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1위" 군인들이 뽑은 PX 꿀템 베스트 10위

in #kr6 years ago


[사진:연합뉴스]

지난 3월 25일 국방홍보원이 발행하는 국방일보가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현역 장병이 뽑은 영내매점(PX) 최애템은?’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달팽이 크림 하나면우리도 ‘소확행’!

놀랍게도 간식거리가 1위가 아니었다. 요즘 꿀템은 단연 화장품이다. 국군 장병이 영내 매점에서 가장 애용하는 아이템 순위는 아래와 같다.

1. 달팽이 크림

달팽이 그림이 그려진 크림이다. 강한 햇빛, 위장 크림 등에 노출돼 상한 피부를 다시 생기있게 만들어줄 꿀템으로 인정받았다. 시중 판매가 기준 거의 1/4 가격으로 판매된다. 휴가 나갈 때 친구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사진:이하 듀이트리]

2. 수분 크림

열악한 환경에서 피부 수분이 특히 부족한 군인들에겐 꿀템이다. 특히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군인들이 너도 나도 구매한다.

3. 홍삼 제품

각종 훈련과 근무로 체력소모가 많은 군인들 체력보충으로도 홍삼이 제격이다. 본인이 먹지 않더라도 휴가 때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좋다.


[사진:정관장]

4. 냉동 콤비네이션 피자, 냉동 치킨

냉동 피자와 치킨이 공동 4위를 기록했다. 바깥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인 피자와 치킨을 부대 안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병들에게 사랑받아 스테디셀러가 됐다.


[사진:CJ]


[사진:케이제이씨글로벌]

5. 밥 비빔용 소스, 딸기 맛 파이

맨밥에 비벼먹어도 꿀맛이 된다는 군용 볶음 고추장이다. 군대를 다녀오지 않아도 알만 할 정도로 이미 널리 알려졌다. 군 전역 후에도 이 맛이 그리워 따로 구입해 사먹을 사람이 있을 정도다.


[사진:동방푸드마스타]

딸기 맛 파이는 군대 안에서만 판매된다. 사회에서는 먹을 수 없다는 희소성과 미칠듯한 가성비 때문에 연중 잘 팔리는 상품이다.


[사진:롯데제과]

6. 요술장갑

100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보온성, 신축성을 갖췄다. 어떤 용도로도 유용해 군인들에게 '요술장갑'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춥지 않은 날씨에는 요술장갑을 착용해 긁힘이나 상처를 막는다. 추운 날씨에는 군용장갑 안에 착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하는 데 쓰인다.


[사진:셔터스톡]

7. 스킨 로션

사회에서처럼 군대에서도 스킨이나 로션 같은 기초 남성 화장품은 군인들에게도 필수템이다. 요즘은 군인들도 피부관리하는 시대다.


[사진:듀이트리]

8. 크림우동

크림소스에 고소한 베이컨이 들어간 까르보나라 우동이다. 전자레인지에 5분만 돌리면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따로 소세지나 게맛살을 구매해 곁들여 먹기도 한다.


[사진:면사랑]

9. 핫팩

별다른 이유가 없다. 혹한기 생존을 위한 필수템이다. 개당 360원에 팔려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사진:위니스트]

10. 검은색 ROKA 티셔츠/매운 불닭 라면+짜장 라면 조합

왼팔에 태극기가 새겨져 있으면서 육군 영어 표기인 ROKA(Republic of Korea Army)가 박혀 있는 티셔츠다. 부대 내에서 소속감을 높이기도 하고 여자친구가 있는 장병들은 커플티로 입기 위해 구매한다.


[사진:지마켓]

매운 라면과 짜장 라면 두 제품을 비벼 먹는 게 군대 내 별미다. 두 컵라면을 함께 구입하는 일이 일반적이라 두 컵라면이 함께 순위에 올랐다.


[사진:삼양 / GS25]


"위키트리에도 함께 게재된 기사입니다."

Sor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슈넬치킨을 여기서보다니 ㅋㅋㅋ 슈넬치킨 진짜 맛있습니다. 그리고 딸기맛 몽쉘은 희소성이 있긴하지만 더럽게 맛이 없었네요.
훈련소에서 사실 딸기맛몽쉘 처음먹어보고 눈물흘릴뻔했지만 자대에선 왤캐 맛이없었는지..

편의점에서 왜 안 파는지 의문인 상품입니다ㅎㅎ 군필 남성들한테 어마어마하게 팔릴 거 같은데...

달팽이 크림이 그렇게 좋다던데ㅎㅎ 이제 주변에 군인이 없어서 부탁을 못한다는 ....ㅜㅜ 슈넬치킨 맛도 완전 궁금하네요!

저도 하나 꼭 구해서 발라보고 싶어요 도대체 어느 정도길래 그러는지 궁금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352.29
ETH 3501.59
USDT 1.00
SBD 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