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랜디아” 브루클린의 블록체인 동네 + 뉴욕 블록체인 위크

in #kr6 years ago (edited)


모건 역


어제 (5/7) 블룸버그 기사에 “크립토랜디아”로 소개된 브루클린의 Morgan 역입니다.
그 근처에는 블록체인 일을 하는 인구가 많이 있습니다.


Morgan역 동네는 원래 산업화 단지였습니다.
지난 몇십 년 아티스트들이 공장을 스튜디오로 사용하며 힙스터, 아티스트들의 타운으로 정착했습니다.



기사에서 조명한 이더리움 공동 창립자, 조셉 루반의 ConSensys 본사입니다.
겉에서 보면 그냥 지저분한 스튜디오 같습니다.





기사에서는 블록체인 회사가 왜 맨하탄 아니라 왜 브루클린에 생겨나는가 이야기합니다.
더 넓은 공간과 덜 비싼 렌트 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브루클린 분위기가 더욱 유동적, 인구가 대부분 젊으며 진보적인 성향의 사람들이 많아서인 영향도 있는것 같습니다.

  • source: bloomberg R3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체인 회사들


@sndbox의 스튜디오도 Morgan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저희는 처음 블록체인 회사들이 몰릴것이라 생각도 못하고 이 공유 오피스에 들어갔습니다.

같은 빌딩에 ConSensys와 크립토노믹, 몇 블록체인 스타트업 회사가 있습니다.
저와 @voronoi는 오피스에서 유일한 “Steemit Guys” 입니다.


이 블록체인 인구의 동선이 가장 많이 겹치는 곳은 바로 “브루클린 네츄럴” 이라는 작은 가게인데요.
동네에서 거의 유일하게 따듯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파는 곳으로,
점심시간에 아주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대화가 오가는 장소입니다.


아티스트가 압도적으로 많은 동네여서요
주문 기다리는 동안 옆 사람들이 당연히 대부분 아티스트일 것으로 생각해서인지,
업무적인 중요한 블록체인 정보를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ㅎㅎ

이 기사가 나간 이후로는 그런 사람들이 줄어들것 같습니다.




블록체인 위크


이번 주말부터 뉴욕은 블록체인 위크 입니다.
금요일 ConSensys의 “이더리얼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도시 전역의 심포지엄,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몇 스티미언 지인들도 만나게 될 것 같은데요,
KR에서 뉴욕 계시는 분들께서 참석하시면 steem.chat 주세요!

재미있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한식 하우스



Sort:  

블록체인이 이제는 세상의 중요한 부분이 될날이 머지 않아 보입니다.. 스팀잇을 해서 그리 느끼는 걸까요? ㅎㅎ.

그렇습니다. 저는 이미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블록체인위크로인해서 암호화폐가 좀 더 발전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많은 사람들이 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큰 행사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아티스트타운이라서 그런지 건물들 벽이 멋지다고 해야하나 ㅎㅎ 개인적으로 주황벽돌건물도 좋아해서 멋있어보입니다 한식하우스님^^

맨날 보아서 잘 몰랐는데요 ㅎㅎ 사진이 멋집니다

예전 브루클린 하면 약간 무서운감이 있었는데 이젠 아티스트 타운으로 변해가고 있군요 :) 내관 ㅂ뿐만 아니라 외관도 멋집니다.:)

저도 아기때 브루클린 오기 진짜 무서웠습니다. 이제는 살고 있는데 신기해요

ConSensys 본사가 영화 '인턴'의
오피스 느낌이 나네요ㅎㅎ
블록체인 위크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

한국 커뮤니티안에서만 있다가 또 외국소식접하니 새롭습니다. 사진을 보니 정말(?) 예술인들이 많은듯 해요. 벽면이 온통 아트아트하네요^^

아티스트 정복 입니다 ㅎㅎ

오! 무척 흥미롭네요. 싼 렌탈비로 브루클린에 모여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회사들이라니... Morgan역 주변에 가면 친구를 많이 사귈 수 있겠어요! ㅎㅎㅎ

저 한식와 친구 를 합시다!

굿아이디어~!!!

블록체인의 시장이 점점 넓어지고 있나보네요

주말에 행사를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자유분방하고멋있는곳이군요역시아티스트님들!!ㅎㅎ 주말재밌는소식도기대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대하세요!

@hansikhouse님 한국어가 오늘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wife 께서 없는 날은 안 자연스럽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