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편] 내 피부는 지성? 복합성?

in #kr6 years ago (edited)

32AFD737-6EFA-4C1B-9E2F-CECF511402A6.jpeg

안녕하세요. 뷰티하는 남자 대학생 마늘뿡이에요.
오늘은 메이크업 단계에 들어가기 전, 어쩌면 가장 기본이 되는,
내 피부 타입 알아보기 를 주제로 포스팅 하려고 해요.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6배정도 층이 두껍다고 해요. 그래서 민감한 정도도 적은 편이고, 관리를 대충해도 여성보다 트러블이 덜 납니다.
하지만 두꺼운 만큼 관리를 제대로 안할경우, 깊은주름 이 생길 위험이 있으므로 철저한 피부관리를 해주셔야 돼요.

그리고 피부가 두껍다는 건 어디까지나 대체로 그렇다는 말이구요, 본인의 피부타입이 어떤 종류에 속하는 지 정도는 알고 있어야 그루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내 피부는 도대체 어떤 타입일까?

가장 측정하기 쉬운 방법은

”폼클렌징으로 완전히 세안 후, 약 2시간 동안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유분이 올라오는 정도와 위치를 확인”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두시간동안 기다리실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어요...저도 못기다렸거든요ㅋㅋ

그래서 실질적으로 판단하기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 피부 타입 종류 ]

1. 평소 피부에 트러블이 많은 편 or 온도에 따라서 얼굴이 금방 빨개지는 편
-민감성 피부
(기름 올라오는 정도에 상관없습니다.
보통 피부 타입에 안 맞게 화장품을 사용해왔거나, 선후천적으로 피부가 많이 민감하신 분들이 여기에 속해요!
민감성은 아래의 3가지 타입 누구에게나 함께 생길 수 있습니다.)

2. 세안 후 로션 바를 때까지는 분명 뽀송했는데, 시간이 지나면 많이 번들거리는 편
-지성피부
(많은 남성 분들이 여기에 속하죠.)

3. 트러블은 가끔 or 종종 생기는 편이고, 시간이 지난 뒤 유분이 적당히 올라오는 편 / T존 위주로 유분이 올라오는 편
-중성 피부 / 복합성 피부
(보통 묶어서 중복합성 피부라고 많이 말합니다.
꽤 많은 남성 분들이 또한 여기에 속합니다.)

4. 트러블은 가끔 or 종종 생기는 편이고, 시간이 지나도 유분이 거의 없는 편
-건성 피부
(많지 않아요...차라리 부럽습니다.)

————————————————————

*마늘뿡’s 꿀 Tip)
본인이 어떤 피부타입인지 감이 오셨나요?
외출 준비를 마치고 나갔다 들어와서 본인의 피부를 한 번 유심히 관찰해보세요. 그리고 여러 화장품을 사용해보면서 피부에 변화가 있는지, 잘 맞는지 계속해서 확인하며 자신의 타입을 확정지어 나가는겁니다!

다음시간에는, 이렇게 알아본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세면품과 화장품에 대해서 알아본 주제를 가져오겠습니다!

뷰티관련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다면 업보팅과 팔로우 부탁드려요!!

Sort:  

전 중성 피부인거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하고.
오늘 집에가서 시험을 해봐야겠어요.

중성피부가 지성만큼이나 많은 피부죠! 해보고
말씀나중에 해주세요ㅎㅎ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봐주세요!

전 아무리 봐도 2번 같네요..... 계기름이... 확확 올라오죠.... ㅠㅠ 그래도 대다수가 속했다니.... 오히려 안심이 됩니다....

남성 피부는 지성이 진짜많아요... 지성용으로 맞는 화장품 잘 사용하시면 좋을거에요!! 다음포스팅에서 또 다룰게요ㅎㅎ

저는 건성인가 봐요 아무것도 안바르면 하얗게 떠서.. 그리고 오늘 졸업사진은 족집게는 아파서 그냥 면도기로 살짝만 정리했어요 ㅋㅋ

졸업 사진 잘 찍으셨나요? 맞아요 저도 족집게 마저 없으면 면도칼로 정리합니다ㅋㅋㅋ
멋있으세요👍

ㅋㅋㅋ 나름 잘 찍은거 같아요 감사해요

저는 완전 건성인데.. ㅠㅠ

오 건성...부럽습니다..사실 겨울철 정말 난리나는 타입이지만 그래도 기름이 덜져서 부러워요ㅠㅠ
전 중복합성이라 오래지나면 기름기가 t존에 엄청 나거든요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래님

오 저는 민감성인거 같기도 하고 건성 피부인거 같기도 하네요...ㅋㅋㅋ
어렵군요 다음 포스팅을 보면서 더 공부해야겠습니다

넵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저는 지성이랍니다 희희

@winnie98 님 알림이 안떴었나봐요 죄송해요ㅠㅠ전 몰랐는데 여름되니까 수분부족지성이더라구요...허허 괴롭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2
JST 0.030
BTC 69346.64
ETH 3676.67
USDT 1.00
SBD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