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 Daily]명절 맞이 첫 기절

in #kr6 years ago

mockup2.jpg

새해에 액땜한번 제대로 했다. 무릎 인대부상으로 한달간 쉬었던 주짓수를 하기 위해 도복을 챙겨 도장을 찾아갔다.
정규 수업은 없고 오픈매트로 진행 된 운동을 하기위해 5명의 인원이 모였다. 부상도 있었고 명절이니만큼 가볍게 스윕과 가드패스만하는 롤링 로테이션을 진행했다.

20180216_203209.png

가볍게 무릎 쪽 스트레칭을 해봤는데 통증이 여전했다. 도저히 가드플레이는 불가했기에 가드패스만 실시했다. 간만의 매트 운동이지만 각종 에센에스에서 짧막하게 동영상을 보며 감을 유지해와서 그런지 생각보다 컨디션이 나쁘지않았다.

20180216_203118.png

그렇게 두어번 로테이션을 돌던 중 일이 발생했다. 난 가드패스를 하기위해 머릴 박고 사이드포지션으로 이동했는데 목에 초크그립을 잡힌것이다. 패스를 굳히려고 움직일수록 목이 조여짐을 느꼈지만 서브미션 걸지는 않겠지하고 버티는 순간 점점 공기가 포근하게 느껴지면서 기절해버렸다. 깨어날 땐 마치 만취한 상태로 누워있는 것 처럼 어질 어질하더니 이내 정신이 들어 주변을 보니 나를 흔들어 깨우고 있었다. 다행히도 혓바닥이 기도를 틀어막지도 않았고 오래 기절해 있지도 않았다고 했다. 난 한숨 푹자고 일어난 것 마냥 상쾌한 기분 마저들었다. 서브미션 시킨 동생은 룰숙지를 못해 미안하다 했지만 이건 나또한 운영상의 문제가 있었던 것이고 또 하나 배울 수 있는 계기였다.
제한 된 룰 속에서 진행됐던 롤링이지만 실제 주짓수시합에서 쓸 수없는 방식의 가드패스가 습관이 되어버리면 발전적일 수 없겠다란 생각이들었고 앞으론 기본에 충실하며 셀프디펜스가 메인인 운동이니 더 방어적이고 견고한 스타일로 다듬어가야겠다.
우선 부상부터 치료하고...

20180216_203344.jp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명절 맞이 기절이라고 하셔서
바쁜 일정 소화하느라 피곤해서 기절(잠)하셨나 했는데, 정말 기절하셨군요..ㅎㄷㄷ
주짓수..ㅋㅋ 멋져요!! 조심히하셔요!🤠👍🏻

감사합니다 ㅋㅋ 바쁘고 알콜로 달려도 기절 잘안하는데 몇초 동안 꿀잠 자버렸어요 ㅎㅎ

덕분에 얼떨결에 첫 휴식을 하셨겠군요 ㅜㅜㅜ
정말 격투기는 전 못하겠어요....

저도 이제는 몸 많이 사리면서하고있어요ㅠㅜ

같은 남자가 봐도 참 멋있네요 ^-^ 좋은 글 잘 보고가요

감사합니다ㅎㅎ 더멋있고싶어요!

히어로님 주짓수를 하시는 군요! 기절하셨는데 너무 담담하게 써내려가시는 거 아닌가요?! ㅎㅎ.. 포근한 느낌마저 들었다니.. 기도를 막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ㅠㅠ 되게 강도있는 스포츠로 보이던데, 무릎 꼭 빨리 나아서 제대로 실력 발휘하시길 ^^ :D

너무 포근하게 잠드는 느낌이였어요! 다신 그런일 일어나지 않게 조심해야겠지만요ㅋㅋㅋ 통증 줄어들면 운동 더 해서 시합 다시 나가고 싶어요 ㅎㅎ

저라면 엄청 당황했을텐데 글에는 담담하게 써 있어서 엄청 용감하신 분이구나! 라는 느낌이 팍 느껴지네요~
부상 입으시면 안되요~배움이 있듯 안전도~^-^

당황은했는데 이 운동하면서 언젠가 한번 당해봐야 앞으로 조심할수 있겠구나란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감사합니다!

와우 멋있어보이네요 ㅎㅎ 흔들림없이 ㅎㅎ 사진이 잘나왔네요
이벤트열고 바로 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싣느라고 결과가 늦었어요
https://steemkr.com/kr/@younbokum/kr-event-2-4-5-4 여기 이벤트였는데 기억하시려나요
5등 당첨되셨어요 제 카톡아이디 :whiteyoun으로 아이디 보내주시면 티켓보내드릴께요 ~~ 감사합니다

우와 당첨이라니 감사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3035.00
ETH 3022.97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