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달 폐기 FUD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하이메카입니다.

일단 저는 원래부터 스달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임을 말씀드립니다.
스달 투자자분들은 읽으시면 심기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스팀달러가 1만원 이상으로 유지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폭락주의] 연이율 300% 스팀달러의 진실, 사기성을 폭로합니다
최근에 스팀달러가 폭등하길래 가지고 있던 50여개를 3000원 즈음에 모두 팔아치웠습니다.
지금까지 스팀은 매수해도 스팀달러는 팔기만 했고요.

SEC 규제로 스팀달러가 폐기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돌고있네요.
스팀달러가 1달러를 보증한다는 내용이 SEC 규제에 해당하기 때문이라 합니다.
이에 따라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교환해주는 하드포크를 진행할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이 2달러면 1스달을 0.5스팀으로 교환해 주는 것이죠.
이 하드포크가 확정되면 스달 가격이 1달러에 가깝게 폭락하겠죠.

제가 원하는 그림은 아닙니다.
스팀달러를 없애면 스팀의 보상이 지금보다 내려가게 됩니다.
그만큼 스팀의 투자가치가 낮아지겠죠.
좋으나 싫으나 스팀달러는 스팀 시스템이 가진 기반 중 하나이고
스팀달러 악재는 스팀 악재와 같습니다.

웃긴건 이런 FUD가 나돌기 몇일 전에 스팀달러가 2배 이상 폭등했었다는 점인데,
당연히 우연이 아닙니다.
누군가 미리 소식을 알고 물량을 털기 위해 가격을 올렸던거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달 폐기는 딱히 안될 것 같습니다.
폐기 되더라도 한참 뒤의 일이라고 보고요.
투표하자 마자 뚝딱 개발완료해서 하드포크?
얘네가 그렇게 열심히 일할리가 없어요.

궂이 없애지 않고 그냥 백서내용이나 수정하지 않을까요?
백서에서 스달이 1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했지만 실제로 1달러랑 교환해 준 적은 없습니다.
스달과 다르게 실제로 달러와 1대1 교환을 해주는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테더, USDT죠.

SEC이 생각이 있으면 테더부터 조져야 맞습니다.
그리고 SEC이 테더를 조지면...
세력들이 좋아하는 테더악재죠.
SEC이 테더 규제한다 그러면 진짜 지옥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Sort:  

백서에서 스달이 1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했지만 실제로 1달러랑 교환해 준 적은 없습니다.

스달은 conversion을 통해 미화 1달러에 해당하는 steem으로 변경해줬습니다. 다만 사용자의 혼란을 막기 위해 작년 12월쯤인가 스달 폭등할 때 기능이 빠진 것이구요. 원래부터 쭈욱 변경해줬습니다.

달러로 교환해 준 적이 없다는 의미로 쓴 문장입니다

지금하신 말씀도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백서에는 미화 1달러에 해당하는 스팀으로 교환해준다는 이야기만 있지, 달러로 바꿔준다는 말도,1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말도 없습니다

백서에 스팀달러를 달러로 바꿔준는 말은 당연히 없습니다 그런 일을 할 기관도 없고요

백서에 스팀달러가 1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말이 없나요?

a코인을 b코인으로 보증하는 것 자체가 sec규제에 어긋나는 건가요?

세번째는 저도 어굿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요. 백서에서 스팀달러가 1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말은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지금 스달은 완전히 잘못됐다는 생각이에요. 안정성이라는 측면에서 원래의 기능을 전혀못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봤을때 스달높으면 저야 좋지만 스달이 만원넘고 이런건 진짜 광기중에 광기죠.

근데 지금 스달이 sec규제 기준에 정확하게 들어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스팀을 보증해준다고 했지 정확히 현물을 보장해준다는 말은 없어서..1달러어치의 스팀이지만 어디까지나 암호화폐로 또 다른 암호화폐를 보장해주는거지 이게 현물을 보장하는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구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sec 규제 때문에 이오스토큰이 이오스를 보증하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는데 실물화폐보증이 문제가 아니라 a코인을 b코인으로 보증하는것 자체가 문제 일 수 있겠네요
이것도 백서만 수정하면 되는 문제입니다

아마 그런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메카님. 방가방가!

반가워요 굿21님ㅎㅎ

테더가 진짜 발행하는 만큼의 현금이 있어야 코인런이 안생길텐데...
요즘 너무 많이 발행하는듯...

알쏭달쏭하지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672.48
ETH 3319.16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