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금강애기나리

in #kr6 years ago (edited)

스크린샷(59).png
스팀몬스터 카드를 보면 위처럼 카드에 숫자가 있습니다
이 숫자가 무엇을 말하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자주 카드를 보고 겜영상을 보니 조금 이해가 가는데요
역시 눈에 익어야 될듯합니다

좌로부터
(7)은 마나를 표시하는데 마나의 제한을 가지고 겜을 규제 한답니다
카드의 마나 총합이 10을 넘지 못하게 한다던지 하는 것이죠
(2) 캐릭터의 공격을 표시한것입니다
공격은 근거리 원거리 마법공격이 있습니다 마법공격은 방패를 무시합니다
(3)캐릭터의 공격속도를 나타냅니다
게임내 속도를 말하는데 그만큼 공격이 빠르다는 것이죠
우측에
(2)는 방어력입니다 공격을 하면 방어력이 먼저 소진되고 그다음
생명력이 사라집니다
(5)는 바로 생명력입니다
이 숫자가 0가 되면 카드는 생명을 잃고 사라집니다
☆1은 레벨을 이야기합니다
첫글자를 따면 마공공 방생 입니다 ㅎㅎㅎㅎ
자세한 내용은 아래 @ayogom님이 잘 설명 하셨습니다
https://steemit.com/kr/@ayogom/4yjwyp

  1. 앙증맞은 금강애기나리를 만납니다

금강산에서 처음 발견했다 하여 금강애기나리 라고
부르는데요 고산 지대에서만 만날수 있는 귀한 꽃입니다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으로 이름 그대로 아주 앙증 맞은
작은 꽃입니다
자생지는 고산지대 침엽수림 가장자리에서 주로 자라구요
금강애기나리의 꽃말은 "청순"이랍니다

rmarkddorl.png

rmarkddo 1.png

rrmarkddorl 2.png

우리 한국의 말중에는 이미 그 뜻을 은연중에 포함 하고 있는
단어들이 참 많습니다
들꽃이라는 단어에는 작고,강한 뜻이 말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은연중에 들어있지요
작다는 것은 신경을 쓰고 허리를 숙이는 겸손을 보여야만
만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꽃 이름 앞에 애기,좀,병아리,개미,새끼등의 접두어가 붙으면
작다라는 의미입니다
금강애기나리는 나리라는 꽃에 작은 접두어가 붙고,또 귀하다는
금강이라는 접두어가 붙었습니다
그러면 아주 귀하고 아름다운 작은 나리 꽃이 되는 것이죠
이렇게 이름을 풀어 보면 우리나라 야생화는 대략 크기며 생김새며
그 향기를 가늠 할수 있답니다

rmarkddorl 3.png

rmarkddorl 4.png

큰애기나리,금강 애기나리등은 둥굴레의 유사종입니다
그래서 봄에 어린잎은 나물로 먹고,뿌리는 "보주초"라고 해서
몸이 허약해서 일어나는 해수천식,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에
활용한답니다 소화작용을 하고 복부팽창에 효능이 있다네요
하지만 이런 귀한 야생화는 채취를 하시면 안됩니다

Sort:  

애기나리 이름이 예쁘네요.
불금 행복하세요.^^

작고 예쁜 이름이죠 ㅎㅎㅎㅎ
이제 완연한 가을 바람을 느낍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뭔 숫자를 이렇게 많이 붙여놨나 했더니... 다 의미가 있군요! ㅋㅋ 공부좀 해야겠어요!!
금강애기나리 이름 예쁘네요~~ 금강산 가봐야 겠어요~ ㅋㅋ

헐..
금강산에서 처음 발견 했대요
선견 지명이 있으시네요 ㅎㅎㅎㅎㅎ

ㅋㅋㅋ 선견지명이라니... 한우님이 글에 금강산에서 처음 발견했다고 써놓구서...ㅎㅎ

허거걱...
글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물에 이어서 스몬까지 설렵 하셨군요
금강애기나리 꽃이 참 특이하네요

이름대로 앙증맞고 귀엽죠 ㅎㅎㅎㅎ

저거 안쓰면 보팅 못 받아요 ㅋㅋㅋ

오~ 이런 포스팅 기법 좋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
럭키님의 아이디어에요 ^^*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hanwoo.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RPG의 속성이 다 들어 있군요.
스몬 정식 서비스가 기대 됩니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길드가입도 있고
아마도 구경거리가 될듯 합니다 ㅎㅎㅎ

기본적으로 하스스톤과 비슷한 형태군요 ㅎㅎ 턴제가 아니라서 공격속도만 추가된듯하네요. 잘 봤습니다 :)

하스스톤은 뭔지 잘 모르구요 ㅎㅎ
저건 겜이라기 보단 조합의 묘미 같습니다
조합을 잘 하면 그냥 둘이서 싸우고 승패가 갈립니다 ㅎㅎㅎㅎ
키보드로 움직이는것도 아니고...

앙증맞은 별모양의 꽃이네요. 참 이쁩니다.

네..
귀하고 예쁜꽃이지요 ^^*

대박사건!!

숫자에 다 의미가 있었군요...

골드 득템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골드카드 한장 가지고 싶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42.15
ETH 3126.9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