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신뢰게임 죄수의 딜레마라고 아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죄수의 딜레마 ~
학창시절에 많이 들었던 말이죠.
우연히 옛날 읽었던 책들을 살펴보다가

사람들에게 그냥 간략히 도움이 될까싶어서 알려드립니다 ㅎㅎ

죄수의 딜레마란
두명의 공범자가 있다
만약 이들이 합의해 자신들의 범죄 사실을 숨기면 증거 불충분으로
둘 모두의 형량이 낮아지는 최선의 결과를 누릴수 있다.
하지만 상대의 범죄 사실을 고하면 자신의 형량은 감소가 된다.
그 유혹에 넘어가 결국 상대방의 죄를 말함으로써 둘다
무거운 형량을 선고받게 되는 현상 입니다 ㅎㅎ

혹 이런 경우에 빠지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게임이론인데 저 또한 빠진적이 있었답니다..

학창시절 선생님께 오해가 있었을때.
말하면 친구가 혼나고.. 말하지 않으면 제가 누명을 씌이는 그런 상황이였죠..ㅎㅎ

다들 이런경험 한두번씩은 있지 않을까요??

Sort:  

저는 기억이 잘. . .🤔

ㅎㅎ그렇군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