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왕초보 가이드북을 받다!

in #kr6 years ago (edited)

월드님 (@worldinmyheart) 과 벤티님 (@venti) 이 공동으로 집필하신 스팀잇 왕초보 가이드북을 받았습니다!!

1차 무료배포 당첨자 발표

20180307_200642.jpg
(감격의 순간!!)

퇴근하고나서 경건한 마음으로 앉아서 책을 펼쳐봅니다. 펼치자마자 눈에 들어온건 월드님과 벤티님이 자필싸인!!
이런 득템은 예전에 초회한정판으로 싸인CD를 받았던 어떤 랩퍼의 2집이후로 처음이군요ㅠ 초기 배포분이 30명이라고 들었는데 하나하나씩 다 쓰셨을 그 정성이 놀랍습니다! 고이 모셔놨다가 나중에 프리미엄이 붙으면...

20180307_202834.jpg
(월드님과 벤티님의 자필싸인!)

그리고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장담하신대로 세시간동안 막힘없이 술술 읽혔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드는 생각은...정말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다는 겁니다!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다.

이해를 돕기 위해 문득 스팀잇을 처음했을때의 제 모습을 떠올려 보겠습니다. 가입승인이 떨어져서 처음으로 들어가본 스팀잇의 UI는 많은 뉴비들이 그러하듯이 '대체 뭘 하라는거임?' 이란 생각밖에 안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는 하나하나씩 실제 스팀잇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진과 글로써 친절하게 가르쳐줍니다.

20180307_203006.jpg
(스팀파워로 변환하는 법 - 책 149p 발췌)

또한 초보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스팀잇의 핵심적인 용어들을 표로 깔끔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용어들만 파악해도 스팀잇 관련한 대화의 대부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논문을 보면 가장 처음 하는 작업이 용어의 정리일 만큼 정말 중요한 개념으로 생각합니다!

20180307_202917.jpg
(메인화면의 용어정리 - 책 51p 발췌)


왜 스팀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제가 생각하건데 책의 초반부에는 독자의 흥미 유발이 우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런 원칙에 충실하다고 봅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스팀잇을 처음 접근하는 사람일것 입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기존의 블로그나 SNS, 더 나아가 블록체인의 상대적인 우위성을 설명함으로써 "why steemit?"에 대한 대답을 충분히 설명한 후 실무적인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실제예시까지 곁들여 금상첨화라고 생각합니다.

20180307_202852.jpg
(기존 SNS 의 예시로 든 네이버 카페 - 책 15p 발췌)


이론에 그치지 않고 전략적으로 팔로워 및 보팅을 받는 방법을 제시했다.

실무적인 내용에서 끝나면 그냥 평범한 가이드북에 지나지 않을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제 포스팅의 사례와 기존 SNS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더 효율적인 길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이 사례 하나하나는 실제로 노하우이며 초보자들이 좀 더 전략적으로 팔로워 및 보팅을 얻게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180307_211205.jpg
(여행포스팅의 예시 - 책 120p 발췌)


이 책을 보면서 다시금 스팀잇의 이타심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월드님과 벤티님도 각자 바쁘신 분들이실텐데 시간을 내서 이러한 자료를 수집하고 책을 집필하고...단순한 포스팅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힘든데 그저 스팀잇을 알리기위한 일념으로 이런 책까지 출판하시다니ㅠㅠ 참 대단하고 놀랍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계기로 스팀잇에 다시 한번 뉴비가 몰아치리라 예상해봅니다! 두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P.S : 실은 욕심이 나서 스팀잇 왕초보가이드북을 길이길이 소장하려했지만 제가 영업한(?) 뉴비에게 이 책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저처럼 고생하지말고 이 책 보고 단숨에 그 분이 뉴비를 돌파하기를 바라면서...

Sort:  

크.... 소장가치가 무궁한 것을 스팀잇 발전을 위해 다른 이에게 양보하시다니.. 순교자의 모습과 같습니다.. ㅋㅋㅋ

솔직히 말하자면 정말 아깝습니다ㅋㅋ 저건 불멸의 초회싸인한정판이 될텐데...
그래도 대의를 위해!!

많은 도움될 수 있을거 같애요.ㅎ
저도 욕심나는 책이라는.ㅎ

많은 분들이 탐내고 계시는군요 ㅎㅎ
생각해보면 스팀잇에서 잇달아 당첨이 나오고있습니다. 참 이게 무슨일인지 ㄷㄷ

축하드립니다.
열공하세요^^

세번정도 읽은것같습니다ㅎㅎ 눈에 쏙쏙들어오네요!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뉴비인데 아직 기능도 잘 모르고 부딪혀 가며 배우는 중입니다. 팔로우 할게요.

저도 그런 상태에서 시작했죠ㅠ 힘내세요!
곧 익숙해지실거에요^^

대박이네요... 저 처음 구경해요! 싸인도 왠지... 슈퍼스타에게 받은 듯한 느낌이 +ㅁ+ 이런 행운을 천재님 친구와 나누시다니!! 저도 영업한 친구 있는데.... 잘 지내나 한번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ㅋㅋㅋㅋ

그쵸? 제가 글을 썼으면 그냥 낙서에 지나지않을텐데 저런 정성스런 싸인이라니...
저 책은 영업한 지인에게 무사히 전달됐습니다ㅎㅎ 엄청 기뻐하더라구요!

뭔가 엄청난 것을 봐버렸다 ㅋㅋㅋ +_+

ㅋㅋㅋ 첫장을 넘기는 순간 싸인에 압도되고 말았답니다! 엄청나죠ㅠㅠ

책 퀄리티 엄청 좋네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책으로 지인 영업을;;;

하하 이미 저의 현란한 말솜씨로(?) 영업을 한 뉴비가 있는데 그분께 전달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미약한 전달력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ㅎㅎ
이걸 보고 순식간에 자라날듯!!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으아 오치님이 직접홍보를!!

축하드려요 :)
영업한 뉴비분 쑥쑥 크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994.03
ETH 2917.9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