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하는 사람으로써 가상화폐는..

in #kr6 years ago

unnamed.png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으로 세상이 떠들썩합니다

사업하는 사람으로써 제가 바라보는 가상화폐는 단지 돈을 벌 수 있는 또 다른 기회입니다.

저는 살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10년에 한번씩 크게 찾아온다고 느낍니다. (요즘은 주기가 좀 더 빨라지긴 한 듯)

부동산 황금기에는 빠르게 집 산 사람들이 기회를 잡은 사람들이었고 닷컴버블 때는 빠르게 인터넷 사업한 사람들이 돈을 왕창 벌었습니다. 모바일 앱 시장이 열렸을 땐 모바일 앱 빠르게 만든 사람들이 쉽게 돈을 벌었죠.

전 모바일 앱 사업에서 후발 주자이고 그래서 앞선 모바일 앱 창업자들이 누린 기회들이 굉장히 부러웠습니다.

모바일 앱 시장이 열리고 10년 정도가 지난 요즘 새로운 기회가 올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머신러닝일지 블록체인일지 vr 일지는 모르지만 누구보다 먼저 달려가서 기회를 잡아야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니미럴.. .눈치만 보다가 남들 돈 다 벌었다고 했을 때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고 정신 차려보니 사람들이 이미 파티 중이더군요..

사업기획서 하나만으로 수 백억~ 수천 억을 투자받고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별로 새로울 것도 없습니다. 심지어 저희 코인은 사기입니다 투자하지마세요~라는 코인도 성공적으로 자금 모집에 성공하고 재미로 만든 개죽이 코인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1조 6천억이죠..

사실 지금 진짜로 돈을 번 사람들은 가상화폐에 투자한 사람들이 아니라 가상화폐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저도 사업가이기 때문에 그쪽에 관심이 갑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ICO 가 금지되어있습니다. (젠장..)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허들이 많고 높죠 ㅠㅠ

가상화폐 투자를 안하는 사람들이 오해하는 사실 중 하나는 가상화폐로 돈을 잃은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근데 착각입니다. 가상화폐로 돈 잃은 사람 정말 찾기 어렵습니다.

시장에 거품이 낄 땐 모두가 돈을 벌죠.

그리고 이 부를 가장 많이 가져가는 것은 가상화폐를 만든 사람과 나라입니다.

진짜 국부를 늘리고 해외 자금 유치하고 싶으면 ICO 부터 빨리 가능하게 해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Sort:  

힘내세요.

ICO 한국에서 하시는분들은 보통 중남미 국가로 옮겨놓고 하시더군요..ㅎㅎ

ㅋㅋㅋㅋㅋ완전 동의합니다! 화폐 만들고 싶어라..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9995.16
ETH 3735.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