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9일의 끄적임

in #kr6 years ago (edited)

곰씨배경2.png

안녕하세요. 곰씨 스팀잇 입니다!
주말내내 뭔가 아무것도 안해서 오늘도 그렇게 보낼 수 없다 라는 마음에 스팀잇에 글을 쓰기 위해 글쓰기 창을 띄워놓고 제목에 대한 고민만 30분을 하다가... 이러다간 오늘 안에 글을 쓸 수 없다! 라는 판단을 하여 제목이 없네요ㅋㅋ

  • 제 꿈에 처음으로 출연한 친한 동생이 있는데 그 꿈에서 자기가 다니던 회사를 때려치웠다 라고 대화를 하다가 잠에서 깼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카톡을 하면서 너 혹시 회사 관뒀니? 라고 물어보니까 1월달에 일을 그만두었다며ㅋㅋ...연락 안하는 공백기가 너무 긴게 아니냐며 투정을 부리는데 괜히 미안했어요ㅠㅠ

여러분도 그동안 연락을 안했던 친구들이 있다면 잘지내냐는 카톡이라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 그만둔 동생의 푸념은 이랬어요. 2018년 최저시급이 오르면서 알바들의 시간을 줄여버리고, 원래 직원 출근은 7시 30분인데 6시30분으로 출근 시간을 앞당겨버리고, 혼자서 1층 2층을 다 정리정돈을 해야하는데 그게 너무 힘들어서 다른 곳으로 옮겼다고 하더라구요.

최저시급이 올랐답시고 이런저런 물가는 미친 듯 올라가는데 왜 사람들이 일하는 시간은 더 줄어들고, 일할 수 있는 곳은 줄어드는걸까요?

  • 세상은 빠르게 움직이고 변하고 있는데, 저는 그대로인 것 같아서 뭔가 울적해지는 하루네요
Sort:  

그러게요 물가는 오르고 시급은 올랐는데 일하는 시간을 줄이니 월급이 줄어요ㅋㅋㅋ 아이러니한 세상ㅋㅋㅋ 아 결혼글에 공감하여 @칭찬해 드립니다ㅋ

헐 저 이런거 처음 되어봐요!

ㅋㅋㅋㅋ제가 그런 오지랖이 싫어서 그냥 제 생각을 적은거였는데 공감해주셔서 기분 좋네요! 감사합니다^^

인건비가 정부로 인해 올랐으나,
사업자에겐 그게 아무래도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풀 근무자도 시간이 줄고, 2명 쓸 것도 1명으로 줄고
근로자는 금액은 올랐으나 이런 연유로 실수령액이 변동이 없거나,
올랐대도 물가도 같이 상승하여.. 체감이 어려운게 아닐까요..;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ㅠ.ㅠ

그러니까요ㅠㅠ... 이래저래 걱정이 늘어납니다...

배꼽잡는 @gomsee님 안녕하세요! 입니다. 러블리한 @dmgpol09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흥분되는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4 SBD를 보내드립니다 ^^

우와...!! 칭찬해 보기만했었는데 제가 될줄이야ㅠㅠ 너무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글 잘보고 갑니다.

올때마다 글 남겨주시고 감사합니다^0^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29
BTC 69429.43
ETH 3691.54
USDT 1.00
SBD 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