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후 포스팅에 보팅으로 보답하는 방법

in #kr5 years ago (edited)

Steem bounty와 Steem vote exchange의 개발자인 knircky가 만든 스팀 steem forever이라는 앱을 이용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신선한 서비스 같아 보여 소개합니다.

1

https://steem-bounty.com/services/forever 에 접속합니다.

2

들어가면 마치 구글처럼 검색창 하나가 뜰텐데 그곳에 7일 후 보상을 해주고 싶은 포스팅 주소를 입력하고 보팅 버튼을 누릅니다.

3

3.png

빨간칸에 있는 사람 모양 버튼을 누르고 포스팅 키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저는 연출을 위해 아무거나 쓴거고 스팀 커넥트 로그인 권장합니다. 어차피 저기로 로그인 해봤자 이유는 모르겠지만 스팀 커넥트로 다시 로그인해야 하더라구요. )

4

보팅.png

보팅을 합니다. (이 글은 참고로 6개월전에 쓰여진 글입니다.)

5

댓글.png

그럼 이런 댓글이 뜨면서 7일 후에 저자한테 보상이 대신 갑니다.
beneficiary 형식으로 지급되는데 주의할 점은 ..

주의.png

beneficiary가 6500 밖에 되지 않는 다는 겁니다. 보팅액의 65%만 저자한테 돌아간다는 것이죠. 35%는 스팀 바운티가 꿀걱합니다.

일단 방법은 소개해드렸는데 솔직히 그렇게 실용적인 서비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저 서비스에 접속하는 과정을 자체가 좀 많이 귀찮으며, 수수료도 상당합니다. 하지만 아이디어 자체는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조금만 가다듬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dclick과 steem bounty 덕분에 스팀의 7일 보상 제한이 많이 완화된 것 같습니다. 근데 문제는 7일 지난 글을 봐줄 사람이 없다는게 문제죠. 스팀에 사람이 많아져서 7일 이후 글을 봐줄 사람이 많아지기를 소망하며 글을 마칩니다.

p.s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도 어떤 분이 이런 비슷한거 개발한 것 같은데 혹시 아시는분 없나요 ? 이런 비슷한거 쓰는 것을 본것 같은데 제 착각인지 모르겠네요.

Sort:  

저도 이거 예전에 본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한스텝 더하는게 귀찮아서 많이들 안쓰는 것 같더라고요. 35%나 떼간다면 그리고 솔직히 날강도가 따로 없네요. 쉬워도 안쓸듯. 아님 제가 대신 만들고 말지ㅋㅋ 얼마까지 알아보셨어요? 33% 어때요 고객님?

아마 말씀하신 한국것은 @stimcity의 모이또 말씀하시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moitto/ios

제가 안드로이드라 못써봤습니다. 사실 모바일앱은 하나도 써본게 없긴해요ㅎㅎ

모이또는 아니였는데..
이런 거였네요
@명령어
이렇게 하면
7일 지난 글에 대한 보상을 위한 댓글입니다
이런 내용의 댓글을 봇이 달고 그 댓글에 보팅하면 그 보팅액 만큼 저자한테 가던 그런거였네용 (아마 그것도 베네피셔리를 이용하지 않았을까 생각되요)

그거 보고 와 저 봇 좋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꿈속에서 본걸까요? 제 생각엔 그게 제 포스팅에 쓴 서비스보다 훨 좋아보이는데 말이죠

다 쓰고나서 보니
그게 모이또 맞네요
죄송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런대 모이또도 명령어로 호출하는 방식은 아닌가보네요 모이또 쓰는 사람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쉽네요 그냥 명령어 쓰면 저런 댓글이 달리고... 그 댓글에 보팅하면 보상이 이루어지는 그런게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명령어는 모르겠고. 해당 계정은 https://steemit.com/@moitto-bot/comments 요거네요. 초기 테스트해본걸로 보이는거 외엔 살아남은게 없어보여요ㅠㅠ

ㅋㅋㅋㅋ 오 근데 전 모이또가 그런식인지는 몰랐네요? 그 명령어가 뭔가요? 그럼 모이또 아니어도 쓸수있는거 아닌가. 물론 문제는 그 보팅이 살아남을 확률이 적다는게 문제라면 문제ㅠㅠ 곰돌이 써서 어떻게 방안을 연구해볼까.

명령어로 작동하는 식이 아닌듯 해요 모이또 프론트 페이지에서 보팅을 누르면 저런 댓글이 알아서 달리는 듯 해요 저기도 그런데 배네피셔리로 많이 떼가나요? 곰돌이가 업계 최저 수수료로 그런것도 해주면 대박일듯 해요 상도덕이 아니려나요. ㅋㅋㅋ

안그래도 지금 보고 있는데 beneficiary설정이 아예없습니다. 제 생각엔 permlink같은 걸로 인식해서 적정 수수료를 떼고 제공하거나 그냥 다 주거나 할 것 같아요. 지급계정이 다를수도 있겠는데 해당 봇계정에선 나간 흔적이 없네요. 아직 제대로 쓰인적이 한번도 없을수도ㅠㅠ 이게 현실이네요 일단은.

한번 해볼 수 있을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볼게요. 사실 다 좋은데 이런게 결국 어뷰징이 될수가 있으니 문제인건데. 좀 괜찮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긴했는데 구현이 어렵진 않겠는데 당장은 시간이 없네요ㅠㅠ 담에 또 생각해볼께요. 감사합니다.

아마 나중에 크롬에다 연동해주면 좋을 것 같네욘

35%는 정말 심하네요.ㅋㅋ 보팅해주는 것도 아니면서...

재밌는 방법이긴 한데 그닥 쓸 기능은 아닐거같네요. 35%라니..

모이또가 해당 기능을 가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ㅎㅎ

써보고는 싶은데 댓글들 보니 ㄷㄷㄷ ㅎㅎ 나중에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대박사건!!

스팀의 새로운 혁명입니다. ^&^

오래된 글 보상,
여러 방법이 나오고 있군요.

스팀에서 직접 지원해 주는 것이 제일 좋은데..
기술적인 문제가 있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98.01
ETH 3236.65
USDT 1.00
SBD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