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스팀잇에서, 피터팬과 같이 꿈꾸다

in #kr6 years ago

제가 피터팬이라 부르는 친구가 있습니다. "현실을 생각하면 내가 하고 싶은 00은 포기해야겠다."라고 생각해 왔는데 이 친구는 "어? 이거 재밌겠네. 해야지"하고 진짜 합니다. 미래를 생각하면(쓰면서도 우스운 표현인 것을 알지만) 어른들이 말하 듯 사회생활을 준비해야 하는 데 피터팬이 그러했듯 아이의 시선에서 하고 싶은 꿈을 꾸고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을 것 처럼 바로 실천합니다.

피터팬은 학교를 다닐 때부터 꿈을 쫓는 친구였습니다. 다들 자기 성적에 맞는 학교를 찾을 때, 다른 친구들과는 달리 자신의 성적과 관계 없이 가고 싶은 학교에 가겠다던 친구였습니다. 그 친구가 원하던 대학에 갈 성적이고, 노력해서 갈 수 있었다면 꿈을 쫓는다고 표현하지 않았을 겁니다. 현실에 최선을 다했다고 표현했을 것 같습니다. 그 친구는 원하던 꿈의 대학이 아닌 다른 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저는 대학을 다니는 동안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밥벌이는 해야겠다는 생각에 그저 수업 열심히 듣고 시험치고, 시키는 대로 했지요. 하지만 꿈을 꾸던 피터팬은 달랐습니다. 대학생활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며 밴드 동아리에 들어갔습니다. 동아리에서 밴드 활동을 하다보니 기타치는 것이 너무 즐거워서 공부보다 기타치는 것에 집중하다 결국에는 클럽에서 공연하며 대학 새내기 생활을 했습니다.

이 친구 어느날 다른 대학, 다른 전공을 전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공부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문과에서 프로그래밍 관련 학과로 전과에 성공합니다. 친구를 보며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 데 이번에는 외국을 가봐야겠답니다. 대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교환 프로그램에 여러번의 신청 끝에 선정되고, 캐나다로 떠납니다. 활발한 성격과 하고싶은 것은 하고 마는 친구의 성격에 외국어는 쑥쑥 늘고 일본인 여자친구도 사귄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른 나이에 결혼을 하고, 아이를 기르느라 삶이 바빠 후의 소식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의 집들이를 계기로 피터팬 친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피터팬은 일본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앞두고 있었으며, 영어 일본어 한국어 3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일본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피터팬이 많은 돈을 벌고 있냐면 그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친구, 항상 볼 때마다 느끼지만 행복해보입니다. 행복하게 삽니다. 현실을 생각하며 어른들의 세계에서 살 던 내가 가보지 못 한 곳을 다니고 자신이 꾸던 꿈의 파편을 하나하나 모으고 있습니다.

어른들의 말을 들어 큰 고생은 하지 않지만 과연 어른들의 세계에서 난 꿈을 이룬 것인가 생각이 듭니다. 동심을 잃고 만들어진 꿈을 이룬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순수한 꿈은 모르겠습니다. 잊고 있던 순수한 꿈이 피터팬을 보고 떠올랐습니다.

스팀잇은 참 좋은 공간입니다. 내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모난 돌이 될까 두려워, 인터넷에 박제되는 것이 두려워 글을 쓰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마음 속에만 가지고 있었는 데 박제되도 합당한 보상을 받았으니까, 여기서는 모난 돌도 인정해 주고 악플을 받을 일이 없으니까 글을 쓰게 됩니다. 오히려 부족한 점은 눈감아 주시고 칭찬해주시니 글을 쓸 용기가 샘솟습니다.

제 친구 피터팬은 꿈의 파편 모아 꿈을 이루려 하고 있습니다. 저도 제가 잊고 있었던 꿈을 찾아 피터팬이 되어 꿈의 파편을 모아보려 합니다. 생각의 가치를 보상 받는, 생각으로 치킨도 시켜먹을 수 있는 존재할 수 없다던 네버랜드 스팀잇에서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할께요 : )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터팬을 친구로 두셨군요.. 그러면 후피선장이 되셔야지 후크선장이 되심 안됩니다. ^^

후피선장이라니요 : ) 후크선장처럼 못된짓보다는 행복을 나누는 선장이 되어야겠지요?

Congratulations @hoopy!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역시 행복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 다른것이겠죠..!
피터팬같은 친구를 두고 있다는것은 정말 대단한일 일수도 있어요!
본인이 그렇게 되기도 어려울 뿐더러 그런친구를 찾기도 어려울테니까요..
어쩌면 스팀잇이 현실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네버랜드와 가장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ㅎ

생각을 표현하면 치킨이 나오는 네버랜드라 생각해요! 놀라운 곳!
살면서 많이 복 받았다 생각하는 데 그 중 하나가 제리님이 언급해주신 친구인 것 같아요. 항상 꿈꾸는 친구가 있기에 저도 다시 꿈을 찾을 수 있는 것이겠죠?ㅎ

세상은 네버랜드가 아닌데, 본인의 삶을 스스로 네버랜드로 만든 친구분이 부럽네요. 꿈을 꾸기 좋은 스팀잇이 되길 바래봅니다. 좋은 글 잘 읽었어요 :)

아주 멋진 친구입니다!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뉴비라서 그러신지 좋은 글을 써주시는 것에 비해 작은 보상을 받으시는 걱 같네요. 합당한 보상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 친구는 꿈을 이루는 중이군요! 지금도 다른 꿈을 꾸고 있을것 같은데요 ㅎㅎㅎ 평생 꿈을 꿀수 있다는건 정말 행복한 일인것 같습니다!

그 친구는 항상 꿈꾸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현실에서 보장된 안정을 받을 수는 없지만 그렇기에 새로운 곳에서 무언가를 성취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스팀잇에서 우리도 함께 꿈꾸고 있으니 행복한 일을 하고 있는거겠죠?

이건 만약 스팀잇 간행물 나오면 필히 실리면 좋겠습니다 :D 정말 잘 쓰셨습니다! :) 예전에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진짜 친한 대학동기에게 "나 어쩌면 피터팬 증후군인가?" 라고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저는 어른과 사회로 나간 성인이 부담해야할 책임을 피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

책임을 회피한다고 말씀하셨지만 저 말을 동기에게 하기 전 일탈에서 많은 것을 배우지 않으셨을까 생각합니다. 그저 수업을 듣기만 하는 것 보다요!
글로 칭찬받으니 정말 기쁘네요! 아름다운 스팀잇입니다 : ) 감사해요!!

정말 좋은 글이네요 역시 행복의 기준은 돈과 능력이 아닌 자신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이지요 물론 돈과 능력이 없어서 불행질수도 있겠지만 자신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무엇이든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순수한 마음 그대로 @hoopy님이 고래까지 쭉쭉 성장하셔서 하고 싶은 것들을 다 이루셨으면 합니다 ^^

행복한 앞날을 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행복한 삶에 목메면 안되겠지만 한 번 사는 삶 행복하게 보내고 싶습니다. 친구 덕분에 배우고, 느꼈으며 스팀잇에서 기회를 얻었지요. 고래는 사실 안될 것 같습니다. 다만 글을 쓰며 많이 배우고 좀 더 잘 표현해보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 )

"피터팬이 많은 돈을 벌고 있냐면 그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친구, 항상 볼 때마다 느끼지만 행복해보입니다. 행복하게 삽니다. 현실을 생각하며 어른들의 세계에서 살 던 내가 가보지 못 한 곳을 다니고 자신이 꾸던 꿈의 파편을 하나하나 모으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필체에 놀라고 갑니다.. ㅎㅎ

네버랜드에서 꿈의 파편을 모아보고 싶습니다. 진심으로요 : )
정말 놀라운 스팀잇이네요. 제가 필체로 칭찬을 받을줄이야! 칭찬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875.98
ETH 2948.16
USDT 1.00
SBD 3.55