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올렸던 글 재탕하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하이메카입니다.
스팀잇을 하다보면 글 소재가 고갈되곤 합니다.
소재도 없는데 예전에 올렸던 글을 또 올리면 안될까요?

올렸던 글 재탕하면 욕먹을까?

스팀잇을 몇 달쯤 열심히 하다 보니 팔로우가 1천명이 됐다고 칩시다.
이제 글 소재도 떨어졌는데, 문득 작년 뉴비 시절 썼던 0.1달러 보상받은 좋은 글이 생각납니다.
이걸 재탕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차피 예전에 썼던 글 아무도 기억 못 할 텐데?

그 글을 읽었던 사람은 10명도 안되고, 지금은 글을 읽어줄 1천명의 팔로우가 있습니다.
재탕 해도 될까요?

사실 저도 뭐가 옳은지는 모르겠습니다.
분명 재탕은 무조건 나쁘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죠.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재탕이 나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입니다!
재탕이긴 재탕인데 이걸 다운보팅 해야 될지 말지 혼란스럽게!

영어 번역을 추가하자
글에 영어 번역을 추가해서 올리면 한번 더 올리는 게 용인됩니다!
왜냐하면 일부 스티미언들은 동일한 내용의 포스트를 한글 글과 영문 글 나누어서 올립니다.
이 행위가 용인되고 있으므로 영어번역을 추가해서 한번 더 올리는 글도 용인 될 가능성이 큽니다!
image.png

그럼 더 나아가서 3탕 4탕도 가능할까요?
일본어를 배우세요! 중국어를 배우세요!
당신의 능력만큼 재탕도 여러번 가능해집니다!

저는 실제로 나중에 기존에 올린 글을 영문으로 재탕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로우가 많아지면 그때부터 영어권 팔로우를 늘리기 위한 목적도 있고요.

이 방법은 분명 재탕입니다.
하지만 하면 안되나요?
잘모르겠다고요?
해도 되는지 안되는지 혼란스럽죠?
혼란스러우면 성공입니다!



최신 포스트

글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리스팀을 통해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봇인가요 아니면 수동으로 서포터 계정 돌리시는 건가요?
가끔 보팅해주시던데 정체가 궁금합니다 ㅎㅎ

"혼란스러우면 성공입니다!" 라뇨ㅡㅋㅋㅋㅋ

혼란스러우면 다운보팅 안하지 않을까요ㅋㅋㅋ

서두나 말미에 이유가 언급돼있다면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정성을 다해서 쓴 건데 오히려 자신있게 재조명해봐도 좋다고 봅니다.

좋은 의견이네요, 재탕을 해도 결국 가치는 타인이 평가할테니까요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재탕은 글쓴이의 자유입니다!!!
변주와 변화를 주어 재창조했기 때문이지요 단지 보상은 덤이라고 생각한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요

재탕이 스팀잇의 7일보상 시스템이 추구하는 것과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쓴 글인데,
자유인가요? ㅎㅎ
자유면 더 좋죠!

재탕을 하기위해 영어로 도전해 볼까여... 후후....

일본어 배우는글을 영어로 가르쳐주신다고요?
정말 혼란스러운 글이 될것같네요 ㅋㅋ

후후.. 혼돈의 카오스
여긴어디 나는누구

아무말 못하시는 거에 웃었습니다 하핫 팩트폭행

혼란스럽습니다. 성공하셨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기쁘네요

오.. 이런 방법이 ㅎㅎ 감사합니다

오오 저보다 먼저 영어로 재탕하기를 실행하실 것 같은 예감?
리스팀 감사합니다

영어 추가 팁?ㅎㅎ
아무튼 글쓴이의 판단이 중요하지 않을까 하네요.ㅎ

글쓴이의 판단이 중요하죠 ㅎㅎ
근데 스팀잇 여론도 무서워서요 ㅎㅎ
다행히 긍정적인것 같네요

그냥 묻히기에 아까운 애들이 잇죠
아주 탁월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꼼수일까 아닐까 생각하면서 재탕에 관한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같은 생각하신 분이 있네요 ㅎㅎ
외국어 버전의 글을 다시 올리는 것도 방법이겠어요
그런데 저는 이웃 분들이 대부분 한국분들이라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군요 ㅎㅎ

외국어를 핑계삼아 한국 이웃들도 또 읽게 하는겁니다
한국어 한줄 쓰고 밑에 영어 한줄 쓰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369.52
ETH 2929.9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