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up] 존버만이 살길이다 _스팀잇 오프모임 후기

in #kr7 years ago (edited)

@vimva 님이 주최한 스팀잇 모임에 다녀왔습니다.
주로 @toptimist @kimsursa @jjjjabe 님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실제로 3시간은 정말 짧더군요. 다음번에 기획하는분은 1박2일을 고민해봐도 좋을거 같았습니다. 현장 열기가 뜨거웠어요.

스팀잇오프모임_20170624_225530397.jpg

  1. 아이디는 중요하다.
  • 김설사(@kimsursa)님이 호명될때마다 아주 빵빵터졌습니다. 이름만으로 분위기를 이렇게 좋게 만들다니 그것만으로도 인상적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주 탐나는 이름을 가진 설사님 감사합니다 ㅎㅎ
  1. 스팀잇은 존버다.
  • 꾸준히 좋은 콘텐츠를 올리다 보면 어느순간 빛날 수 있다. 모두들 좋은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중요한건 지속적인 관심이다. 지금의 고래분들이 스팀잇 커뮤니티가 무너지는 순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영향력이 크다는것만 부러워했지만 초기버전부터 노력해온 분들이 있어 여기까지 왔나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vimva님이 포기하고 싶은 순간들부터, 특정 분야(심리학)에 깃발을 꽂으며 지금까지 온 경험담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팀잇도 존버입니다.
  1. 코인도 존버더라.
  • 단타 친 사람치고 크게 웃는 사람 못봤다는 공통적인 이야기들이 흥미로웠습니다. 저도 멋모르고 샀던 코인에서만 수익이 발생하고 나머지는 놀라울 정도로 비슷비슷하더라구요. 결국 코인을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역설적으로 '관심을 끊는게 개미가 가질수 있는 강력한 패다'라고 마무리 했습니다.
  1. 중요한건 균형이다.
  • 투자 가치 로써의 코인은 멀리하되 일상에서 즐거운 경험을 쌓아 스팀잇에 올릴 것. 코인에 관심을 가지다보면 발생하는 수익때문에 삶의 무게가 그쪽으로 기울어지는것을 많이 느끼거든요. 코인에 매몰되어 행복한 순간을 놓치는건 어리석다는 @venti 님 멘트가 정말 강렬하게 기억에 남네요. '코인을 투자가 아니라 삶(life) 관점에서 봐야한다. ' 그런 순간들을 모아 스팀잇에 올리면서 선순환이 이뤄졌으면 합니다.

벤티님이 생각한 라이크칩을 구상할때의 생각이나 삶에서 흥미로운 순간을 기록하는 경험담을 나누고 싶었는데 일찍 가셔서 아쉬웠습니다. 뿐만아니라 테이블에 앉아서 이야기를 하던중 3시간이 지난걸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번 기회로 어떤 사람들이 스팀잇을 하게 되는지 조금이나마 엿볼수 있었어요.

스팀잇에 대한 의구심이 확신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집에 오는길에서 파워업을 결심했습니다.

스티커 준비해주신 @renakim@venti 님, 이름을 볼 수 있게 A4로 프린트 준비해주신 @roychoi 님도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진짜 진짜 재밌었어요.
진짜


하루 한편 글쓰기 프로젝트
글감이 떠오르지 않지만 일단 써보는걸 목표로 합니다.
"좋은 스티머는 엉덩이에서 시작된다"
준(joon) 드림

Sort:  

반갑습니다.@autokjk70입니다. 스팀잇 완전 초보입니다. 혹시 카페가 없나 검색해 보니 없는것 같더라구요.ㅠ 혼자서 하려니 용어들도 어렵고 ...글쓰고 이리저리 방문도장 찍으러 다닙니다.ㅎㅎ
팔보 하고 갈께요^^

감사합니다 ㅎㅎ 스팀잇에 주옥같은 글이 많으니까 금방 느실꺼에요. 천천히 길게 갑시다!

하루 한편의 글쓰기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ㅠㅠ

오늘 즐거운 대화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

핫 깨알같은 눈길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번주는 쓰는게 힘들었는데 오늘 오프 모임하고 나니 이것저것 쓰고싶은게 많아졌어요.
@toptimist 님은 이야기를 많이해서 음성지원 되는거 같네요 ㅋㅋㅋ 정말 즐거웠습니다.

ㅋㅋㅋㅋ 음성지원이라니 ㅠ ㅠ 오늘 너무 말이 많았나보네요 ㅋㅋ
사실 @hjoon님이랑 zoon님 두분다 제가 아는 형들을 너무 닮으셔서... 친숙한느낌에 저도모르게 그만...

이런 마스크가 흔치 않은데 신기하네요 ㅋㅋㅋ 저도 오늘 처음봤는데 이렇게 이야기가 잘통해서 넘나 놀랐어요!

으으으 너무부러워요 나도 다음에 가고싶어ㅠㅠ

이번기회로 밋업이 좀 많아질거란 생각을 했습니다. @inverse 님도 다음에 봬면 좋겠어요 ㅎㅎㅎ 근데 정말 재밌었어요. 정말로 대화가 통하는 느낌을 팍팍 받고왔습니다.

넵 다음에는 가능하면 꼭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부러워요 ㅎㅎㅎ

기대할께요 ^_^

존버가 스트레스도 덜받고 좋습니다~ ㅎㅎ 가장좋은건 인생을 즐기는것~^^

즐기는 방법도 이야기 나눠보면 좋을거같더라구요 ㅎㅎㅎ 다른 사람이 나랑 비슷한 생각을 한다는것도 넘 신기했습니다

호탕하신 @hjoon 님 반가웠습니다.~~ㅎㅎㅎㅎ
담에 뵈요!

여리고 착한 사람인데 대화를 많이 못해봐서 오해하셨나봐요 ㅎㅎㅎㅎ 저도 반가웠습니다~

반가웠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못 나누어봤지만.. 다음에 또 뵐 기회가 있겠죠?ㅎㅎㅎ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음 계기로 오프모임이 활성화 되었으면 합니다 ㅎㅎ 나중에 또 봬요!

역시 결론은 존버네요! ㅋㅋ
진짜 진짜 재밌었다 하니 부럽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참석하고 싶네요~

더 다양한 사람들이 오면 좋을거 같습니다 나중에 참석 기대할께요 ㅎㅎ

ㅎㅎㅎㅎ
"좋은 스티머는 엉덩이에서 시작된다"

관심 감사합니다 ㅎㅎ :)

맞아요. 하루에 포스팅 하나 쓰기 어려운 일이죠.
더 많은 대화 나누지 못해 약~간 아쉽습니다.
담에는 옆에 앉아야지~ ㅋㅋㅋ

그래도 초반에 이야기 좀 나눠서 좋았습니다 ㅎ 스티커 감사해요 ^^

반가웠습니다.
종종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넵 저도 반가웠습니다. 오랜만에 설레는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온거 같아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9715.93
ETH 3772.35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