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격] 어뷰징 유저에 대한 다운보팅 요청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ndre 입니다

제가 열심히 다운보팅을 해봤지만 혼자서는 역부족인것 같아서 커뮤니티의 힘을 빌리고자 합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다운보팅을 요청하는 유저는 tip2yo 라는 분입니다

Screen Shot 2018-03-23 at 11.51.33 PM.png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이분은 최근 들어 오로지 보팅을 주고받기 위한 의미없는 끝말잇기 글을 연이어 작성하고 계신데, 제가 나름 열심히 다운보팅을 해봤지만 혼자서는 역부족이고 제 스팀파워도 크지 않아서 별로 효과가 없는듯 하네요

이분이 올리는 글들을 보면 이런 유저를 스팀잇에서 용인해주는게 맞나? 내가 과연 오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가며 정성스런 글을 이 공간에 굳이 써야하나? 이런 의문이 들게 됩니다. (제가 최근 쓴 안전한 비밀키 보관에 대한 고찰 이 글은 작성하는데 무려 10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저도 아직은 처음이라 좀 더 해보겠지만, 이런 분들이 아무런 제재를 안받는다면 너무 슬플것 같네요.

정상적인 커뮤니티라면 이런 분들은 진작에 신고와 제재를 받고 퇴출받아 마땅합니다. 유저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이 스팀 블록체인이 돌아가는 기본 원리 아니었나요? 이 tip2yo님과, 저기에 댓글로 참여하는 분들의 행위가 과연 정상적인 노력이라고 말 할 수 있나요?

tip2yo님의 최근 글들을 직접 보신 뒤 부적절하다는 판단이 드시면 다운 보팅 부탁드립니다

끝말잇기 보팅 릴레이 2018.3.23 - 2
끝말잇기 보팅 릴레이 2018.3.22 - 1

심지어 하루에도 몇개씩 올리는군요 허 참...

Sort:  

그 분을 어뷰징이라고 말하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요.
원래 시스템을 줄곧 악용했다면 모를까 열심히 쓴 글도 많아 보이고, 보팅 받기 쉽지 않아 나름 고민을 해서 실시하는 이벤트인듯 한데, 이벤트 형식이 거슬린다고 하여 어뷰징이라고 말하는건 오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그분이 받은 보상도 많이 적네요....
예전글까지 대략적으로 봐봤는데, 글쓴이님 께서도 훑어 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여지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따지자면 최저보상 이벤트, 뉴비지원 보팅 등등 다 어뷰징이라고 볼 수밖에 없어요... 글 내용과는 크게 상관없이 보상 목적 이벤트거든요.

저도 저분이 예전에 쓴 다른 글들을 보긴 했는데 (팁 글들), 최근에 올리시는 글들은 이벤트의 성격으로 보긴 어려울것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위에도 썼지만, 1. 글쓴이가 그냥 무차별적으로 나눠주는것도 아니고 2. 어떤 특정 조건이 만족되면 보상을 주는 것도 아니고, 단지 글 댓글을 펌핑해서 서로 보팅 나눠주기를 하고 있는데 이걸 이벤트로 인정하게 되면... 제가 생각했던 스팀과는 너무 다를것 같네요.

그냥 저도 힘들게 글 쓰지 말고 대충 적당히 사람들 볼법한 글 퍼오거나 이벤트글이나 쓰면서 보팅이나 벌걸 그랬어요

저희 COSINT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할게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gondr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gondr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A better rich list comparator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글쎼요~
별 의미없는 이벤트라도~
타인의 이익을 위해서 진행되는 이벤트라면
선의의 이벤트 아닌가요?
그분이 셀프보팅이나~ 보팅풀을 돌리기 위해서~
별 의미없는 이벤트를 "채굴글"로 이용했다면~
마땅히 어뷰징이라 볼 수 있겠지만~
그런것 같진 않던데?
요즘은 안하지만~ 저도 몇 번 참여했구요~

그보다 "반복적인 이벤트" 열면서~
외국 "보팅풀" 사용하면서 "대세글 장악"하며
"수십 달러"를 매일같이 거둬들이는 분들이~
"어뷰징"이라면 "어뷰징" 아닐까요?
저는 별로 관여하고싶지 않지만~
"어뷰징의 정의"가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저게 과연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까? 이벤트라는 이름을 붙이려면 글쓴사람이 뭔가를 나눠주거나 특정 조건이 맞으면 보상을 주는 성격의 글이 되어야하는데, 저 tip2yo님이 하시는건 그냥 서로 끝말잇기로 무의미한 댓글 펌핑 하면서 보팅 주고받는거지 않습니까.

봇을 쓰는건 당연히 어뷰징이죠. 하지만 꼭 봇을 써야만 어뷰징이 되는겁니까? tip2yo님이 하는것도 이미 충분히 어뷰징의 범주에 포함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도 써놨습니다만, 스팀을 움직이는 기반은, 사용자의 모든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고 백서에도 나와있습니다. 과연 오로지 보팅만을 주고받기 위해 글과 댓글을 쓰는게 스팀잇 사이트를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그게 어뷰징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뭐 끝말잇기나 별차이없는 반복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매일같이 100$씩 거둬들이는분부터 먼저 고발하셔야지요~ ㅋㅋㅋ

@tip2yo 님은 1$도 못버시는거 같던데~ ㅋㅋㅋ
그냥 댓글 다는 사람들끼리 서로 보팅 받는거 아니였나요?
스팀잇 kr-event에 그런 단순 이벤트 억수우우로~ 많아요~
여기는 사실 다듬어지지 않은 "아마존 정글"입니다~ ㅋㅋㅋ
사실 저희같은 뉴비들이 뭔가를 바꿀 수가 없는 구조지요~

아무튼 저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아 그럼 keydon님 주장이라면, 경찰은 범죄자를 잡을때, 나라 안에있는 모든 범죄자들을 일일이 다~~ 스캔해서 모든 범죄의 경중을 다~~ 따진다음 가장 중죄를 저지른 범죄자들부터 차근차근 잡아들여야 "제대로 일을 하는것"이라고 말을 할수 있겠죠? ㅋㅋ 뭐 그렇다고 제가 경찰이라는 주장은 당연히 아니구요

이 글에서 왜 다른 어뷰저의 사례를 끌어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본인이 아니다 싶은 어뷰저가 있으면 저격을 하시던가 아니면 그런 어뷰징 봇을 막기 위한 제안을 하시면 되는거 아닙니까? A,B가 둘다 잘못하고 있는데 A를 못막는다고 B를 방치하자고 하는게 올바른 논리인가요?

여기까지 하고 가주셨으면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4693.66
ETH 2975.51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