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거래소간 재정거래를 쉽게 해봅시다~!

in #kr6 years ago

hqdefault.jpg

1. 재정거래란?


아비트라지라고도 불리는 재정거래(차익거래)는 거래소간 시세차익을 노리고
거래를 하는 것을 뜻 합니다.

예를들어 빗썸에서 비트코인이 1200만 원 일 때, 업비트에서 1250만 원 이라면
빗썸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하여 업비트에 팔아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챙기는 것입니다.

2. 최근 거래소간 시세차이


최근 여러 재정거래 봇들이 있어서 국내 거래소간 가격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일이 많이 적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4% ~ 6% 정도의 가격차이가 생기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능력자 분들은 봇을 만들어서 자동으로 시세차이를 감지하고 구입/ 전송/ 판매 까지 하고 있더군요 ㅠ_ㅠ
비 개발자는 눈물을 흘립니다... 문송합니다.
(제 옆 사무실에 계신 분은 하루 600~ 1000정도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올리고 있다고 하더군요)

3. 봇은 없지만... 손으로 해보자!


저도 재정거래 봇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옆 사무실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보고 나니 재정거래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손으로 해보았어요.

일단 https://coinbine.com/premium/upbit-bithumb 이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거래소간 시세차이를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저는 리플이 시세차이가 4.5% 정도 나는 것을 확인하고 업비트에서 리플을 구입하여 빗썸에 전송하여
차익거래를 하였고, 전송에는 5분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운이 좋아 5분의 시간동안 리플 가격이 더 올라서 약 6% 정도 수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4~5%의 시세차이는 30분정도 지나니 해소되어 두 거래소 간의 가격이 같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4. 결론


저는 가끔씩 심심하면 https://coinbine.com/premium/upbit-bithumb에 들어가서
시세차이를 확인하고 4%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 재정거래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전송이 되는 5분 ~ 30분의 시간이 (코인에 따라 다름) 굉장히 쫄깃합니다...
그 사이에 코인 가격이 떨어지는 건 아닐지 가격 갭이 없어지진 않을지...

해보려면 재미로, 소액으로 해보시는 정도를 권장 드립니다. ㅎㅎ

Sort:  

재정거래에 관심이 많았는데 국내 거래소간 재정거래라니! ㅎㅎ

I like this. Followed you

thanks

옛날에는 재미 많이봤는데 요샌 확실히 거래소간 봇이 돌아가는지 어렵더라고요. 팔로우하고가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603.16
ETH 3748.05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