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2년 연속 미슐랭가이드에 오른 맛집 in 명동

in #kr6 years ago

output1394173413682.png
이제는 더이상 해외여행이 소수만 즐기는 여가생활이 아니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 바로 여행이고, 여행의 대중화를 이끈게
바로 여행사의 '패키지 여행' 입니다.

우리나라는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해외여행 자유화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패키지여행이 활성화되었습니다.
패키지여행이 우리에게 준 좋은 점은 저렴한 가격에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려다 보니 획일화된 일정과
만족도가 떨어지는 숙소나 식사가 제공되는 단점도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여행사의 패키지여행을 벗어나
한동안 자유여행이 뜨게 되고 사람들의 눈은 보다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패키지여행시장도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
특정 테마를 키운 테마여행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마카오 미슐랭투어 바로가기

제가 다니는 회사의 상품이라 광고 같지만, 광고는 아닙니다 ㅎㅎ
그냥 이런 여행상품들이 대세가 되고 있다고 설명드리고자..

먹스팀인데 왜이리 썰이 긴가 싶으셨을텐데,
이제 본론에 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2017~2018 무려 2년 연속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집입니다.
미슐랭가이드에서도 '빕구르망'은 일정 금액(35,000원) 이하의
음식가격 대비 맛이 뛰어난 식당을 뜻합니다.
1.jpg

  • 상호명 : 명동교자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10길 29
  • 운영시간 : 매일 10:30 ~ 21:30
    2.jpg

교자는 칼국수란 뜻입니다.
그러므로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칼국수 (8,000원)를 시켜봅니다.
돈은 선불입니다^^
3.jpg
4.jpg

짜잔~ 교자가 나왔습니다.
진득한 육수 안에 칼국수 면발이 숨어있고,
그 위에 소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갔습니다.
소고기를 둘러싼 만두들이 사방에 포진하고 있네요.
이 한그릇만으로도 속이 꽉 찰 것 같네요.
5.jpg

만두는 속이 아주 쬐끔만 들어갔네요.
만두국이 아니라 칼국수에 들어간 서브니까
그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몸집이 아닐까 합니다.
IMG_0996.jpg

국물이 하도 맛이 깊어 헤어나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국물의 깊이에 너무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김치도 이 집의 특색있는 반찬입니다.
왜 특색이 있냐면, 마늘향이 무지무지하게 쎄거든요.
점심으로 들르셨던 분이라면 오후 업무를 하기 전에
양치질은 필수입니다!!
그래도 이 김치가 칼국수면과 어우러져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배가시켜주는 것에는 이견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IMG_0998.jpg

후다닥 먹다보니 벌써 그릇의 바닥이 보입니다.
명동교자는 1966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해요.
저희 어머니께서 결혼하시기 전에
미도파백화점(현재의 롯데 영플라자)에서 의무실에 근무하신
간호사셨는데요, 그 시절부터 어머니도 즐기던 음식이라고 합니다.
명동에 위치해있다 보니, 특히 외국인들의 발걸음도
이제는 엄청 많아진 듯 해요.
우리가 오사카에 가서 라멘을 먹고 오듯이
외국인들도 한국에 오면 명동교자를 한번 먹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네요.
IMG_0999.jpg

다 먹고 나면 마늘향이 강한 김치 덕분인지
입이 텁텁하고 냄새가 나는 듯 합니다.
그럼 음식이 나오기 전에 계산부터 하고 받은
자일리톨 껌을 씹으면 되는데요
IMG_1001.jpg

뒷면을 보면 저렇게 '명동교자'라고 적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이 제공하면 저렇게
명동교자만을 위한 자일리톨을 별도로 만들고 있는걸까요 ㅎㅎ


[총평]

  • 점수 : 4.8 / 5.0
  • 한줄평 : 맛집 중 그래도 이름값은 하는 맛집으로 인정!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중구 명동10길 2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여기 김치가 너무 매워요 ㅠㅠ

아, 맞습니다. 김치 치고는 엄청 매운 편이에요.
저는 매운걸 하도 즐기다보니, 맵다는 것보다는 마늘향이 너무 강하다는 인상만 받았어요^^
다 먹고 나면 마늘냄새 퐈이야~

20년전에는 저렇게 맵지 않았는데 말이죠 ㅋㅋ

와 음식들이 근접촬영이여서 그런지 진짜 맛있어보여요!!!

실제 맛은 사진보다 괜찮을거라 확신합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명동에 어떤 맛집이 미슐랭에 올랐나 했더니 명동교자 였군요..!! 정말 맛있죠 ㅠㅠ 저도 명동가면 되도록이면 먹으려하는 편입니다!

아항! 저 저기 알아요 ㅋㅋㅋㅋㅋ친구 소개로 딱 한번 가봤는데 무지 맛있어서 담에 갔을때 또 찾아봤는데....ㅜㅠ 너무 복잡해서 못찾았었죠.

본점도 있고, 2호점도 있고.. 인기가 많아 확장해서 그나마 찾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명동이 복잡하다는 데 저도 매우 공감합니다.. 게다가 중국,일본에서 온 관광객도 너무 많아서 ㅎㅎ

아 여기 정말 맛있죠 ㅋ 보다가 군침이 도네요. 근데 김치 먹고 나면 좀 텁텁하지 않나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는 명동 최고의 fast food 입니다.( 주문하자 마자 가져다 주셔서... ㅋㅋㅋ)

텁텁한 느낌 공감합니다 ㅎㅎ 저는 그 이유를 이 집 김치에 많이 들어간 마늘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
거의 단일메뉴에 가깝게 메뉴를 구성해서 엄청나게 빠르게 음식이 나올 수 있는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37.73
ETH 2925.66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