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우리집 미식 가이드 - 홈슐랭 레시피 :: 케이크쯤이야~ 간단하게 뚝딱 "딸기 티라미수"

in #kr6 years ago (edited)

[20171226 l 요리하는 여행가 홈슐랭 @homechelin]



모두모두 행복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셨나요?^^
즐거운 연말 모임에 함께할 케이크를 사려고 하다가
이번만큼은 짠!하고 솜씨를 부려보고 싶더라구요.
물론 시중에 멋지고 예쁜 케이크들이 많이 보여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지만 직접 만드는 것만큼
정성이 가득 들어간- 단 하나뿐인 케이크는 쉽사리
구할 수 없으니 그 어떤 케이크보다 의미가 크지 않겠어요?

오븐이 없으셔도 좋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뚝딱! 함께 마법 한 번 부려보아요 : )




[지름 15cm 원형 1호 높은 무스틀 사용 - 재료]

제누아즈 시트지 혹은 카스테라
생딸기 적당량 (생략 가능)
코코아가루
마스카르포네 혹은 크림치즈 200g
생크림 300g
설탕 65g

(커피시럽)
에스프레소 2샷 + 물 약간
설탕 1큰술





커피는 살짝 따뜻하게 데워 설탕을 녹여주고 한 김 식혀줍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커피시럽 완성!
깔루아가 있으시면 1작은술 섞어 커피향을 더해주세요-

굳이 에스프레소가 아니더라도 인스턴트 커피
진하게 타주시면 되어요 : )





준비한 딸기는 크기가 비슷한 것들로만 추려
꼭지를 떼어내고 절반으로 잘라 키친타올을 사용하여
물기를 제거해둡니다-





생크림은 레시피의 절반 분량의 설탕과 함께
70%프로정도 새 부리모양으로 휘어지도록
휘핑해줍니다. 너무 단단히 올리면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섞은 후 케익을 샌드하는데 어려워지니까요~
아차!하다가 너무 단단히 올려졌다 싶으면
액체 생크림을 살짝 추가해 휘핑의 질감을 조절하실 수 있어요!

Tip! 휘핑볼을 휘핑 전 냉동고에 잠깐 넣어두어
차가운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생크림 휘핑이 더욱 빨리 된답니다-





마스카르포네 치즈는 덩어리지지 않도록
곱게 풀어 남은 절반의 설탕과 고루 섞어주시구요,
휘핑한 생크림과 조금씩- 고루 잘 섞어 치즈크림을 완성합니다.





무스링에 무스띠를 둘러주고 준비한 제누와즈 시트지나
카스테라를 틀에 맞게 재단한 뒤, 준비한 커피시럽으로
촉촉-하다 못해 흥건하게 시트를 적셔줍니다.





딸기는 틀 주변으로 뺑그르르- 빼곡하게 둘러주시구요.
(딸기를 빼고싶은 분들은 이 과정을 생락하시면 됩니다-)





완성한 치즈무스를 작은 스패츌라를 이용해
딸기 주변부터 빈 공간이 없도록 꼼꼼하게 채워주시고,
중간만큼 크림이 차면 나머지 다른 제누와즈 시트 한 장을
틀보다 조금 더 작게 재단하여 샌드해줍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시트를 커피시럽으로 촉촉하게 적셔주시구요~
남은 치즈 크림으로 덮어 큰 스패츌라를 이용해
케익 윗면을 평평하게 정리해줍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코코아가루를 뿌려
정석의 티라미수처럼 마무리 해주셔도 되구요,
저는 크림이 남아 짤주머니와 깍지를 가지고
심플하지만 어여쁜 장난(?)을 쳐 보았답니다.

함께 구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케익도
조금 꾸며주었구요~:)





두근두근-
약속 장소를 향해 가는길 !

그리고, 사온 케익이라고 모두에게
감쪽같이 서프라이즈 ! 히히힛 :)





시중에 파는 케익과 달리 그리 달지 않고,
싱싱한 딸기까지 함께 콕콕 씹히니
티라미수 맛이 더욱 배가 되는듯 했어요-^^

직접 만든 케이크와 함께-
그렇게, 2017년 성탄절이 달콤하게 마무리 되었답니다 !

홈슐랭 산타 프로젝트- 성공!










스티미언 여러분의
따뜻한 덧글/업보팅/팔로우는 언제나 힘이됩니다 :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참여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この記事はセルフボーディングを行いません。良い記事をもっと応援出来、スティミットコミュニティの更なる発展の為 @homechelinはourselves タグキャンペーンを応援しています。

This article does not do self-voting. @homechelin supports the ourselves tag campaign for further developpement of the Steemit community.

Sort:  

아니.... 대체 어떻게 이런걸 만드시는거죠!!!
대단합니다ㅜㅜ

@solar-junely 솔라군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

thank you

@myo : ) You're welcome!

대박 ..... 요리 잘하는 분 정말 존경 합니당 ㅠㅠ

@yunny0930님 : ) 존경이라니요~~ 과찬이셔요~>_<

ㅎㅎㅎ 이거이거... 홈슐랭님 저랑 사업하실래요? 불티나게 팔리겠는데요? ㅎㅎ

@noah326 노아님 : ) 투자 제의는 속닥속닥모드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제가 만들다 다 먹어서 망할지도 몰라요~>_<

한입만 먹고 싶습니다 ㅠㅠ
딸기를 저렇게 엎어서 물기를 빼줘야하는거군요~
티라미스 엄청 좋아하는데... 아.. 정말 한입만... ㅎㅎㅎㅎ

@gilma님 : ) 길마님, 정말 한 입으로 만족하실거에요~?
장담컨데 5입 보장합니다! (ㅋㅋ)

그렇게나 맛납니까?!
어딜가야 합니까!!! ㅋㅋ
곧 자야할 시간인데 큰일입니다ㅎ

속닥속닥 해드려야겠어요~ㅋㅋㅋ
연말이니까 다이어트는 쪼끔도아니고 많이 눈감고 있는 상황입니다.ㅠㅠ
하던 운동을 안하니 몸이 찌뿌둥~해요. 아흑

빵집 케잌보다 백만배 더 맛나 보입니다.
이런 멋진 수제 케잌으로 크리스마스 파티라니..
성탄절의 행복이 배가 될거 같아요!!

@skuld2000 아마군님 : ) 제누와즈 시트까지 꼭 직접 굽고팠는데.. 시간의 제약도 있었지만
오븐이 없어 100% 홈메이드가 아니었음이 살짝쿵 아쉬웠어요. 그래도 예전에 비하면 요즘 제과제빵 재료상에
이래저래 잘 준비가 되어있어서..ㅎㅎ 정말 편리한 세상이에요!

일본어 영어캠페인은 올렸는데 정작 한글 캠페인안내어는 없넹?^^;
그 정도는 다 좌르르 읽어지나요?

@tata1 타타님 : ) 세상에! 이제야 확인했어요! 제일 중요한 게 빠졌다니..!!
후다닥 수정하러갑니다~>_<

약간 빼먹는 그게 슐랭의 매력뽀인트?^^

정곡을 찔린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
어찌 콕 찝으셨대요~^^

사진아 제발 떠라~~ㅠ 한참을 기다려야 사진을 볼수 있네요!
ㅋ 와~ 이런걸 어떻게 만들죠? 역시 홈슐렝님^^

@fur2002ks 오랜 시간을 기다려서 제 포스팅 보아주시고~
역시 어마무시하게 으리으리한 의리파 독거님~^0^*

캠페인 동참 감사합니다.
많이 나누는 따뜻한 스팀잇이 되었으면 합니다

@venti님, 조그마한 마음이지만 함께 동참하며 응원합니다!^^

정말 돈주고는 못사는 세상에 하나뿐인! 정성듬뿍 들어간 케이크네요. 이쁘기도 너무 이쁘고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꼬르르륵...

@springfield님 : ) 아까워서 못 먹을 것 같다더니 너나 할 것 없이 바로 케이크 해체~~ㅎㅎ 만드는 시간은 제법 걸리는데 먹는 건 정말 한 순간이더라구요..ㅋㅋㅋ 그래도 맛있게 먹는 모습 보며 그 맛에 또 다시...^^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983.95
ETH 2962.52
USDT 1.00
SBD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