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향 고소한 감자볶음

in #kr6 years ago

potato-10.jpg

감자볶음은 국민반찬중 하나일것 같아요.
부드러우면서도 씹히는 고소한 맛은 어른 아이할것 없이 젓가락이 옮겨가는 반찬이니까요.

감자볶음이 거기서 거기겠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이렇게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마늘향 은은하게
볶음통깨 듬뿍 뿌려 더 고소하게
저만의 감자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감자
마늘 1-2 쪽
포도씨유 또는 식용유
소금
후추
볶음통깨

레시피는 따로 없어요.
그냥 보시면 대충 감이 잡히실거니까 원하는대로 조절해보세요.

potato.jpg

감자를 썰때 밑바닥을 먼저 조금 자른다음 편편한 밑면이 아래로 가게 해놓으면 흔들림없이 쉽게 자르실수 있어요.


potato-3.jpg

고르게 잘라진 감자를 물에 몇번 헹구시면 전분이 빠져서 서로 달라붙지않아 더 깔끔하게 즐길수 있어요.
물기를 잘 빼놓구요.


potato-4.jpg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데우고 다진 마늘을 30초 정도 볶아 향이 돌게한다음...


potato-5.jpg

감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소금 조금 넣으시구요.


potato-6.jpg

약불로 낮추고 뚜껑을 닫아 1-2분 정도 두면 더 빨리 익힐수있답니다.


potato-7.jpg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맞추고 후추와 볶음통깨 듬뿍 뿌리시면 정말 고소한 감자볶음 드실거에요.


potato-8.jpg

감자볶음은 너무 푸욱~ 익히시는것 보다는 약간 부드럽게 씹히는맛이 있을때가 제일 좋더군요. 개인의 취향이겠지요.


potato-9.jpg

은은한 마늘향이 감도는 감자볶음...
저희집에서 사랑받는 반찬중의 하나랍니다.

Sort:  

한국 감자는 수분도 많고 전분도 많아서 깔끔하게 볶기가 어려운 거 같아요.

저도 참 좋아하는 찬인데 맛있겠네요. 일러주신대로 한번 해 봐야겠네요.

맛있겠네요

저도 완전 좋아하는 반찬이예요.
그런데 제가 요리를 못해서 자주 먹을 수가 없는데 레시피 보고 이번주말에 도전해야 겠어요. 점심이 한참 멀었는데 벌써 군침이 도네요~

부스러지지않고 참 잘 만드셨네요 ^-^
탱탱하게 살아있어요!!

감자채볶음정말좋아하는데마늘향까지입혀진다면더굿일듯합니다 꼭해보고싶네요^^

햄을 넣는 감자볶음보다 안 넣는 쪽이 전통 있고 클래식한 느낌이죠?
선샤인님의 멋진 포스팅 잘 보고 가요~ 재료가 없을 땐 선샤인님의 레시피로 요리하는 게 더 편하겠네요!

저는 마늘은 넣은건 안먹어봤는데 마늘을 워낙졸아하는지라 이렇게 해도 맛있을것 같아요

같은 감자볶음이라도 역시 비주얼이 좋아야 맛도 좋을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저희 와이프는 감자볶음을 거의 안하는것 같군요.^^;;

감자볶음 할때마다 팬에 붙어버려서 좀 그랬는데 저렇게 행구니 안달라붙네요 ! 좋은 팁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385.11
ETH 2889.75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