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익명성

in #kr5 years ago

나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와 나를 감추고자 하는 욕구.
무엇이 앞선 것일까?

나는 요새 나 스스로의 생각이나 하고싶던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서 이곳 스티밋에서 글도 쓰고, 유투브도 시작하였다.

하지만 나의 유투브 계정을 스티밋에 공개하기는 또 꺼려지는게
그럼 나의 얼굴, 목소리가 다 공개되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솔직하고 적나라한 글을 쓸 수 있을지 모르겠기 때문이다.

정말 웃기지 않나.

나를 표현하면서도 나를 감추고 싶은 마음이란 것이.

가끔은 십년 넘게 만나왔던 친구보다 그냥 오늘 만난 모르는 사람에게 더 솔직한 나의 내면을 보여줄 때가 있다.
어떻게 보면 내가 부끄럽다고 생각하는 나의 모습일 것이다.
그래서 내 주변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싫어하는 모습이겠지...

하지만 오늘만 보고 헤어질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진다.
그래서 더 솔직할 수 있는 것 같다.

나는 스티밋 공간이 나에게 그렇기를 바란다.
나의 일기장 같은 느낌...?

앞으로도 내가 스티밋을 일기장으로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지금만큼은 나의 좋은 일기장이 되어주길 바란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독자가 만드는 베스트셀러, 스팀달러 에어드랍 프로모션의 첫번째 도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북이오(@bukio)의 [스팀달러 에어드랍] 스팀잇 프리세일 「영어 잘하고 싶니?」를 확인하여, 여러분이 베스트셀러를 만들고 수익을 같이 누리세요.

「영어 잘하고 싶니?」 판매페이지

짱짱맨님 감사합니다! :)))

저도 그렇습니다!

저도 정말 닮은 생각을 했어요.
정말 백번 공감하고 갑니다!
친하게 지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498.18
ETH 3079.0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