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위에 중고거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구가 거래를 하다가 사기를 당해서 경찰서에 다녀왔는데요..

중고거래나 p2p 거래 같은 경우 인터넷에 보면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아요.
오늘 경찰서 가보니까 보이스피싱부터 모욕죄 등등 고소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ㅠ

문뜩 오늘 경찰서에 갔는데, 중고거래 같은 플랫폼을 스팀처럼 지워지지 않는 블록체인 위에 기록을 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스팀은 아시다싶이 수정이나 삭제를 해도 남겼던 글이나 사진이 전부 블록체인 위에 기록이 되어, 삭제를 하거나 변경을 해도 전부 그 전에 내용을 조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제 친구 같은 경우는 게임 내에서 거래를 해서 마땅히 남겨 둔 것도 많이 없어서 고생을 하던데, 인터넷에서도 글을 쓰고 지워버리면 조금 곤란하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수사기관의 협조를 받으면 기록이야 있겠지만 개인이 지워버린 글을 조회하긴 힘들것 같아요.

거기에 평판 같은것을 추가하고, 거래만족도 같은 것들을 추가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잡생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분명 투명하고 수정 불가능한 거래에 이용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련 블록체인 솔루션들이 하나씩 나온다는 것 같기도 하고요.
(들어본듯 만듯 하네요. ㅎㅎ)

맞습니다 ㅎㅎ 거래내역이 보이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ㅎㅎ

중고거래는 대표적인 에스크로 서비스로, 블록체인의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으로 구현 가능합니다. 저도 무척 기대하고 있는데, 이는 스팀 블록체인이나 EOS에서 쉽게 만들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평판이 중요한 스팀이 가장 유력하겠죠^^

eos 도 꽤 가지고 있는데 eos 는 정말 좋은 코인인거 같아요. 아직 토큰이지만...메인넷 진행하고 ico 도 끝나고 하면 가격도 오르고 뭔가 보여주리라 생각합니다.

지울 수 없는 블록체인은 중고거래에 딱 맞는거 같습니다. 잡생각아니고 좋은생각 ^^

톡톡님 감사합니다 ㅎㅎ예전에 선글라스 구매했던 기억이 납니다 ^^

저도 대학생 시설에 중고나라에서 패딩을 구매한적이 있습니다.
배송받은 상품은 사진이랑 전혀~ 전혀 다른 제품이 배송왔고 사진과 너무 달라서 환불을 요구했지만 돌려 받을 수 없었습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 경찰서에 방문하였지만 물건을 받았기 때문에 그리고 중고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사진과 다르다고 해서 신고를 접수 하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은 기억이 있네요..
그 후로 중고나라 근처에도 안가고 있습니다 ㅋㅋ

헉...이게 중고도 법 조항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보니까 셀잇인가 카카오에서 중고거래 하는게 있었던것 같은데 가격이 만족스럽진 않았지만...ㅠㅠ좋은일이 앞으로 있으실 거에요!!

블록체인 중고거래는 제가 열심히 제안중이니다 !! 하하

평가를 지울수 없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06.91
ETH 2920.56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