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성별 임금 격차의 매커니즘과 해결 방안

in #kr6 years ago

어제 아이가 학교에서 받아온 어린이용 잡지에 성별 임금차이에 대한 아티클이 있어서 유심히 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동일 직종의 경우 임금차이가 간호사/요리사 같은 직종보다 회사임원 같은 직종의 경우 더 차이가 심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Sort:  

오 이거 재밌네요 ^^ 미국 상황에 대해서 잘 모르긴 하지만 확 떠오르는 생각이라면 어느 정도 직군에 따른 임금 기준이 정해져 있는 직종에 비해서 그런 임금 기준이 정해져 있지 않은 직종에서 더 성별 임금 격차가 강하게 나타난다고도 볼 수 있을듯?

네, 저도 비슷하게 생각했어요 ㅎㅎ

명시적인 임금 기준을 세워두거나 공개하는 것이 한 가지 수단이 될 수 있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156.99
ETH 3771.05
USDT 1.00
SBD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