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홍보글] 1.스팀잇이란?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it.png

스팀잇이란?

블록체인 기반 SNS 시스템으로
검열 없는 SNS를 추구하는 분산화된 서비스입니다.
컨텐츠에 업 보팅(페이스북의 좋아요)된 보팅파워의 합에 비례하여
컨텐츠 제작자와 독자에게 STEEM 이란 암호화폐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STEEM 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법정화폐로 환전 할 수 있습니다.




보상은 어디서 나오는가?

일반적인 채굴방식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쉽지 않습니다.
스팀은 투표를 통해 선출되는 대리인인 '증인'들이 블럭을 생성합니다.
1.2016년 12월부터 매년 전체 스팀의 9.5%에 해당하는 양을 신규발행합니다.
2.증인이 10%를 가져가고, 15%는 스팀파워 보유자에게 주고, 75%는 글 보상으로 사용됩니다.




업보트와 다운보트?

증인을 통해 생성되는 스팀을 글 보상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지만,
누가 얼만큼의 스팀을 가져가게 하는 것은 조금 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입니다.
누가 얼마나 기여했는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스팀은 이것을 사람들의 주관적인 판단에 맡기도록 하고, 아래와 같은 룰을 제시합니다.
생산해낸 컨텐츠가 담긴 포스팅에 보팅이라는 행위를 통해서 보상을 결정합니다.
업보트를 통해서 포스팅의 보상이 늘어납니다.
다운보트를 통해서 포스팅의 보상이 줄어듭니다.
물론 업보트와 다운보팅은 게임피로도의 개념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있습니다.




포스팅 보상 비율?

스팀잇에서 업보팅 함으로써 금액이 누적되는 기간은 7일입니다.
그 이후 포스팅에 누적된 보상은 다음과 같이 배분됩니다.
저자 보상 : 포스팅 보상의 75%는 포스팅 작성자에게
큐레이션 보상 : 포스팅 보상의 25%는 보팅 참여자에게
아래는 제가 스팀잇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한 글에 누적된 보상입니다

스크린샷(113).png

56스팀(원화 약 10만원 )중
약 42 스팀이 저자보상으로 14스팀이 업보팅한사람들이 나눠가집니다.




다음 이야기

다음 글에선 스팀,스팀달러의 가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글은 스팀잇KR 페이스북 페이지에 스팀잇을 홍보하기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페이지 좋아요 해주시는분들께 풀보팅 남기겠습니다!




지난글💡

스팀잇 뉴비를 위한 꿀팁 총정리!
스팀잇 초간단 스팀달러,스팀 파워업 하기
스팀잇 초간단 업비트로 스팀달러 출금 입금 하기
스팀잇 초간단 글이쁘게 쓰기
스팀잇 초간단 알람기능 설정하기
스팀잇 보팅파워에 대한 모든 것
스팀잇 초간단 가즈아태그(#KR-GAZUA) 쓰는방법
스팀잇KR 페이스북 페이지


❰Written by @ganzi 2018.07.09❱

위글은 원작자@ludorum 님의 동의를 구한글입니다
출처 : https://steemit.com/kr-guide/@ludorum/nyxvq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킹오치님 감사합니다 ㅎㅎ

역시 간지님이에요^^
페북에도 가즈아!!

트윈형님 항상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

캬! 울 간지님이 정말 멋진일을 하시네요!!! 응원합니다!!! 짱!

킹지누형님 감사합니다!!

좋은 소개글!

감사합니다 ㅎㅎ

수고하세요 간지님^^
페이스북 좋아요 및 팔로우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팀잇의 열정이 가득한 간지 감스아~^^ ㄱㅈㅇ!!!

역시 열정이 최고... ㄱㅈㅇ!!

ㅋㅋㅋ도움 필요하면 말하주아!!!

페이스북 좋아요 완료했습니다 ㅎㅎ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페북 좋아요 가즈아~

가즈아 ㅎㅎ

하나하나 포스팅 보면서 많이 배워갈께요 ㅎ

감사합니다 조만간 뉴비가이드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간지님~ 화이팅^^ 페북 사람들 다 끌고 오세욧~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독거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