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만화/독서/여행 중에 어학 (스페인어 배우기)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분은 최근에 새로운 언어(영어 제외)를 배워 본 적이 있나요?

저는 71년생 40대 후반입니다. 이제 와서 회사에 취직하려고 어학을 배우는 것도 그렇고, 어학 자격증이나 토플 점수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몇 달 전 독일어를 배우겠다는 대학원 동기(MBA)의 꼬임에 넘어가 우연히 에스판뇰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배우고 싶어했던 언어였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Tango...
Tango 땅고를 배우면서 들었던 언어가 바로 스페인어였습니다.
땅게라, 살리다, 우노 도스 트레트 꽈뜨로.. salsa 등등

또한 Tango 와 체게바라의 나라인 아르헨티나,
노후에 편한히 즐길수 있는 나라 스페인,
조금이나마 느리게 살 수 있는 쿠바 등 이러한 매력적인 나라들의 공통점은 바로 스페인어를 쓴다는 것입니다.
생각하면 생각할 수록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팟케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92AFC2A5-288D-4672-B058-4ED31779B3BA.png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니 영어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팟케스트 어학 20위 중에 당당히 17위로 랭킹되어 있어 처음부터 들어보았습니다.

저에게 딱 맞는 과정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러그도 찾아보고 오프라인도 알아 보았더니 선생님이 직접 삼성역 쪽에서 강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수업에는 10명이 넘었지만 4개월이 지난 지금은 4명이 되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차 안에서 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을 듣는 것이 생활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즐거움이 생긴거죠. 5542A614-FD78-4DE5-BE62-26B276093224.jpeg
저는 언어적 감각이 둔해 4명 중에서 제일 많이 지적을 받지만 끝까지 살아남고 싶습니다.

저 멀리 있는 아르헨티나에 가서 멋진 땅게라에게 Tango를 스페인어로 권하고 같이 마떼를 마시면서 반도네온을 들으며 채게바라와 피아졸라의 삶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447DF819-9680-4A31-8514-B266BD67A64E.jpeg
여러분도 새해에는 새로운 언어로 뇌에게 즐거운 스트레스를 주기 바랍니다. 저도 차근차근 배워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ort:  

스페인어를 구사하는 문화권 국가들의 특성이, 무언가 느긋하고 느림보 미학을 중시하는 분위기인가 보네요? 실제로는 어떻는지 모르지만, 예술적이고 낭만적인 멋을 중시하는 것이 강한모양이군요.

네 맞아요. 하지만 가장 정열적이고 빠른 언어이기도 합니다.

스페인어가 남미는 거의 꽉잡는 언어라던데 열정이 대단하시네요!

고추참치님도 한 번 배워보세요. 바르셀로나에서 빠에아를 에스판뇰로 주문할 계회입니다. ㅋ ㅋ

아르헨티나에 가서 멋진 땅게라에게 Tango를 스페인어로 권하고 같이 마떼를 마시면서 반도네온을 들으며 채게바라와 피아졸라의 삶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hilongone 님 언젠가 아르헨티나에서 만나뵙게 된다면 좋겠네요..^^ 이 곳 어학원에서 우연히 알게 된 한국분(72년생)은 반도네온이 좋아 회사를 그만두고 오셨답니다. 새로운 언어 배우는게 쉽지는 않지만 @hijongone 님도 저도 에스빠뇰 화이팅입니다 :D

영광입니다. 본토에서 Tango와 반도네온을 배우는 것이 버킷리스트입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와! 정말 꾸준히하셨네요!
본받고싶어요 ㅎㅎ 저도 올해 언어공부를 다시 시작해보려해요 :)

네 이렇게 글로 써야 중간에 그만 두기 힘들것 같아서 했어요. 감사합니다.

멋진 나이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신다는 도전에 먼저 박수를 드리겠습니다. 발음이 재미있어서 배우는 것에 큰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

네 하지만 R자 발음이 힘들어 많이어렵네요. 그래도 에스판뇰은 배울수록 재미있어요. ㅋㅋ

스페인어 공부하시는군요! ㅎㅎ 저도 스페인에 다녀온 후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같이 공부 하시죠. 팟케스트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ㅎㅎ

Congratulations @hijongo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3041.44
ETH 2985.81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