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엄마의 육아일기 생후 90일

in #kr6 years ago (edited)

생후 90일

드뎌 울아가 90일 입성했어요. 오늘은 날씨도 좋고 해서 아기 외출했어요.
저번 부터 아기 통장 만들어 주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시간내서 아기랑 은행으로 고고싱 했습니다.
아기 통장 만들려하면 이렇게 해야되요.

    1. 아기 도장                    
                        
    2.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3. 부모님 신분증                  
                        
                        
    위의 세가지를 준비하고 은행을 방문해 주셔야                    
                        
    아기 통장을 만드실수 있답니다.                   
                        
    간혹 각각의 은행마다 필요서류가 달라질수 있으니                  
                        
    방문전 문의를 해보는것도 좋을듯 싶어요!                  

요새는 은행에서 바우처도 지원해줍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보시면 금융바우처쿠폰받기가 보일겁니다

클릭 후 다음 화면을 보면 우리은행과

기업은행 둘 중 하나를 선택을 해야합니다!

은행사진.png
저는 신한은행 홈피에서 아기바우처 지원이 가능하다길래
홈피에서 바우처를 신청하여 문자로 받았습니다.
신한은행.png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이 주거래 인데요 국민은행이 안되서 아쉬웠어요
그래서 신한은행 바우처로 아기 청약저축 통장을 만들어 주고 왔습니다.
많은 금액을 못하고 최저 금액으로 했네요.
엄마가 전업주부로 전향이 되어서 돈이 없다보니 아기한테 많이 해줄수가 없네요
꾸준히 저금해서 아기한테 물려 줘야되겠어요.
통장.png

Sort:  

육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되는 글인것같아요~

네 부족하지만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동기분! 아기 예쁘게 키우세요^^

네~아기 건강하고 이쁘게 키워야죠

오 저도 처음알았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1만원지원되니 좋아요 얼른만들어주세요

05/08댓글로 포스팅 홍보하고 보팅받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흰 두돌이 넘었는데 얼마전에야 통장 만들었네요 용돈 받은거 바로바로 넣어줘야겠어요

제가 감사드리죠 저도아기 저금 돈생길때마다 넣어주려고요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네 화이팅입니다

육아하는 분께 도움되는 글이네요ㅎㅎ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You received 0.2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5.10!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4161.84
ETH 2950.76
USDT 1.00
SBD 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