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주차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 순위 변동 브리핑

in #kr7 years ago (edited)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 순위 변동 브리핑


안녕하세요 해랑입니다. 원래 매주 수요일 배포가 목표였는데 정말 너무 바빠서 손을 못대다가 이제서야 올립니다. 당장 오늘 오후에 가속기 (너무 힘들어서 오전에는 후배들만 보냈습니다) 실험이 있고 내일부터 이틀동안 연수회, 다음주 월요일 학회 출장까지 너무 빡빡한 일정입니다.

연구실 랩장이다 보니 연수회에서 발표할 자료를 어제 밤까지 작성하고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및 순위 변동 브리핑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8명꺼를 이렇게 다 만들다 보니 하루가 갔습니다ㅜㅜ)

2017년 7월 6일 암호화폐 시가 총액 랭킹 도안

디자인은 얼마든지 사용가능합니다. 저처럼 티셔츠를 만드셔도 좋고 컵이나 텀블러 등에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에 올리는 것은 금지합니다. 티셔츠 제작에 대해서는 티셔츠를 제작해보자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가 총액 순위 변동 브리핑

일주일 전인 2017년 6월 28일과 오늘의 암호화폐 시가 총액 랭킹을 비교하여 순위 변동을 브리핑 합니다. 6월 28일의 암호화폐 관련 정보 및 랭킹 도안은 6월 5주차 암호화폐 랭킹 도안 배포 + 순위 변동 브리핑에 나와있습니다.

7 → 6위 Dash (DASH)

안정적으로 7위를 고수해온 대시가 드디어 이름 값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해 오던 코인인데 하루사이에 20퍼센트 이상의 상승을 보여줬네요. 2017년 3월 중순의 악몽이 반복될지 아니면 이렇게 상승을 유지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대시에 관한 시각이 잘 담겨있는 @virus707 님의 대시(dash)에 대한 믿음,가상화폐에 대한 시각 읽으시고 잘 판단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12위 EOS (EOS)

아직 모든 물량이 풀리지 않았음에도 12위에 랭크된 EOS 입니다. 어제 IOTA 바로 밑인 9위까지 올라간 걸 봤는데 가격하락으로 인해 12위로 떨어진 모습입니다. 개발자가 워낙에 유명한 댄 라리머라서 그런지 토큰 분배 페이지가 자주 터지고 메타마스크와 연동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와중에도 기대감이 더 큰 것 같습니다. @skt1 님의 EOS를 통해 바라본 암호화폐 플랫폼의 가능성 / "왜 EOS가 암호화폐 플랫폼의 기회를 꿈꾸는가?" 글을 보시면 EOS에 대한 이해가 좀 더 깊어지리라 생각됩니다.

16 → 13위 Waves (WAVES)

제가 나름 애정을 많이 표현한 웨이브즈가 이틀전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업체인 Deloitte CI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 웨이브즈 블로그를 통해 확인되면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개발진들의 지속적인 노력이 느껴지는 웨이브즈지만 그동안 가격 상승이 크게 보이지 않았지만 이번을 계기로 반등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웨이브즈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32 → 18위 Veritaseum (VERI)

엄청난 상승세로 20위권 안에 들어온 이번주 진정한 승리자입니다. 7월 1일에 자메이카 증권 거래소와의 계약을 체결, 이를 통해 베리타스가 세계적 수준의 첨단 디지털 자산 교환을 위한 토큰으로 사용됨을 알렸습니다. 베리타스 페이스북에 체결 관련 글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브리핑을 하는 어떤 유투버는 이번 가을까지 베리타스의 10위권 진입도 점치고 있기까지 합니다.

38 → 31위 Tether (USDT)

최근 비트/알트코인이 큰 하락장을 겪으며 안전한 가격대를 유지하는 USDT의 시가총액이 증가한 모습입니다. USDT 시가총액 증가는 어떻게보면 현재의 불안심리를 반영하는 것이 아닐까요?

36위 Status (SNT)

최근 ICO가 끝난 Status가 bittrex, hitbtc 등의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Status는 오픈 소스 메시징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Status에 관한 포스팅 중 @kanghamin 님이 올려주신 Status ICO 백서 요약이 기본적인 개념 정리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굵직굵직한 이슈들만 정리했는데,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바쁘게 사시네요 ㅎㅎㅎ eos물량 풀리면 좀 떨어질거 같아서 팔았는데 언제 들어가야 할지를 모르겠네요 ㅠㅠ

저는 들어간 원금만큼만 팔고 나머지는 그냥 들고있어요 ㅎㅎ 1년동안 지속되고 아직 완전 초기니깐 너무 조급해마시고 원하는만큼 떨어졌을 때 다시 들어가세요

매번 부지런 하시네요^^

@tiagd 님도 항상 좋은 포스팅 해주셔서 잘보고 있습니다 ㅎㅎ 부지런하게 포스팅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안나네요 ㅜ

역시 @haeran2 님이시네요 보팅 꾹 누르고 갑니다 ^^

사토시 시리즈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코인 하나하나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많이 도움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리스팀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흥미롭네요. EOS 둘째날에 소액도 가능하다고 들어서 참여해 볼까 하다가 스팀잇이나 집중해야지 하고 말았는데 괜시리 아쉽네요.

Eos 아직 토큰분배 많이남았으니 기회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ㅎㅎ

정보 정리하느라 고생이 많으셨네요..보팅하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아ㅎㅎㅎ좋은 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2931.02
ETH 3031.06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