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면

in #kr6 years ago

아이가 가끔 전혀 예상치 못한 말을 할 때

웃음이 날 때가 있다


둘째녀석이 토하고 입가에

잔여물이 묻어있었는지

그걸보고는 첫째녀석이 

"엄마 동생입에서 두부나왔어"

이러는 것이다


그말을 듣고 어떻게 그렇게 

생각을 할 수 있었는지 너무 웃겼다

그러고보니 순두부 같기도 하네ㅎ


또 한번은 동생 머리 부드럽지? 물어보니

동생머리를 쓰담하며

"동생 머리 쏘프트(soft)"한다

어린이집에서 배운 영어가 

기억이 났나보다


얼마전 어린이집 알림장에

'누군가 내 몸을 만지려고 할 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영상을 보며 원에서 배웠던 것을 다시 한번 복습해보기도 하였어요~ 모르는 사람뿐만 아니라 알고 있는 사람이라도 "안 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라고 크게 말할 수 있도록 집에서도 한번 더 말씀해주세요'

이렇게 쓰여있길래 첫째녀석에게

다시 상기시킬겸 얘기를 시작했다


"모르는 사람이 막 몸을 만지면 뭐라고 해야해?"

"싫어요!!"

"그치 그럼 아는 사람이라도 중요한 곳을

막 만지려고하면 뭐라고 해야해?"

"싫어요!!"

"그치그치 모르는 사람이 장난감 사준다고

어디 같이가자 하면 뭐라고 해야해?"

"좋아용~~ㅎ"


예전 아는 언니가 해준 말이 기억났다

둘째에게 싼타할아버지는 뭐타고오지?

물었더니

"엘리베이터"란다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면

일상의 것들이 새롭게 보일 때가 있다

또한 정해져있는 정답이 아닌

틀에 박혀있지 않은 대답을

하는걸 보면 가끔은 

그 상상력이 그 자유분방함이

부러울 때도 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이들의 그 기발함을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정형화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보팅주사위 당첨을 축하드리러 왔어요
https://steemkr.com/kr/@floridasnail/47hwcv
tip! 0.576

자꾸 당첨되네요ㅋㅋ 감사드려요~~많은보팅해드린것도 아닌데ㅠ 파워 업되면 풀봇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제 확실히 똥손 벗어나신 거 같네요~

똥손이 아닌 꽝손이었는데요ㅋㅋ
달팽이님 덕분에 살아났습니다ㅎㅎ

아무것도 때묻지 않은 아이의 순수한 생각은 우리는 절대 따라올수 없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좋아용~~ㅎ 이라니ㅋㅋㅋ
대화를 상상해버렸습니다ㅋㅋ

ㅎㅎ 예상치 못한답변에 항상 당혹감과 귀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ㅎㅎ

둘째의 웃음이 첫째보다 더 귀엽지않나요??

전 둘다 귀여운데요 ㅋㅋ
첫째가 말질만 심하게 안한다면 말이죠ㅎ

역시 엄마들이 느끼는 생각은 다 비슷비슷 한 것 같아요~ 가끔 아이가 하는 말에 감동받고 너무 순수해서 예쁘고... 이 예쁜 모습 이대로가 참 좋은데 그걸 잊고 사네요. 오늘도 신랑이랑 애들 앞에서 신나게 싸웠는데 반성하고 갑니다.

신기하게도 육아만큼은 어느집이든 비슷한것같아요ㅋ 그래서 책에서 또는 다른 사람의 경험을 통해 알아가며 배우는게 많아요ㅎ 애를 키우면서 싸우지 않는집이 있을까요?ㅠ 저도 매일 반성과 욱을 반복하며 하루하루를 살고 있네요^^

클때 아이들의 언어는 상상을 초월하지요.

가끔 직설적인 표현으로 당황을 하기도 하죠ㅎ
그래도 어쩔땐 자기하고픈말 눈치보며 숨기는것보단 좋아보이더라고요^^

아 정말 귀엽네요ㅠㅠ나도 그랬던 시절이 있었는데.....ㅎㅎㅎㅎㅎ부모님들께서는 기억하실까요ㅋㅋ

나는 기억하지 못해도 부모님은 기억하고 계실거에요ㅎ
저희 부모님은 가끔 저의 어렸을때 얘기를 해주신답니다^^

Congratulations @holic7, this post is the eigh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Superhero or Legend account holder (accounts hold greater than 100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Superhero and Legend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22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ese categories was $732.89.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