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명동 할머니국수, 든든하게 채워봐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젤라입니다.
요새 일을 마치고 명동쪽으로 갈 일이 있어
먹스팀을 올려보기 위해 일부러 찾아간 맛집이 있습니다.
원래 유명한 곳이니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 상호 : 명동할머니국수
  • 주소 : 서울시 중구 명동9길 17-3
  • 대표메뉴 : 두부국수

image
입구입니다.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야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image
6시에 퇴근하자 마자 바로 갔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image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봅니다.
국수집이라 그런지 대부분 저렴한 가격이네요.
그리고 국수집이지만 다른 메뉴도 꽤 있습니다.
옆자리 할아버지 두 분은 식사에 소주를 반주로 드시네요.
저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두부국수’를 시켜봅니다.

image
짜잔~ 두부국수가 나왔습니다.
뽀얀 두부가 들어있어, 국수만 먹는 것보다 훨씬 속이 든든하겠죠?
안에 간장양념이 들어있기 때문에 잘 섞어줘야 합니다.

image
간장양념을 잘 섞어주니 양념이 퍼져
국물이 빨갛게 변했습니다.
국물은 맵지 않고 살짝 칼칼한 정도구요,
육수를 잘 우려내서 시원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면 자체에서는 특별함이 느껴지지는 않아요.
담백한 두부와 시원한 국물이 이 집을 유명하게 만들었다고 봅니다.

image
금방 한그릇을 뚝딱 해치웠습니다.
보통 우리는 “국수만 먹으면 심심하고 금방 배가 꺼지는거 같아” 하죠?
(나만 그런가? ㅎ)
근데 두부국수는 한그릇 먹고 나면 속이 엄청 든든해집니다.
추운 겨울에 든든하고 따뜻하게 배를 채우고 나니
추위도 한결 덜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image
들어갈 땐 급하게 들어가느라 못봤던 식당 밖의 간판이 보입니다.
아침식사도 하는군요.
전날 과음을 했다면 이 집에서 해장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물 하나는 정말 끝내주거든요.

image
나올 때는 일부러 들어간 골목의 반대편으로 나왔습니다.
이 글을 보고 찾아가시는 분이 혹시나 반대쪽으로 들어가실 분들을 위해
반대편에서 골목 들어가는 사진도 찍었어요^^

<명동 할머니국수 총평>

  • 평점 : 4.2 / 5.0
  • 한줄평 : 명동에서 이 가격에 이 정도 든든함이란!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시 중구 명동9길 17-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사진 퀄리티도 좋고 글을 잘 쓰시네요.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한번 들러서 국수 한그릇 해보실 것을 추천해드려요^^

와 순두부 국수 맛있어보이네요

명동인데 저 가격 말이 되나요??

안 믿겨집니다 ㅋㅋㅋ 나중에 꼭 들러서 먹고 싶네요

무려 1958년부터 이어져온 오래된 집입니다.
시세에 따라 가격을 올리는 것 보다는
아무래도 오래된 고객들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저렇게 저렴한 가격에 계속 장사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몽글몽글한 두부의 식감이 따뜻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그 맛에 빠져드실 거에요^^

면은 사랑입니다^^ 뉴비가 보팅 후 팔로우하고 갑니다. 함께 소통하고 싶습니다^^

맞습니다^^ 저도 면식범(면 음식을 자꾸 범하는) 이에요 ㅎ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할게요^^

두부국수 오오..정말 든든할것같습니다!!!
제친구중에 두부 좋아하는 녀석이 있는데 정말 좋아할것같아요 ㅎㅎ

그 친구분께 명동에 오실 일이 있음 꼭 한번 드셔보시라고 추천해주세요^^

또다시 찾아온 불금!! 힘내세요!!곧 주말이에요!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국수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여기 국수 진짜 맛있어서 자주갔었는데 지금 동네에는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ㅠㅠ 사진만으로도 너무 맛있겠네요 .. 저 뽀얀두부..

저도 한번 먹어보고 종종 찾는 맛집입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요런곳이 바로 맛집이죠 추울땐 역시 뜨끈한 국물이예요!๑′ᴗ‵๑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101.68
ETH 3023.14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