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심이 들끓게 하는 스팀잇

in #kr6 years ago (edited)

17434692.png

25일차의 완전 뉴비지만 하면할수록 매력적이고 향상심을 느끼게하는 스팀잇이 너무 좋다.

1. 마크다운 활용


'저사람들은 글씨 어떻게 큰글씨 쓰지?', '가운데 정렬, 링크는 어떻게 하는거지?' 처음 쓰는 마크다운에 대한 어색함, 생소함이 컸지만 텀블러, 레딧등도 사용하는 글로벌한 마크다운, 빨리 적응하고 익숙해져야 겠다는 생각만이 들었고 빠르게 마스터했다.

수많은 구글링, 마크다운에 대한 스팀잇 내부 포스팅을 봤지만 이게 최고 나무위키 켜라.
https://namu.wiki/w/%EB%A7%88%ED%81%AC%EB%8B%A4%EC%9A%B4#s-2.2


2. 필력


숨쉬는 글(일상) 및 사진위주의 짧은 포스팅들도 나름의 매력이 있겠지만, 동경하는 글들은 글자수를 토대로한 학구적인 글들이다. 포스팅 잘하시는 분들의 이해하기 쉬우면서 다양한 어휘력, 단락 나누기 주장에 대한 근거 뒷받침 등이 완벽한 글들을 보면 내 포스팅이 한없이 초라해진다.

외국어 포스팅도 손쉽게 하며 전문지식을 자랑하는 글들은 더 향상심을 느끼게함

더 질좋은 포스팅을 쓰기위해 많이 쓰고 좋은 포스팅을 하는 스티머분들의 포스팅을 탐독,분석하며 많이 배우는중 초기의 포스팅들보다 좋은 포스팅을 하고싶다는 향상심이 제일 크다.

3. 왜 더 빨리알지 못했지?


아쉬움에 가까운것인데, 왜 조금이라도 일찍 알지 못했을까에 대한 아쉬움이다. 스팀잇을 시작하고 인생(?)까진 아니려나 일상이 완전히 180도 바뀌었다. 스팀잇에서 글 쳐다보는 시간으로만 하루의 절반이상을 쓰는중

4. 소통


성격적인 부분도 조금 있어서 스팀잇이라는 SNS의 소통의 강조성이 처음엔 맘에 별로 들지않았지만 하면 할수록 매력을 느끼게 되는 부분 여태까지의 내가 해오던 커뮤니티와는 다른 친절함, 배려심등 스팀잇만이 갖는 특유의 분위기가 점점 좋아진다.

Sort:  

가입한지 이틀이 채 안된 뉴비인데 잘부탁드려요 ㅎㅎ

아무튼 앞으로도 화이팅하시길 바래봅니다
함께요^^

제가 마크다운 활용면 측에서 많이 배운 팁투요님이시네요. 비슷한 시기에 가입했는데 성장력이 엄청나셔요. 님의 포스팅을 보면서 인용구 및 큰제목 밑의 구분선추가로 포스팅을 이쁘게 하는등의 팁을 배웠습니다.

시작한지 20일이 되었는데도
모르는 내용이 있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함께 열심히 해보졍ㅎ

마크다운이 뭐하는 건지 어제 알았어요. 그런데 진하게와 기울게 하는 것만 알아냈어요.
정말 궁금했던 점 알려 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ㅎㅎ 마크다운부터 빨리 익혀두면 포스팅 쓸때 한결 편해요.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