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성]유혹을 이겨내는 방법:목적의식

in #kr6 years ago

나의 하루 생활 패턴은 완전히 엉망이다.
그래서 점점 내가 망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늘 있다.
하나 하나 바로잡으려 하지만 일상생활 속 수많은 유혹들은 나를 그렇게 하지 못하게 한다.
거의 대부분의 유혹에 넘어가기 때문에 순간,하루,일주일,한달,몇년 동안 나는 나를 방치하다시피 한 것 같다.
그래서 시간이 갈수록 아무것도 못 해내고 시간만 지나가는 것이 조급함과 불안과 걱정과 근심을 더욱 키웠다.

매번 제정신일 때마다
이 상황을 벗어나서 내가 원하고 바라는 멋지고 바람직한
나의 모습을 만들어 가야지 하고 결심을 하지만
그때 뿐이고 또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왜 그런걸까
분명 나는 내가 원하는 것도 있고 꿈도 있는데
이렇게 엉망으로 사는 걸까
자주 이런 고민을 하다보니
해결방법을 찾게 되었다. 다행이다.

그것은 바로 아주 구체적이고 명확한 꿈,목표를 세운 후
온갖 유혹이 있을 때마다 그것을 생각하며
유혹으로부터 벗어나며
나의 상태를 정상 상태로 그리고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물론 한번에 되지는 않을 것이고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을 것이다.
또 실패하고 좌절할 것이다.
그럼에도 난 해낼 것이다.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 그동안 왜 그렇게 살았냐고?

게을러서
안정과 편안함에 빠져서
꿈이 너무 커서 엄두가 안나서 아예 손을 놔버린거지
이 외에도 이유를 가장한 핑계를 대자면 끝도 없어
그래도 나는 왜 그랬는지 적어야 겠어
그걸 다 적어야 원인을 알거고 앞으로 그런 이유들을
하나씩 극복할 수 있을 거야

앞으로는 조금씩 하나씩 달라질거야
그리고 언젠간 나의 꿈과 목표를 이루고 아주 오랫동안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거야

Sort: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려가는 모든 과정을 응원합니다. 꼭 이루시길! :)

응원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구체적인 목표가 있으며 훨씬 행동에 옮길 확률이 커지더라구요. 저도 항상 스케쥴 다이어리를 쓰는데 안 쓸 때보다 훨씬 부지런해진것 같아요. 응원할게요 헤븐리님!

감사합니다.

전 자존감이 낮은편인데 이유를 생각해보니 스스로가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잘못된걸알면서도 그 길을 가고 가면 이런 제 자신에게 또 실망하고 이런게 반복되다보니 그렇더라구요... 유혹을 이기기란 쉽지않지만 오늘도 전 수많은 유혹과 싸웁니다! 트리님도 화이팅하세요~!!

아자아자!

저도.. 현재는 잘지키고 있지만 어쩔때는 왤케
귀찮고 엉망인것 같은지.. 특히 월요일이라 그런지
마음이 또 뒤숭생숭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시작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요새 늦음 !

응원합니다! 제게도 필요한 글이네요 ㅠ ㅠ!

방문,댓글 감사해요
앞으로도 자주 와주세요 ㅎ
이런 일상글 종종 올리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6256.11
ETH 3036.39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