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의 갈대에게 빈 공간이란??

in #kr6 years ago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41).jpg

오늘은 순천만습지에 다녀왔네요~
순천만습지는 보통 우리가 말하는
순천만 갈대밭 이라고 하는곳이랍니다^^
저도 가을에 오고 이번이 2번째랍니다~
올때마다 새롭네요!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3).jpg

순천만습지(순천 갈대밭) 풍경

순천만 갈대군락지 5400평반미터.
망망한 바다처럼 물결치는 갈대앞에 서면
바람과 갈대와 내가 하나가 된것처럼 느껴진다.
갈대밭에 서 있으면 나또한 그저 대자연의
일부일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16).jpg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33).jpg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26).jpg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43).jpg

갈대에게 텅 빈 공간이란?(feat. 짱뚱어,게,흑두루미)

순천만습지에 와서 갈대에게 배웠다.
속과 뿌리가 텅텅 비어있어 바람에 쉽게 흔들리는
갈대에게 비어있음의 중요성이란 무엇인가?

순천만습지에 있어 갈대는 텅 비어있으므로써
산소가 갯벌속까지 전달 될 수 있고, 전달 됨으로써
갯발자체가 썩지 않고 잘 유지
된다고 한다.

결국 순천만습지의 모든 생물은 갈대를 통하여
자라고 생명을 유지
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릇을 만들때도 빈 공간이 있어야
담을 수 있는 것처럼 비움의 중요성
이곳 순천만에서 깨닫고 간다.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47).jpg

순천만습지 순천갈대밭 순천만 여행 (72).jpg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EC%88%9C%EC%B2%9C%EB%A7%8C%EC%8A%B5%EC%A7%80

Sort:  

첫번째 사진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네요~
기회되면 저도 함 가보고 싶네요~^^
팔로우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네 감사합니다 ㅎㅎ 순천만 습지 정말 좋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한번 꼭 방문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10월 추천드립니다^^

순천만은 세계적인 습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군대 있을 적 순천에서 근무했는데 순천만에 못 가본 것이 안타깝네요.
워낙 집에서 멀어서 큰맘 먹고 가야 하는 순천.. ㅠㅠ
군대 제대 후에는 다시는 순천땅을 밟지 않을 것이라 다집했지만 10년이 흐르니기회가 되면 다시 가보고 싶습니다.

네 맞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세계적인 습지라고 하더라구요!
군대를 순천에서 근무하셨군요~ 원래 가까우면 더 가보기
힘들더라구요~ 순천만습지는 저도 2번이나 왔었는데
좋아서 자꾸 가게 되네요^^ 다음에 기회되시면 한번
다시 가보셔요~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즐겁고 활기찬 한주되세요~
화이팅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