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트가 많다고 너무 슬퍼하지는 맙시다.

in #kr6 years ago

IMG_0662.JPG

스팀잇에서 자신을 차단한 사용자가 누군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스팀잇을 처음 했을때 알게 된건데 그 목록이 사람이 생겨난다는것, 늘어난다는 것은 남의 일인줄만 알았습니다.

시간이 조금 흐르고 스팀잇 활동을 하면서 정치 이야기, 스팀잇 이야기에 대해서 여러가지 민감할 수도 있는 글들을 좀 쓰게 되다 보니깐 이 목록이 점점 늘어났습니다. 뭐 지금도 많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처음에는 점점 늘어나는 이 목록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런데 조금 관점을 바꾸어보면
이 뮤트목록이라는 것이 일종의 훈장 같은 것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내 글이 이렇게 누군가에게는 불편하구나
내 글이 누군가를 짜증나게 할 수도 있구나
내 글이 이렇게 특정 색깔이 진하구나

요즘 뮤트 목록을 볼때마다 전 이런 생각을 하고
뮤트 목록을 되도록이면 많이 늘려야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뮤트 목록에 사람들이 가득차있다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적어도 내 글이 개성 넘치는 색깔이 있다는 것이고 누군가 내 말을 듣기 싫어서 귀를 막아버리게 할 만큼 내 글이 파워풀 넘친 다는 것이니깐요.(자뻑 우월감 ??)

뮤트 목록에 사람이 늘면 슬퍼하지만 말고 이런 관점을 가지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는 자세를 가져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뭐 어떻게보면 일종의 정신승리(?)라고도 볼 수가 있습니다. 근데 적어도 이렇게 생각하면 조금 멘탈의 타격이 덜할 듯 합니다.

Sort:  

어느 게 더 나빠요? mute 아니면 unfollow?
(I'm just curious...lol)

그래도 뮤트쪽이 좀더 가슴 아픈 것 같습니다.. ㅠ

둘다 가슴아플 일이 전혀 아닌 것 같은데요..

남들이 뭘하건 신경 쓸 필요가 없음.

오히려 적들이 뮤트를 하면, 좋은 것임.

인민재판 죽창들 신경쓰지 않고,
마음껏 글을 쓰고,
마음껏 큐레이션 (셀프보팅 포함) 할 수 있으니까요..

ㅋㅋㅋ

https://steemit.com/kr/@steamsteem/re-steamsteem-re-steamsteem-memo-2018-05-25-20180611t231725676z

ㅋㅋ 그런 장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쉽게 뮤트해버리는 경우도 많으니 마음쓰지 않으셔도 괜찮죠.ㅎㅎ

헐..
얼사가 바뀌었당..

넵 여름용으로...ㅎㅎ

.. ㅎㅎ 그럴까요??

아니 글 내용 왜케 귀엽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그래도 다들 뮤트안하고 도란도란 대화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뮤트는 그나마 신사적이라고 보는 주의라.. ㅋㅋ

전 14명인데..ㅠㅠ 줄지 않아요..ㅠㅠ

증인분도 계시는데~ㅠㅠㅎㅎ 어떻하죠?ㅎㅎ

......
증인님이 뮤트한다고 스팀 활동에 지장생기는건 아니니
그냥 별 신경 안쓰셔도 될듯 합니다.

긍정적 마인드시네요..^

http://steemit.serviceuptime.net/mute.php 가서 보니까 @heterodox님 뮤트하신 분이 11분 밖에 없는데요?ㅋㅋ

더 노력하셔야겠습니다.^^ 힘내세요~

11명도
한떄 저한테는
충격이였습니다.
한 30명정도가 목표입니다.

알죠 그 마음^^ 저도 4분 있습니다. 더 생겼을지 모르겠네요. 저는 저를 뮤트하신 분들을 맞뮤트했어요ㅎㅎ 뮤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상처받지 마세요~ 그 분들이 @heterodox님을 뮤트하신 이유는 모르겠지만, 스팀잇에는 @heterodox님을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요.^^ 그리고 30명까지 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ㅋㅋ 얼마전에 보니 고팍스 보팅도 받으셨던데~ 좋은 글 쓰시는 분으로 인정받으신 거 아닌가요? 항상 응원합니다~^^

참 이 글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https://steemit.com/kr/@ravenkim/2ptnpm-raven-story

저는 100% 동의해요.

감사합니다^^ 팔로하겠습니다. 자주 뵈어요~

읽어봤습니다.
좋은 영화소개랑..
저에 대한 소개 감사드립니다.
ㅋㅋㅋ

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 임대하는 방법 좀 여쭙고 싶었는데, 스팀헌트한테 임대하려면 어떻게하면 되는지 혹시 아시나요?

https://ianpark.github.io/steeme/
@asbear님께서 만드신 임대툴입니다. 이곳에서 임대하시면 될 듯합니다. 혹시 그냥 임대하는 방법 말고 스팀헌트 토큰을 에어드랍 받는 방법을 여쭤보신 것이라면 그것은 저도 잘 모릅니다. ㅠㅠ

네 감사합니다.^^ 그럼 그냥 상대방에게 의사 물어보지 않고 그냥 보내도 되는건가요?

헉 그것까진 잘 모르겠네요. 에어드랍과 관련된 것이라.. 에어드랍 절차를 한 번 잘 알아보셔야 할듯 합니다.

저는 뮤트가 너무 적은데 슬퍼할 필요는 없겠죠?ㅠ.ㅠ

뭐 그렇다고 적다고 슬퍼할 필요까진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제 글에서 말한 것의 역은 성립되진 않다고 생각하니깐요. ㅎㅎ

왜 뮤트를 했을까?... 개를 싫어하시나?ㅎㅎ

ㅋㅋㅋㅋ

대박사건!!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숙제는 인간 관계입니다. ㅜㅠ

ㅎㅎ
탱글님
오늘 클랜에서 뵙시다.ㅎ ㅎㅎㅎㅎ
클랜 게임 열씨미 해봐요. ^^

이 것은 긍정의 마인드? ㅎㅎ 생각이 다르면 뮤트할 수도 있죠 뭐 그러려니~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