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며느리표 LA 갈비 레시피

in #kr6 years ago (edited)

crescent-11.jpg

LA 갈비의 유래는 두가지 학설로 나뉘어집니다.
하나는 미국 LA에 사는 교포들 사이에서 만들어진게 유래가 되어 그렇게 불리졌다고도 하고
다른 하나는...
소갈비를 자를때 전통적으로 갈비뼈를 따라 자른게 아니라 옆으로, 즉 Lateral cut 으로 잘라져 나온걸 영어단어의 첫 2 글자를 따라 LA 불리워졌다라고도 합니다.

어느 학설이 맞는건지는 모르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첫번째가 아닐까 싶어요.

이 레시피는 LA 하고는 상관없는 곳, 청담동 며느리들만 다닌다는 강남의 유명한 요리선생님이 전수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도 강남출신 며느리님을 통해 얻었는데 일반 갈비맛에 비해 상당히 깔끔하다고 할까요?

고급진 맛이 일품이죠.
까짓것~! 죽을때 가져갈 레시피도 아닌지라 스팀잇 이웃분들께 레시피 팍팍~ 쏩니다.
(요건 사실, 제 블로그에도 올린적 있답니다)

재료

LA 갈비 1 kg
양파 1/2 개
배 1/2 개
키위 1/2 개

갈비양념

저염간장 0.3 컵 (160 ml)
국간장 2 큰술
황설탕 2 큰술
마늘가루 1 작은술 (다진마늘 1 큰술)
생강가루 1/4 작은술 (다진생강 1 작은술)
매실청 1 큰술
참기름 1 큰술
후추 1/2 작은술

Untitled-4.jpg

이 레시피의 독특한 점이라면 바로 이것~!
대부분 갈비를 물에 담궈 핏물을 빼야 누린맛을 없앴다고들 하시는데 사실 좋은 방법이 아니랍니다.
고기의 맛좋은거 다 빠져나가요.

대신 양파, 배, 키위를 갈아서 초벌양념을 잘 섞습니다.
고기의 연육작용을 해줄 숙성양념이지요.


crescent-6.jpg

실온에서 한시간 정도, 냉장고면 2시간 정도 재웁니다.
요렇게 미리 초벌양념에 재워놓으면 고기가 연해지면서 누린맛 다 빠져나갑니다.


crescent-7.jpg

그런다음 손으로 초벌 숙성양념을 잘 걷어내고...


crescent-8.jpg

갈비 양념재료를 잘 섞은다음...


crescent-9.jpg

갈비넣어서 최소 4시간 이상은 냉장고에서 2차 숙성시키셔야 맛이 베이지요.
단 하루이상은 안되구요. 중간에 갈비를 한번 뒤집어주세요.


crescent-10.jpg

무쇠 후라이팬 같이 무거운 팬을 억수로 뜨겁게 달궈서 빨리 구워내세요.
숯불에 구우면 더 맛있겠구요. ^^


crescent-12.jpg

잣이나 호두를 잘게 다져서 고명으로 올리면 고급한식당에서 맛보는 그런 갈비맛을 보시게될겁니다.


crescent-13.jpg

깔끔하면서 입에 착 달라붙는 갈비맛 상상이 되시나요?
이렇게 한번 만들어드시면 집안 대대로 물려질 레시피로 간직하실것 같은데...
오바가 심하지요? ^^

요즘 스팀잇 kr 분위가가 좀 가라앉은것 같은데 맛난 음식 드시면서 서로서로 이해하고 위로해줄수있는 여유를 가졌으면 합니다.
뭉쳐야 성장할수있으니까요.

봄기운이 빨리 만연해지기를 바랍니다.
세상에도 그리고 이곳 스팀잇에도...


Sort:  

어머 진짜 맛있겠네요~! 그리고 la갈비는 역시 손으로 뜯어야 제맛! 손으로 집고 뜯어먹고 싶어요 ^^ 선샤인님 너무 분위기 때문에 쳐지지 마시고 같이 즐겁게 재밌는 글만 보고 다녀요! (이러면 또 방관자일까요 ㅎㅎ)

맞아요, 갈비는 뜯어먹는 맛이 있어야 제맛이지요.
또 뜯어먹고싶네요. ^^

그대로 따라서 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 마음만 굴뚝이고 몸은 따라주지 않아 누워있는 1인 ㅋㅋㅋ

저도 누워있고 싶네요. 갈비만드실일 생기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실망하지않으실거에요

Congratulations @hello-sunshi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LA갈비 재울때 콜라로도 많이 하지 않나요? ㅋㅋ 저만 그런가... 그나저나 저 호두 고명 trick은 진짜 대박이네요. 정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군침 돌아요~ ㅋㅋ

대부분 콜라를 쓰시기도 하는데 이방법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깔끔하면서 풍미가 참 좋아요.

Wow~!!
갈비양념 레시피 포스팅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비법대로 맛있게 만들어서 점수 따 보겠습니다.

만들어보시겠다면 저도 기쁘겠어요, @joyce.lee 님.

오~~~이런비법을알려주시다니..감사드립니다꾸벅!!!요대로도전해볼께욧!!^^

네, 도전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겠어요
쌀밥위에 척 올려진거 보니 다른 반찬은 필요없어요 ㅋ

고기반찬있으면 다른반찬은 손이 안가는게 사실인거 같아요. ^^

우와.. 손수 강판에 다 가신다니.. 대단하십니다! 핏물제거하지말고 초벌양념이라니, 이건 정말 다음에 해봐야겠어요. 핏물제거하는것만 아니면 손도 많이 안가고 해먹을만하겠어요 ㅎㅎㅎ

많은 분들이 갈비에서 나오는 빨간게 핏물이라 생각하는데 그건 핏물이 아니라 마요글로빈이라는 일종의 단백질계 세포조직이에요, 빨간색을 띄죠. 현대식 도축방식에서는 핏물은 거의 다 빠지고 없어요.

새로운 사실! 기억해두어야겠어요. 그동안 핏물빼는 음식들은 잘 안하게 되었거든요 ㅠㅠ

앗. 저도 핏물 빼는 고기는 따로 있어요.
냉동이 오래 된 고기는 핏물 빼는데 냉장육이나 상태 놓은 냉동육은 핏물을 조금만 빼거나 거의 안빼요.
고기맛 다 빠지고 양념맛만 먹는건 좀 아쉽지요.

이래놓고 오늘 장조림할때는 핏물 많이 뺐어요. ㅋㅋㅋㅋㅋ 고기 상태가 생각보다 안좋아서. ㅋㅋ

오래 냉동된 고기는 freezer burn 이라고 해서 어찌해도 냄새는 나지요. 양념 진하게 해서 냄새를 덮어버리는게 최고일것 같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LA 갈비네요 +_+ 밥 위에 올라간 갈비가 정말 맛나보입니다.

LA 갈비 좋아하시는군요. 밥위에 올려목으면 다른반찬 필요없지요. 깔끔하게 맛있는 레시피여서 한번 시도해보시라고 권해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2931.02
ETH 3031.06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