릴께요~~~

극적인 효과를 위해 배경색을 검은색으로 만들어 줍니다.
1.jpg

흰색으로 원하는 글씨를 써줍니다.
2.jpg

문자 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해 Resterize type layer를 선택해 텍스트 이미지를 픽셀화해 줍니다.
3.jpg

픽셀화 한 이미지를 복사해 줍니다.(Ctrl+J)
4.jpg

복사한 레이어는 잠시 눈을 꺼 안보이게 하고 그 전 레이어를 시계방향으로 90도 회전시켜 줍니다.
5.jpg

6.jpg

필터에서 바람 효과를 줍니다.
7.jpg

8.jpg

한번 더 적용해 좀 더 강한 효과를 줍니다.(Ctrl+Alt+F)
9.jpg

이미지를 이번엔 시계 반대방향으로 90도 회전해 원래대로 만들어 줍니다.
10.jpg

불길이 약간 번지는 효과를 주기 위해 Blur를 적용해 줍니다.
11.jpg

12.jpg

백그라운드를 복사해 줍니다.
13.jpg

레이어를 병합해 줍니다. (Ctrl+E)
14.jpg

15.jpg

지금 레이어를 합쳐주는 이유는 텍스트 색이 흰색이라 다음 작업시 잘 구분되지 않아서 검은색 배경과 합쳐준 것임.

필터에서 픽셀 유동화를 선택해 줍니다.
16.jpg

불길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이리저리 왔다 갔다~
17.jpg

색조/채도를 조정해 줍니다.
18.jpg

19.jpg

완성된 레이어를 하나 더 복사해 오버레이 시켜 더욱더 선명한 효과를 줍니다.
22.jpg

이제 텍스트 이미지 눈을 다시 켜고 레이어 스타일 상자를 열어줍니다.
20.jpg

그라디언트 오버레이를 체크해서 색상을 지정해 줍니다.
21.jpg

완성~!
23.jpg

24.jpg

응용해서 스팀, 스달 가즈아 만들어봤답니다~
이번엔 바람 효과 3번 적용!!! 좀 더 힘내라고 그랬는데.. 잘 표현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25.jpg

다들 힘내시고~ 불금 보내세요~~!!!!

아~~~ 불금으로 할껄 그랬나요??ㅋㅋㅋ

Sort:  

스팀 가즈아~~

가즈아!! 가즈아!! 제발 가즈아!!!!!!!

막 오를거 같은데요ㅎㅎㅎ

그쵸??? 막오를꺼라고 믿어요~!!!^^

개부장님 @홍보해주세요.

오~~~ 감사합니다~~^^

@gangirl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soohyeong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꾸준히 포토샵을 하시는 모습...부럽습니다...홧팅~

꾸준히!!! 그러나 배우는 방법이 좀 틀렸나봐요 ㅠㅠ 자꾸 막히네요 ㅠㅠ

ㅋㅋㅋㅋㅋ 적절한 주제에 적절한 효과를 주셨네요

그렇죠??? 적절한 효과를 줬답니다^^;

활활 타오르는 글자처럼, 좀 가즈아~~ 밑으로 말고 위로~~

불기둥이니까 위로만 갈꺼예요~^^

스팀스달가즈아~ ㅠ.ㅠ 제발~~~~~~!!
진짜 불타오르는거같아요~

제발~~~!!!
불기둥아 솟아라~~!!!

ㅋㅋ좋은데요
강렬해서 진짜 오를거 같아요^^
깽걸님 불금 재밌게 보내세요~^^

강렬하게!!! 불기둥이 될거랍니다~~~ㅋㅋㅋ

제발 가즈아!~~~~~
투자 원금만 찾아도 소원이 없겠네요.
투자금없이 이렇게 대성하시는 중이라니 부럽습니다 ㅎㅎ

헉!! 많이 투자하셨나봐요ㅠㅠ
원금뿐만 아니라 더 높이 올라갈거라 믿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