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꿈과 현실 사이

in #kr5 years ago

내 꿈은 세계여행이다.

세계여행이 꿈인 사람이 비단 나 뿐만이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실제로 떠나는 사람들은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다.

꿈을 이루는 일도 용기가 필요하다.
원하는 것을 원한다고 말하고 행동하는 데에 필요한 용기.

나는 5월에 회사를 퇴사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 사실... 한 일이 없다.
물론 요리학원도 다니고, 방송댄스도 배우고, 필라테스도 했지만
그것들이 뭔가 생산성있었다는 생각은 들지가 않는다.
소소한 취미생활 정도?

사실 그때 여행을 다녀왔었어야 했을 수도 있다.
근데 뭔지는 모르겠지만, 떠나기가 싫었다. - 아니, 떠날 수가 없었다.

막연함? 두려움? 이었던 것 같다.

이제 2019년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서, 그 두려움을 떨쳐내 보려고 한다.

만 30전까지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다 해보고 싶다. :)
항상 나는 지금이 제일 젊으니까.

Sort:  

보통 한 번에 너무 큰 걸음을 내딛을 수는 없죠. 그게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일단은 가까운 곳 혹은 많이 알려진 곳부터 몇 번 다니다보면 세계일주에 가까워질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

좋은 댓글 감사해요! :) 천천히 한발씩 나아가도록 노력해볼게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